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시즌, 독립법인으로 6~7월 출범…"미디어 콘텐츠 강화" 2021-05-14 16:44:42
시즌, 독립법인으로 6~7월 출범…"미디어 콘텐츠 강화" KT→시즌→지니뮤직 지배구조…지니뮤직 현물출자 방식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KT[030200]가 자회사 현물출자를 통해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즌'을 별도 전문법인으로 독립시키고, 미디어 콘텐츠 분야 역량 강화에 나선다. 지니뮤직[043610]은...
첫 '30만원대 5G폰' 갤럭시 점프 사전예약…KT 단독 출시 2021-05-14 10:33:03
레드' 3가지 색상이 있다. KT는 사전예약 고객에게 '갤럭시 스마트태그' 2팩과 지니뮤직 스마트 음악감상 90일 이용권을 제공한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반려동물이나 열쇠 등에 부착해 위치를 확인하는 모바일 액세서리다. '슈퍼 2.5 현대카드'와 함께 이용하면 월 최대 1만8000원씩 24개월간 총...
KT, 국내 최초 30만원대 5G 갤럭시 스마트폰 사전예약 2021-05-14 09:25:37
화이트', '어썸 레드' 3가지 색상이 있다. KT는 사전 예약 고객에게 '갤럭시 스마트태그' 2팩과 지니뮤직[043610] 스마트 음악감상 90일 이용권을 제공한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반려동물이나 열쇠 등에 부착해 위치를 확인하는 모바일 액세서리다. 또 21일부터 6월 3일까지 갤럭시 점프를 구매한...
'삼성페이 지원' 5G폰 중 가장 저렴한 39만원 갤럭시 나온다 2021-05-13 19:00:03
지니뮤직 스마트음악 감상 90일 이용권을 증정한다. 사전 예약은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개통일은 21일부터 25일까지다. 갤럭시 점프는 국내 출시된 5G 스마트폰 중 가장 저렴한 제품이 될 전망이다. 지난 3월 출시된 갤럭시A42 5G(44만9900원), 지난해 출시된 샤오미의 ‘미10 라이트 5G’(45만1000원)보다 싸다. 본...
지니뮤직, 1분기 영업이익 42억원…작년보다 101%↑ 2021-05-11 16:52:12
지니뮤직, 1분기 영업이익 42억원…작년보다 101%↑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지니뮤직은 올해 1분기 매출 610억원, 영업이익 4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1분기와 비슷하고, 영업이익은 101% 늘며 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음원 유통 매출 호조에 따른 이익이 증가했고...
"우리도 오리지널 제작사 될 것" … 콘텐츠 사업에 공들이는 통신 3社 2021-05-10 15:49:28
콘텐츠 계열사들의 컨트롤타워다. KT는 작년 2월 분사로 설립한 웹소설·웹툰 기반 콘텐츠 자회사 스토리위즈, OTT 서비스 시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지니뮤직, 유료방송 플랫폼 올레tv, 실시간채널 스카이TV 등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달 중순엔 미디어솔루션기업 알티미디어를 107억원에 인수했다. KT는 스튜디오지니를...
KT스튜디오지니, 스카이라이프TV 지분인수…"콘텐츠 역량결집" 2021-05-10 15:39:00
KT 스튜디오지니를 출범했다. KT 스튜디오지니는 KT 스카이라이프[053210], 스카이라이프TV, KTH[036030], 지니뮤직[043610], 나스미디어[089600] 등 KT의 미디어·콘텐츠 그룹사와 시너지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2023년까지 4천억원 이상을 투자해 1천개 원천 지식재산권(IP)과 대작 드라마 100편을 만들 계획이다....
'주가 부양 사활' 통신3사 "라이벌은 네이버·카카오" [강경주의 IT카페] 2021-05-08 06:31:25
경쟁에서 얼마나 성과를 낼지가 관건이다. KT는 웹소설·웹툰 전문기업인 스토리위즈와 멀티플프로그램프로바이더(MPP) 채널인 스카이티브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즌',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지니뮤직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그룹 내 미디어 콘텐츠 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올해...
술·책·마스크까지…'구독경제' 힘 쏟는 카드사 2021-05-05 17:27:54
뮤직북’, 롯데카드는 차량공유업체 그린카 이용권을 주는 ‘카셰어링팩’ 등을 선보이며 구독경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생활, 도서, 반려동물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정기구독 서비스를 상품 유형별로 모아놓은 플랫폼 ‘케이빌’을 출시했다. 지난달 현대렌탈케어와 손잡고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진격의 구글…검색, 음악시장까지 접수할 기세 2021-04-18 17:43:12
국내 인터넷 검색 시장에서 영향력이 커졌다. 최근 KT의 디지털 미디어렙인 나스미디어의 ‘2021 인터넷 이용자 조사’에 따르면 인터넷 이용자가 선호하는 검색 플랫폼 2위가 유튜브(57.4%)였다. 1위는 네이버(88.1%)로 집계됐다. 음원 유통 시장에서도 구글은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