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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플랫폼 입점' 中企 60% "수수료 과도"…온라인몰 2배 수준 2021-04-22 14:43:42
평균 판매수수료율은 26.7%로 온라인 쇼핑몰 평균 수수료율의 두 배 가량인 것으로 조사됐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에 가입한 500개 입점 업체를 대상으로 실태 조사를 벌인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고 22일 밝혔다. 입점 효과 대비 수수료 수준은 ‘높다’는 의견이 46.6%, ‘매우 높다’는 의견이 12.8%를...
"패션 플랫폼 판매수수료 평균 26.7%…전체 온라인몰의 2배" 2021-04-22 12:00:09
"패션 플랫폼 판매수수료 평균 26.7%…전체 온라인몰의 2배" 중기중앙회, 입점업체 500곳 조사…"가격 인상·단가 절감 압력"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국내 주요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이 입점 업체로부터 받는 판매 수수료가 과도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 입점 업체 500곳을...
이커머스 입점 수수료 '뚝'…소비자 판매가격도 떨어질까? 2021-04-22 11:00:54
업계 최저 수준이라고 위메프는 설명했다. 수수료율 인하가 제품 판매 가격에 그대로 반영된다고 가정하면 소비자에게 돌아가는 혜택도 커진다.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0년 대형유통업체 유통거래 실태조사' 자료의 이커머스 업체 수수료율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위메프의 정률수수료율은 품목별로...
"中企 판로 늘리게 홈쇼핑 수수료 낮춰야" 2021-04-19 17:15:20
“송출수수료 부담으로 홈쇼핑사가 판매 수수료율을 인상하면 중소기업과의 협력 및 소비자 후생에 큰 방해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지적했다. 주제 발표를 맡은 이정희 중앙대 경제학과 교수는 “유료방송사업자와 홈쇼핑업계, 중소기업으로 이어지는 높은 거래비용 구조와 공급자 중심의 송출수수료 책정 방법을 개선하기...
'보복 소비' 늘어도 웃지 못하는 카드사 2021-04-12 17:19:34
카드사들은 이미 원가 미만 수준으로 낮아진 가맹점 수수료율을 감안할 때 이는 오해에 가깝다고 입을 모은다. 카드사들이 현재 가맹점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 최대 수수료는 2.3%다. 하지만 전체 가맹점의 96%에 달하는 ‘우대 가맹점(연매출 30억원 이하)’은 0.8~1.6%의 우대 수수료가 적용되고 있다. 영업과 마케팅 비용...
작년 신탁 재산 1천조원 돌파…신탁 보수는 오히려 감소 2021-03-30 06:00:10
보수는 오히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리 인하로 수수료율이 낮아졌고 주가연계신탁 등 고수익 상품의 판매도 저조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3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작년 말 신탁회사 61곳의 총 수탁액은 1천32조3천억원으로 1년 전보다 7.1% 증가했다. 신탁 재산별로 보면 금전신탁(502조6천억원)이 겸영 신탁회사...
쿠팡에 반격나선 e커머스…티몬 "판매 수수료 내준다" 2021-03-29 17:16:49
밝혔다. 티몬에 입점해 물건을 판매하면 판매금액의 1%를 플랫폼 사업자가 돌려준다는 의미다. 적자를 감수하고서라도 외형을 키워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티몬 관계자는 “마이너스 수수료 정책은 국내 e커머스(전자상거래)업계 최초”라며 “파트너와의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좋은 상품을 특별한...
"상품 팔면 수수료 1% 쏜다"…티몬, 마이너스 수수료 도입 2021-03-29 16:32:55
수수료율은 평균 9%였다. 티몬은 해당 수수료를 감면하고 1%를 추가로 환급해 주기로 했다. 이번 조치는 플랫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티몬은 전했다. 티몬은 "수수료를 0%로 낮추거나 부분 감면하는 기업들은 더러 있지만 마이너스 수수료를 내걸어 판매수수료를 환급해 주는 것은 티몬이 처음"이라며...
"국내 업계 최초"…티몬의 파격, '마이너스 수수료' 내놓는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3-29 15:04:36
판매수수료를 다음달 1일부터 ‘-1%’로 책정한다고 29일 밝혔다. 티몬에 입점해 물건을 판매하면 거꾸로 판매 금액의 1%를 플랫폼 사업자가 돌려준다는 의미다. 적자를 감수하고서라도 외형을 키워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티몬 관계자는 “‘마이너스 수수료’ 정책은 국내 e커머스 업계...
`-1%` 수수료 등장…티몬의 파격 실험 2021-03-29 11:01:25
판매수수료를 ‘-1%’로 책정하는 ‘마이너스 수수료’ 정책을 다음달 1일부터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판매수수료를 환급해 주는 것은 티몬이 처음이다. 통상 3%대인 결제대행(PG) 수수료도 티몬이 부담한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0년 대형유통업체 유통거래 실태조사’에서 온라인몰의 실질수수료율은 평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