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동산캘린더] 12월 첫 주 '힐스테이트등촌역' 등 3천462가구 분양 2024-11-30 06:00:01
││대구 달서구 상인동 상인푸르지오센터파크 │053)644-1245│ │├───────────────────────────┼──────┤ ││충남 천안시 성성동 성성자이레이크파크 │1833-4478 │ ├──┼───────────────────────────┼──────┤ │계약│울산 중구 학산동...
"트럼프 2기에 아프리카 등 글로벌사우스 유동적…한국에 기회" 2024-11-29 16:51:47
29일 서울대 아시아연구소 아시아·아프리카센터가 개최한 제20차 서울대 아프리카 세미나에서 '미중 경쟁 시대의 글로벌 사우스의 의미: 아프리카를 중심으로'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이런 분석을 내놨다. 글로벌 사우스는 지구 남반구나 북반구 저위도에 있는 제3세계 개발도상국을 가리키는 개념이다. 인도,...
세계1위 협동로봇 CEO “한국은 세계 1위 로봇 시장, SW 고도화로 점유율 끌어올릴 것” 2024-11-29 15:37:37
센터를 구축할 방침이다. 덴마크, 미국, 중국, 인도, 일본 등에 이어 6호 서비스센터다. 이곳에선 기업 맞춤형 로봇 솔루션을 제공한다. 로봇 사용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UR은 이와 함께 한국에 판매한 로봇 소프트웨어를 개선할 방침이다.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려는 전략이다. 인공지능(AI)을 적용한 로봇...
[IPO챗] 엠앤씨솔루션 "민수·방산 넘어 글로벌 모션컨트롤 리더로 도약" 2024-11-29 15:17:58
조달한 자금은 2공장 부지 매입·건설, 연구개발(R&D) 센터 확충, 노후 설비 교체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은 다음 달 2일까지 진행되며 같은 달 5∼6일 일반 청약을 거쳐 연내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장 주관사는 KB증권이다. nor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오영주 장관, 소진공과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개선상황 점검 2024-11-29 15:14:15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부·지역본부·센터 등과 화상회의를 열어 온누리상품권 개선과제에 대한 이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온누리상품권 부정 유통 문제가 꾸준히 제기되자 지난 11일 온누리상품권 부정 유통 개선방안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중기부는 이날까지 온누리상품권 매출 월 1억원 이상 점포...
벤츠코리아, 'KIMA 주요기업평가'서 수입차 부문 주요기업 선정 2024-11-29 11:48:48
평가 항목인 브랜드·디자인·서비스센터 등 7개 항목 평가를 거쳐 22개의 수입차 브랜드 중 주요 기업으로 선정됐다. 최유미 벤츠코리아 법인영업, 인증 중고차 및 밴 부문 상무는 "'삼각별'에 대한 소비자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고 최상위 자동차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공고히 다지겠다"고...
LS머트리얼즈, 신제품 '울트라 그리드' 첫 출하 2024-11-29 11:33:46
본격화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은 2026년 1천억원, 2030년 5천억원 이상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홍영호 LS머트리얼즈 대표는 "울트라그리드는 신재생에너지 설비는 물론 인공지능 데이터센터(AIDC),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등 대규모 전력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하다"며 "앞으로 시장 적용 범위를 넓혀...
스리랑카·태국·인니·말레이 등 아시아 폭우로 인명피해 속출 2024-11-29 11:04:43
AFP 통신 등에 따르면 스리랑카 재난관리센터는 최근 며칠 동안 이어진 폭우와 사이클론의 영향으로 아동 6명을 포함해 12명이 사망하고 2명이 실종 상태라고 밝혔다. 산사태와 홍수 등으로 주택 약 1천700채가 파손됐고, 4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침수와 산사태 피해 위험 등으로 대피한 상황이다. 스리랑카 정부는 구호...
온라인 쇼핑서 월평균 11만원 결제한다…품질불량 '최다 불만' 2024-11-29 10:00:00
2021년부터 올해 1분기까지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 상담은 총 57만6천325건이었다. 같은 기간 조사 대상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분쟁조정 사건은 총 1천454건이었으며, 평균 조정 성립률은 72.1%였다. 플랫폼 사업자의 운영 실태 조사에서는 사업자 정보 제공과 분쟁 해결, 소비자 보호...
케이뱅크, 내달 8일 새벽 서비스 일시 중단…시스템 업그레이드 2024-11-29 09:41:55
체크카드 분실신고, 보이스피싱 피해 신고는 고객센터를 통해 중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더욱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새벽 시간을 이용해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중요 자금 결제나 이체(대출 상환, 부동산 대금, 거래처 결제 대금, 가상자산 등)가 예정된 고객은 서비스 일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