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트라, 무역적자 위기 대응 '수출 더하기' 사업 추진 2022-09-04 11:00:02
행사를 시작으로 내달에는 '하노이 한류박람회'도 열어 프리미엄 소비재 판촉전을 진행하고, K-바이오 역량을 활용해 중남미, 중동, 동유럽 등에서는 보건·의료 현대화 사업도 추진한다. 코트라는 이밖에 수출 애로 긴급 해소를 위해 수출이 정체된 1천곳을 발굴해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수출 119...
신세계 화장품 '뽀아레', 얼굴로 전지현 세웠다 2022-09-01 10:30:26
뽀아레'의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화장품을 선보인 만큼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프랑스와 미국의 백화점 입점도 추진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첫 번째 브랜드 모델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글로벌 화장품 그룹이 주도하고 있는 럭셔리 화장품 시장의 판을 흔들겠다는 포부"라고...
일본·대만·마카오 관광객 무비자 입국, 10월까지 연장 2022-08-31 11:58:15
증대를 위한 다양한 관광홍보 마케팅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대만 여행업자 홍보 여행을 시작으로 한류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해외 현지 문화 관광 홍보 행사를 개최한다. 또 한국 관광 해외 광고도 대규모로 집행할 계획이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아이돌 주연 드라마, 트위터에서도 관심 높아" 2022-08-24 15:10:27
트위터 상무는 지난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콘텐츠 마케팅 서밋(CMS) 2022'에서 "지난 10년간 한국 콘텐츠의 트윗 건수가 546% 늘었다"며 "K팝, K콘텐츠 30년 역사에서 만들어진 콘텐츠의 우수성과 팬덤 문화의 고유성 등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이날 김 상무는 'K팝과 K콘텐츠의 과거, 현재,...
보복여행 나선 미국인 잡아라…뉴욕·시카고·LA서 한국알리기 2022-08-24 01:00:00
이에 따라 한국관광공사는 미국의 한국 관광 핵심 타깃을 30∼40대 한류 관심층으로 설정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정밀한 '타깃 마케팅'을 시행하는 동시에 중국의 관광 시장 개발 지연을 이용해 아시아 여행 대기 수요를 한국으로 유인하는 전략을 병행하고 있다. firstcirc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LA 뒤흔든 K팝…도요타·맥도날드도 후원하러 줄 섰다 2022-08-22 17:48:23
티켓은 일찌감치 매진됐다. 이날 현장을 찾지 못한 176개국의 한류팬 708만 명은 CJ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과 유튜브를 통해 공연을 봤다. 마케팅 경연장이 된 K팝 무대 CJ는 부대행사로 Z세대(1996년~2010년대생)를 겨냥해 LA 컨벤션센터에 글로벌 오디션, 댄스 경연 프로그램 등을 준비했다. 경연을 통과한 팬...
무협 "대중 무역적자, 수입선 다변화·기술 초격차로 개선해야" 2022-08-18 11:01:22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수출마케팅 전략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표] 대중국 무역수지 악화 요인 ┌────┬────┬────────┬──────────────────┐ │ 구 분 │ 항 목 │`22.上 주요 지표│對중국 무역수지 악화 요인 및 시사점 │ │││(1Q→2Q)││ ...
관광공사, 10만 한류 커뮤니티 회원 겨냥 '모이자마켓' 운영 2022-08-18 09:08:30
상시로 운영할 계획이다. 송은경 관광공사 해외디지털마케팅팀장은 "모이자마켓은 전 세계 한류팬에게 한국을 홍보하는 동시에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관광벤처 등의 기업에는 해외 마케팅 테스트베드로서의 역할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준호·에스파 기용한 롯데면세점…글로벌 마케팅 시동 2022-08-17 08:46:25
재개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글로벌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롯데면세점은 한류스타들과 함께 콘서트, 웹드라마, 팬미팅 등을 통해 관광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엔터투어먼트' 마케팅을 진행한 바 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엔터투어먼트 마케팅의 명맥을 이...
OTT 경쟁 격화…통신 3사 '3色 전략' 2022-08-15 15:28:28
투입하기로 했다. 웨이브는 한류 콘텐츠 이외에 오리지널 드라마의 경쟁력을 높일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KT는 규모의 경제 실현을 위해 자체 OTT인 시즌을 티빙에 합병시키기로 했다. 개별 업체의 투자만으로는 기대만큼의 수요를 끌어오기 어렵다고 판단한 것이다. 업계에선 통합 OTT를 KT의 통신 서비스와 연계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