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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40 프리터족 급증…"알바로 생계 유지" 2024-08-16 17:56:33
30대의 55.8%, 40대 59.3%는 ‘나도 프리터족이 될 수 있다’고 답했다. 프리터족이 된 이유에 관해서는 30·40대 모두 ‘경력단절 등으로 정규직 취업이 어려워서’가 각각 34.9%, 41.7%로 가장 높았다. 이들의 월수입은 ‘100만~200만원’이라는 응답이 30대(32.5%)와 40대(34.4%) 모두 가장 많았다. 곽용희 기자...
작은 시네마 천국…전국 방방곡곡 영화관 여행 2024-08-15 18:21:04
최대 100명을 수용한다. 영화 외 행사나 파티가 종종 열리는 공간이기도 한데 이럴 경우 200명까지로 제한 인원수가 올라간다. 테라스 극장은 모든 극장주의 야심이랄 수 있는 야외 상영의 욕망을 기술적으로 구현해냈다. 도시 전경과 함께 즐기는 영화 보기는 그 자체가 스펙터클이다. 아트나인은 ‘최신 고전’ 작품들을...
남부식 고기튀김·북부식 달걀조림…12개 맛 코스따라 태국 식도락여행 2024-08-15 17:59:02
100 Mahaseth’와 원스타를 받은 와나육 외에도 다양한 크고 작은 외식 사업을 펼치고 있는 젊은 사업가이기도 하다. 태국 전역 맛볼 수 있는 12가지 메뉴와나육은 태국 남쪽의 대표적 식문화인 카오 갱을 메인 정찬으로 선보이며 태국 내 다양한 지역의 쌀을 주인공으로 삼는다. 각각 다른 조리법과 테크닉으로 그 특별한...
"더운데 냉면도 못 먹겠네"…'후덜덜'한 가격 2024-08-15 07:11:57
100%를 쓴다는 물냉면과 비빔냉면 모두 1만7천원으로 표시됐다. 블루리본 인증 맛집이라는 이 식당 관계자는 "냉면 가격이 1만6천원이었는데 7월 1일에 근처 다른 장소에서 여기로 이전하면서 1만7천원으로 1천원 올렸다"고 연합뉴스에 말했다. 가격 인상 이유에 대해 "인건비도 오르고 메밀 가격도 오르고, 여러 가지가...
은퇴한 중산층 몰렸다…1년새 10호점 무섭게 큰 이곳 [집코노미-집 100세 시대] 2024-08-15 07:00:01
표방한다. 1호점인 시화 배곧신도시점은 문을 연 지 3개월 만에 계약률 100%를 달성했을 정도로 수요자의 반응이 좋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연말까지 10호점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박 대표는 국내 시니어하우징 시장이 지나치게 선택의 폭이 좁다고 지적했다. 그는 “고가 시니어타운에 입주할 여력이 없는 사람이 많고,...
냉면 1만7천원·삼계탕 2만원…여름철 먹거리 물가 '껑충' 2024-08-15 06:25:00
100%를 쓴다는 물냉면과 비빔냉면 모두 1만7천원으로 표시됐다. 블루리본 인증 맛집이라는 이 식당 관계자는 "냉면 가격이 1만6천원이었는데 7월 1일에 근처 다른 장소에서 여기로 이전하면서 1만7천원으로 1천원 올렸다"고 연합뉴스에 말했다. 그러면서 가격 인상 이유에 대해 "인건비도 오르고 메밀 가격도 오르고, 여러...
한화, 여수 벨메르호텔 536억에 인수 2024-08-14 17:25:12
총 29층 건물의 3~8층 호텔 100실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벨메르호텔을 리조트로 전환하고 회원권을 분양할 예정이다. 회원권 판매는 다음달 이후 시작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2020년 7월 하나자산신탁 리츠와 임대계약을 맺고 호텔 운영을 맡아왔다. 당초 리조트로 기획했으나 리츠와 임대계약을 맺으면 리조트...
국립항공박물관, 개관 4년1개월만에 관람객 100만명 돌파 2024-08-13 17:20:59
7월 5일) 100주년을 맞아 지난 2020년 7월 5일 문을 열었다. 개관 첫해에는 코로나19로 관람객이 3만7천명에 그쳤으나, 2021년 15만명, 2022년 27만명이 찾았다. 지난해 2월 누적 50만명을 넘었다. 안태현 관장은 "미래를 여는 항공 문화 중심기관으로서 국민에게 사랑받고, 국민과 함께 호흡하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것을...
"중소형 점포 살린다"…대학가 맛집까지 품은 백화점 2024-08-13 11:06:47
디저트 등 총 56개의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푸드파크가 문을 연 후 지난달 31일까지 중동점 식품관의 매출은 39.2% 뛰었고, 식품관 고객 수도 33.4% 늘어났다. 중소형 점포의 식품관을 강화하는 전략은 다른 백화점에서도 동일하게 채택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인천점은 지난해 12월 지하 1층을 프리미엄 식품관 '푸드...
"장인이 만든다더니"…388만원 '디올백' 원가에 충격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8-12 14:00:01
100억 유로 기준)의 럭셔리 패션 브랜드들은 가격의 23% 가량을 제품에 들어가는 원자재와 인건비로 사용한다. 이를 기준으로 추산해보면 2600유로짜리 디올 제품을 만드는 데는 원가 598유로(약 89만원)가 든다. 핸드백 하나 당 광고 수수료는 평균 156유로(약 23만원), 회사 자산 감가상각 측면에서도 156유로를 감안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