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개미에 손절 당하면 '떡락당' 된다…與野 '공약 선물세트' 쏟아내 2024-01-16 18:14:37
4월 총선에서 정치권이 공통적으로 내건 구호는 ‘코리아 디스카운트(한국 주식 저평가 현상) 해소’다. 소액주주가 소외받는 기업 지배구조 때문에 국내 기업의 주가가 만년 저평가되고 있다는 논리다. 정부·여당은 물론 야당과 제3지대 정당까지 나서 소액주주 관련 정책과 공약을 내놓는 것도 표면적으로는 이런...
2년간 1400억 적자 낸 에이블리, 흑자 전환 비결은? 2024-01-16 17:00:22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에이블리는 2018년 국내 최초 ‘셀럽 마켓 모음앱’으로 출발했다. 로그마켓, 인스타마켓 등 인플루언서가 운영하는 쇼핑몰을 소개하는 플랫폼이다.3년 만인 2020년 누적거래액 1조원을 달성할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외형 성장에는 대규모 투자와 마케팅 비용 증가 등이 뒤따랐다....
"한국 가면 꼭 사와라" 입소문…관광객 '이곳'서 지갑 열었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16 14:52:41
가봐야 할 곳’으로 입소문이 났다.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서울 동교동 다이소 홍대 2호점은 지난해 해외카드 결제건수·금액이 각각 110%, 115% 올랐다. 인기가 많아지자 다이소는 지난해 3월엔 명동역점을 5개층에서 12개층으로 확장하고, 김과 인스턴트 커피 등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상품 진열대도 늘렸다. 고객의...
"LG유플이 70억 쐈다"…상장하자마자 대박난 회사 2024-01-16 08:27:02
플루언서를 '빠르고 정확하게' 매칭할 수 있단 게 이 회사의 AI 기술경쟁력이다. 최대주주는 글로벌커넥트플랫폼 사모투자합자회사(지분율 57.64%)이며, 전략적투자자(SI)로 LG유플러스가 참여 중이다. LG유플러스는 2022년 72억원을 투자했으며, 상장 후 지분율 8.44%(3분기 말 기준)를 확보하며 3대주주가 됐다....
루브르도 '디지털화'…"모나리자, 집에서 감상하세요" 2024-01-16 05:48:37
"시골에 살다 보니 큰 미술관을 방문할 기회가 없다"며 환영의 댓글을 단 사람이 많았다. 이번 루브르 편이 방송된 이후 박물관의 인스타그램 계정엔 4천명, 트위터에는 1천500명의 팔로워가 추가됐다. 실시간 스트리밍을 위해선 꼼꼼한 사전 준비 작업이 필요하다. 루브르 박물관의 경우 박물관이 문을 닫는 토요일...
'모나리자'를 집에서…인플루언서들에 문 여는 佛박물관 2024-01-15 23:35:51
가 없다"며 환영의 댓글을 단 사람이 많았다. 이번 루브르 편이 방송된 이후 박물관의 인스타그램 계정엔 4천명, 트위터에는 1천500명의 팔로워가 추가됐다. 실시간 스트리밍을 위해선 꼼꼼한 사전 준비 작업이 필요하다. 루브르 박물관의 경우 박물관이 문을 닫는 토요일 저녁으로 콘텐츠 제작자들과 시간을 맞춰야 했고...
[게임위드인] 불붙은 '보는 게임' 시장 경쟁…게임업계도 '눈독' 2024-01-13 11:00:01
가 '거의 매일' 보고 있다고 답했다는 것이다. 시간이나 금전적 여건이 안 돼 직접 플레이하지는 못하더라도 방송을 보며 게임을 즐기고, 좋아하는 스트리머와 소통하는 이용자층이 상당하다는 방증이다. 게임사들도 자체 게임 홍보에 스트리머나 유튜버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인기가 적은 비주류 게임이라도 유명...
코스맥스, 신흥시장 공략…중동·남미 등 4개 지역서 TF 운영 2024-01-11 09:12:42
4개 지역서 TF 운영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화장품 제조업자 개발 생산(ODM) 기업 코스맥스[192820]가 올해 본격적인 신흥시장 공략에 나선다. 코스맥스는 11일 지난해 중동, 남미, 인도, 아프리카 등 4개 지역을 대상으로 신흥국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하며 지역별 고객사 확보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가장 오랜...
롯데웰푸드, 사내벤처에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2024-01-10 10:37:45
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웰푸드[280360](옛 롯데제과)가 사내벤처 4기 사업으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글로벌사업본부 신시라 사원의 밸류매치 팀은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제안해 사업성과 적합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박명수 먹방에 또 '오픈런'…이젠 흥행에 '필수'라는데 2024-01-09 20:00:01
플루언서 ‘여수언니’가 작년 초 경기 의정부 맛집 장인한과의 약과들을 소개하면서 본격화한 것으로 본다. 이런 추세를 지켜본 SPC삼립, 신세계푸드 등이 약과를 활용한 디저트 제품을 출시했다. 편의점 GS25는 업계 최초로 자체브랜드(PB) ‘행운약과’를 론칭하면서 상품 개발을 위한 ‘약과연구소’까지 신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