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 번에 100명 우주 보낸다…스페이스X 스타십 시험 성공 [강경주의 IT카페] 2024-06-07 08:55:16
스타십은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 최고경영자(CEO)가 달과 화성에 인류와 화물을 보낸다는 목표 아래 수년간 개발해온 우주선이다. 총 2단부로 구성된 이 로켓은 '슈퍼헤비'라는 이름을 가진 1단부 위에 '스타십 우주선'으로 불리는 2단부를 얹은 모양새다. 특히 5명 내외의 우주인만 탑승할 수 있는 기존...
화성시, 개청이래 최초 '기업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2024-06-05 18:58:45
경부 라인의 첨단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광명-화성-평택-광주로 연결되는 서해안 K-미래 차 밸리 △인천 송도-시흥-화성을 잇는 K-바이오 벨트의 중심 거점인 화성시의 권역별 투자유치 전략을 발표하고 7개 기업·기관과 투자유치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정 시장은 또 △5번째 인구 100만 특례시 출범 △가장...
중견 건설사 '불황 탈출법'…새 브랜드 출시 경쟁 2024-06-04 17:49:38
“하반기 분양을 앞두고 수요자의 기대를 높일 방법”이라고 말했다. 건설사 간판을 바꾸는 사례도 속속 나타나고 있다. 주택 브랜드 ‘더리브’로 알려진 SGC E&C는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SGC이테크건설 대신 새 사명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화성산업은 하반기부터 HS화성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한명현...
"한국도 산유국?" 尹 한마디에 '무더기 상한가' 2024-06-03 15:49:03
지역에 판매하는 유통업체이며, 한국석유는 석유정제 부산물을 사들여 아스팔트와 플라스틱 제품을 만들어 파는 회사다. 상한가에 약간 못 미친 종목 중에서도 중앙에너비스(29.51%), 지에스이(27.26%), 대성산업(15%), 대성홀딩스(11.22%) 등 석유·가스 테마주들이 눈에 띈다. 화성밸브와 동양철관은 강관(쇠파이프)을...
일본인 관광객 10명 중 9명 '이것' 때문에 한국 왔다 2024-06-03 11:44:16
'2024 지역특화음식 캠페인'을 펼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수원, 대구 지역의 대표 음식인 왕갈비, 막창 등 특별 정식 메뉴를 개발해 27개 업소에서 합리적 가격에 판매한다. 수원 화성행궁, 대구 이월드 등 40여 개소에서 쓸 수 있는 할인 혜택과 선착순 2000명에게는 한국식 수저 세트도 제공한다....
경기도, 남양주 간이 이동노동자 쉼터 개소..2026년까지 20개소 조성 2024-06-03 11:02:24
화성 등 4개 시 역 광장, 공원 등 이동노동자의 접근과 주차가 쉬운 곳을 대상으로 간이 이동노동자쉼터 5개를 추가 조성해 연내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남양주 간이 이동노동자쉼터는 올해 처음 설치되는 쉼터로 평내·호평역 인근의 체육 시설 부지에 컨테이너 부스형으로 설치된다. 냉·난방기, 와이파이, 냉온수기,...
'수원 왕갈비, 대구 막창 즐겨요'…日관광객 대상 식도락 캠페인 2024-06-03 09:31:59
말까지 방한 일본인 관광객 대상으로 '2024 지역특화음식 캠페인'을 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경기관광공사, 수원문화재단, 대구광역시,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참여해 수원, 대구 지역 대표 음식인 왕갈비, 막창 등 특별 정식 메뉴를 개발해 27개 업소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또 수원 화성행...
"이제 20대 딸과 같이 올래요"…엄마들 확 사로잡은 비결 [현장+] 2024-05-30 21:04:02
젊은 층을 쉽게 만나볼 수 있었다. 회사는 수원과 인근 지역 주민 수요를 잡는 것을 최대 과제로 두고 있다. 리뉴얼 이후 화성과 오산, 평택 등 수원 인근 수요까지 불러 모으며 광역상권 고객 매출이 지역별로 150~300% 가까이 늘었다. 구매 고객 4명 중 1명은 신규고객이고 20~30대 젊은 고객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고...
"수원 '랜드마크' 나야 나"…신세계 스타필드에 롯데 '타임빌라스' 맞불 2024-05-30 13:24:03
약 10만여명이 방문했다. 점포 전체는 리뉴얼 이후 화성과 오산, 평택 등 수원 인근 수요까지 불러 모으며 광역상권 고객 매출이 지역별로 150∼300% 가까이 늘었다. 구매 고객 4명 중 1명은 신규고객이고 20~30대 젊은 고객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고 회사 측은 귀띔했다. 타임빌라스 수원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확대해...
롯데百수원점 '타임빌라스'로 새단장…"백화점과 쇼핑몰의 결합" 2024-05-30 12:00:10
약 10만명의 고객이 다녀갔다. 점포 전체는 리뉴얼 이후 화성과 오산, 평택 등 수원 지역 외 고객을 불러 모으며 광역상권 고객 매출도 지역별로 150∼300% 가까이 증가했다. 구매 고객 4명 중 1명은 신규고객이고, 20·30대 젊은 고객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도 확대했다. 먼저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