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백화점, 네슬레 맞손…정지선 '매출 40조 비전' 영근다 2023-08-21 17:53:58
홈쇼핑,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이지웰 등 그룹 내 유통 계열사는 네슬레헬스사이언스의 주요 건기식을 독점 판매할 예정이다. 네슬레헬스사이언스의 건기식 가격이 비교적 고가라는 점을 고려하면 ‘맏형’인 백화점에서 효율적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이란 게 자체 분석이다. 현대백화점그룹과 네슬레헬스사이언스는 해외...
현대백화점그룹, 바이오·헬스케어 사업 '박차'…네슬레와 맞손 2023-08-21 11:07:06
자사 백화점·홈쇼핑·면세점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망에서 판매한다. 현대바이오랜드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신규 브랜드 국내 출시와 영업망 구축 등을 담당한다. 이를 위해 현대바이오랜드와 네슬레 헬스사이언스는 공동 태스크포스팀(TF)을 만들어 건기식 유통사업에 나서기로 했다. 양사는 차세대 건기식...
지누스, 2분기 국내 매출 238억 '분기 최대' 2023-08-08 16:09:35
중이다. 현대홈쇼핑의 종합 온라인 쇼핑몰 현대H몰에서도 주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누스는 공격적인 매장 확대를 앞세워 하반기에도 국내에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달부터 연말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 더현대 대구 등 총 9개 백화점에 공식 매장을 열 예정이다. 올해 말까지 현대·롯데·신세계백화점에 총...
'10만원→7만원' 그래도 믿는다…40만원 꿈꾸는 롯데쇼핑 개미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8-06 07:00:03
회사가 있다. 사업 부문은 크게 백화점, 할인점, 슈퍼,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전자제품, 홈쇼핑, 영화상영업으로 나뉜다. 백화점 32개, 아울렛 22개, 해외백화점 4개, 국내할인점 112개, 해외할인점 65개, 슈퍼 직영점 194개 등을 운영하는 거대한 ‘유통 채널’이다. 그럼에도 주가는 시장의 외면을 받고 있다. 박신애...
공유도 아는 에이치피오…'2만원→9000원' 주가 반토막 사연[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8-05 07:00:07
사무실을 찾았다. 본사는 영등포에 있는데 홈쇼핑 영업, 브랜드 큐레이션을 담당하는 10여 명 정도가 있다. 한남동 사무실은 국내 마케팅 사업부, 경영전략부, 해외전략사업부 등 60여 명이 근무한다. 사실상 에이치피오의 사령부인 셈이다. “건강기능식품 회사서 건강생활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곳에서 민택근 부회...
삼성·LG도 눈독…음식물처리기 판 커진다 2023-08-04 17:51:44
현대홈쇼핑은 리빙 분야 자체 브랜드인 ‘에버블루’를 통해 음식물처리기 신제품 ‘스마트얌얌’을 선보였다. 대기업도 이 시장에 뛰어들 채비를 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LG전자는 올해 말께 음식물처리기를 내놓을 것”이라며 “삼성전자도 ‘더 제로’라는 음식물처리기 상표권을 출원해 제품 출시는 시간문제”라고...
TV홈쇼핑에 뜬 굴착기…"10대 특가" 2023-07-25 17:44:18
25일 발표했다. 이날 수박밭처럼 꾸민 홈쇼핑 세트장에는 수박이 아닌, 굴착기 한 대가 판매 상품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일반인에게 친숙한 홈쇼핑을 통해 건설기계를 판매해 디벨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복안이다. 상품 구성은 △굴착기 본체 △대·중·소 버킷(흙을 담는 바구니 모양 장비)...
"데뷔 안하길 천만다행"…'판매 1위' 미모의 女CEO 속사정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07-23 07:00:06
생각했어요. 다른 라이브 커머스는 홈쇼핑처럼 형식이 정해져 있어서 그대로만 방송하는 곳이 대부분인데, 그립은 정해진 형식 없이 자유롭고 편하게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곳이었죠. 친밀감을 갖고 편하게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저에게는 매력이었어요." Q. 초기 비용은 어느 정도 들었나요. "방송 장비 빼고는 들어가는...
편의점 덕에 수출품된 中企표 PB·수제 맥주 2023-07-21 18:50:51
회사가 새로운 판로를 확보하는 효과를 함께 거두게 된다. 2000년대엔 TV 홈쇼핑, 2010년대엔 대형마트가 그런 역할을 했다. 이제는 국내 편의점에 납품하는 식품기업 등이 ‘K편의점 전성시대’ 후광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로부터 전문무역상사...
상조서비스 인식·인지도 설문조사…인지도 1위는 '보람상조' 2023-07-21 17:15:01
TV광고, 포털사이트, 홈쇼핑, 오프라인 채널 등을 통해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응답자들은 상조회사로서의 인지도가 높을수록 1위 브랜드로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의 69%는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상조 브랜드(최초상기도, TOM)로 보람상조를 꼽았다. 보람상조를 상조회사 1위 브랜드로 인식하고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