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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重, 급한 불 껐지만…계열사 매각·지배구조 개편 '산 넘어 산' 2020-04-21 17:38:26
조치를 두산중공업에 대한 채권단의 추가 지원 방침으로 해석하지 말라”고 선을 그었다. 수은은 이날 대출 전환 외에 수천억원 안팎을 추가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했으나 미룬 것으로 전해졌다. 수은은 “일시적 자금난을 겪는 기업에 대한 만기 연장 성격”이라고 했다. 채권단은 “국책은행 지원자금이 ‘밑 빠진 독에 물...
HDC현대산업개발, 아시아나항공 4월말 인수 미룰 듯 2020-04-21 08:03:29
아시아나항공의 부채비율도 작년 말보다 크게 늘어 채권단에 상환해야 할 차입금도 1조1천700억원을 훨씬 상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HDC현산 입장에서 아시아나항공의 유상증자에 참여해도 차입금 상환이 힘들어 자칫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업계는 이에 따라 당초 이달 중에 이뤄...
산은·수은, 아시아나항공 추가 지원 나선다 2020-04-21 07:43:03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점쳐진다. HDC현산 측은 해외 6개국의 기업결합 심사가 끝나면 1조4700억원 규모의 아시아나항공 유상증자에 참여해 산은과 수은에서 빌린 차입금 1조1700억원을 상환할 예정이었다. 유상증자와 별도로 약 3000억원 규모의 추가 공모채 발행과 인수금융 등을 통해 남은 인수 자금을 마련한다는 계획도...
HDC현산, 아시아나항공 인수 '시계 제로'…4월말 인수 미룰 듯 2020-04-21 06:31:01
늘어 채권단에 상환해야 할 차입금도 1조1천700억원을 훨씬 상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HDC현산 입장에서 아시아나항공의 유상증자에 참여해도 차입금 상환이 힘들어 자칫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증권업계의 한 관계자는 "HDC현산은 여러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인수대금을...
산은·수은, 아시아나항공 추가 지원한다 2020-04-21 06:31:00
방안이 포함됐을 가능성이 있다. HDC현산 측은 해외 6개국의 기업결합 심사가 끝나면 1조4천700억원 규모의 아시아나항공 유상증자에 참여해 산은과 수은에서 빌린 차입금 1조1천700억원을 상환할 예정이었다. 유상증자와 별도로 약 3천억원 규모의 추가 공모채 발행과 인수금융 등을 통해 남은 인수 자금을 마련한다는 계...
'구조조정 숙제' 잔뜩 떠안은 産銀…재무건전성 우려에 '증자론' 솔솔 2020-04-19 18:01:43
불만도 있다. 대표적 사례가 쌍용자동차다. 산은은 “우리는 채권자일 뿐 주주가 아니어서 지원할 명분이 없다”는 시각이다. 마힌드라와 노조가 ‘고통 분담’을 약속하지도 않았다. 하지만 금융위가 ‘채권단 역할론’을 거론하고 나오면서 산은이 난감한 상황이 됐다. 금융권 관계자는 “쌍용차 사례와 비슷한 요구가...
"상반기도 못 버틴다"…항공업계 추가 지원책 어떤 내용 담길까 2020-04-19 07:01:00
지원, 영구채 5천억원의 채권단 출자 전환 등도 항공업계 지원 방안에 포함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산업은행의 입장에서 아시아나 매각 작업을 무사히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현산의 요구를 마냥 무시할 수 없는 만큼 매각 성사를 위한 양측의 '밀고 당기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주항공으로의 인수를...
베트남, 주식 신규 계좌 급증‥피치 `BB` 등급 유지‥삼성 덕, 전자산업 맑음/美 1700만명 실직‥WTI 9.3%↓ -
알짜사업 팔아 위기탈출…`두산 승부수` 이번에도 통할까 두산솔루스 6000억에 매각 채권단 추가 지원 `숨통` 트이지만 여전히 갚을 빚 2조 남아 오너일가, 보유지분 44% 팔아 자금난 두산重 지원할 듯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15&aid=0004321713* 온라인 개학 `서버 전쟁`...
중국 정부, HDC현산-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신고 승인 2020-04-09 17:44:45
변함이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해외 6개국의 기업결합 심사가 모두 통과되더라도 현산의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정상적으로 진행될지 여부는 미지수다. 현산은 현재 코로나 영향으로 아시아나항공의 적자와 부채가 심각하게 불어나고 주가도 급락함에 따라 채권단인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에 대출금 만기 상환 연장, ...
외환위기 이후 주인 세 차례 바뀌어…노조 77일 '옥쇄파업' 깊은 상처 2020-04-05 17:45:16
1998년 대우그룹에 넘어갔다. 1999년에는 대우마저 해체돼 채권단 관리를 받게 됐다. 2004년 중국 상하이차에 팔렸지만 내리막길을 피할 수 없었다. 상하이차는 쌍용차가 금융위기 여파로 판매 부진에 시달리자 2009년 법원에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를 신청했다. 이 과정에서 “기술만 빼먹고 쌍용차를 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