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UAE서 'K-관광 알리기'…韓 관광기업 중동진출 모색 2023-05-04 11:28:56
장르별로 K-콘텐츠를 전시하고, K-시네마 데이를 통해 영화를 상영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함께 K-푸드 체험존도 운영한다.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문체부와 참가기업이 '원팀'이 돼 우리 관광기업이 중동시장 수출을 이끄는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오늘 아시아개발은행 연차총회 개막"...한·중·일 재무장관 회의 2023-05-02 15:00:45
200여 명의 언론인이 참석한 기자회견(미디어데이)이 열렸다. 이날 한·중·일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 회의, 한·일 재무장관 양자 회담, ASEAN+3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회의 등도 개최됐다. 개회식이 있는 3일에는 ADB의 1년간 활동, 예산, 주요 안건을 최종 승인하는 연례행사가 열린다. 오후에는 K팝, K무비, K푸드...
"판매금 전액 기부" 학생들 손으로 1.5억 규모 바자회 연다 2023-04-26 19:21:07
천사데이 찬스 바자회’의 매출액(1억8000만원)을 기준 삼아 올해 매출 목표를 1억5000만원으로 설정했다. 이번 행사는 물품 유치부터 홍보와 판매, 운영까지 SDC인터내셔널스쿨 소속 학생들이 직접 나섰다. 학생들은 △물품판매위원회 △푸드유통위원회 △대외협력위원회 △홍보위원회 △물류운영위원회 △교통안전위원회...
커뮤니티 플랫폼 '문토' 52억 투자유치 2023-04-19 17:31:53
등 친환경 이동수단을 통합해 최적의 교통 정보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한국경제신문과 제주스타트업협회,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공동 주최한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데모데이 ‘긱스 쇼업’ 본선에 올랐다. 소상공인과 프랜차이즈 본사를 위한 디지털 경영 플랫폼을 운영하는 푸드노트서비스는...
'긱스 쇼업' 빛냈던 네이앤컴퍼니, 브릿지 투자 유치 [이번주 VC 투자] 2023-04-14 15:01:26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데모데이 '긱스 쇼업' 본선에 올랐다. '국민 만보기' 캐시워크, 300억원 유치 건강 관리 앱 ‘캐시워크’를 운영하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넛지헬스케어가 3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았다. 한국투자파트너스, 신한캐피탈, 신한투자증권 등이 투자했다. 회사가 외부 투자를 받은 건...
솔로여도 괜찮아…이날 딱 하루만 '짜장면 3000원' 2023-04-12 22:00:01
세븐일레븐은 짜장라면과 짜장컵밥, 펩시콜라 등 15개 상품을 '블랙푸드'로 지정하고 1+1, 2+1 덤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24 역시 짜장면, 커피, 콜라 등 검은색 먹거리에 대해 1+1, 2+1 덤 증정행사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자체브랜드(PB) 상품인 '아임e 민생짜장봉지면'을 오는 14일까지 40%...
"먹지 마세요"…국내 유통 중국산 당근 '농약 초과 검출' 2023-04-12 21:20:16
홀푸드코리아(제주 제주시 소재)가 판매한 '제주 리얼레몬즙 에브리데이(식품유형 과채주스)'에서는 기준치를 초과한 납이 검출돼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 조치를 내렸다. 이 제품에서는 0.20㎎/㎏의 납이 검출돼 기준치(0.05㎎/㎏ 이하)를 넘었다. 회수 대상은 유통기한이 2025년 3월 23일로 표시된...
"2000여종 와인·양주 반값"…롯데 '블랙벙커데이' 연다 2023-04-12 10:21:11
반값에 판매하는 보틀벙커의 ‘블랙벙커데이’가 열린다. 롯데마트는 보틀벙커 3개점(제타플렉스, 창원중앙, 상무)에서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약 2000여종 와인, 양주, 용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블랙벙커데이'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와인 1300여종, 양주 500여종, 와인용품 200여종과 1000원 특가...
'약켓팅' 신조어까지…할매입맛 사람들 늘자 벌어진 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31 21:00:01
신조어)'이란 말을 실감할 수 있을 정도였다. 밸런타인데이 때도 단골 가게는 한 주 뒤 예약분을 미리 주문받더라"고 말했다. MZ(밀레니얼+Z) 세대에서 약과 등 옛 먹거리를 즐기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확산하자 기업들이 관련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나섰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SPC삼립은...
"카페서도 우유 대신 '이것' 찾는다"…요즘 뜨는 음료 정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3-29 14:38:51
‘어메이징 오트’, 남양유업 ‘아몬드데이’, CJ제일제당 ‘얼티브’가 이미 시장에 나왔고 신세계푸드의 ‘제로밀크’와 오리온의 ‘오!그래놀라 오트’ 등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식품업계가 대체유를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B2B 시장에서도 찾을 수 있다. 저출산, 식습관 변화 등으로 가정에서 일반 우유 소비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