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설] 유럽서 뭉친 韓人 기업인, 우리 경제영토 확장의 주역들 2024-10-31 17:58:10
주최한 이번 대회의 메인 행사는 한국상품박람회다. 해외 진출을 원하는 우리 중소기업의 제품을 소개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다지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재외동포 기업인들이 올해 처음 마련한 자리다. 스스로를 K중기 제품을 전 세계로 실어 나르는 ‘보부상’에 비유하며 그 네트워크를 징검다리로 활용하라고 주문했...
'튀르키예 백종원'도 왔다…"월드옥타가 해외인맥 넓혀줘 수출 날개" 2024-10-31 17:43:59
등 K팝 관련 상품을 해외 시장에 팔기 위해 참가했다. 유 대표 소유의 코코다이브는 세계 소셜미디어에서 구독자 300만 명을 보유한 K팝 플랫폼이다. 최근 ‘아파트(APT.)’라는 노래로 빌보드 차트 핫100 8위에 진입한 블랙핑크 멤버 로제 음반과 상품의 글로벌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이 밖에도 여러 K팝 가수의 앨범,...
진안군 '세계한인경제인대회'서 진안홍삼 홍보…유럽국가들 관심 2024-10-31 15:38:42
대한 기대가 크다"고 감사를 표했다. 전춘성 군수는 "K푸드 대표 상품인 진안홍삼은 세계 시장에서 통할 것"이라며 "프리미엄 인·홍삼으로 발전해 관내 가공업체 매출이 증대되도록 해외시장 개척에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raphae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BTS·블랙핑크 앨범에 응원봉…'K굿즈'로 유럽 공략 유범령 대표 2024-10-31 15:27:53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이나 K제품 유통에 관심 있는 기업과의 협업, 시장 발굴을 위해 참가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유 대표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와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가 공동 주최한 '제28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의 일환으로 열린 '한국상품박람회'에 자회사...
송미령 "5대 마트서 배추 3천원대…물량도 작년보다 충분" 2024-10-31 10:00:04
대해서는 "전 과정의 리스크를 보장하는 보험 상품을 내년에 시범 운영하며 현재 방식과 비교해 개선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재해보험에서는 적과(열매 솎기) 전 피해는 보장하지만, 적과 후에는 보장 범위가 달라진다. 레드향 일소(햇볕 데임) 피해 보장에 대해서도 "데이터가 없어 제주 내 연구소와 관련...
삼성바이오 송도캠 찾은 안덕근…"바이오, 제2의 반도체로" 2024-10-31 09:15:01
기대했다. 산업부에 따르면 한국의 바이오헬스 상품 수출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2021∼2022년 급격히 증가했다가 엔데믹 이후 방역 물품과 백신 수요가 감소해 2023년 수출은 전년 대비 감소세로 돌아섰다. 그러다가 올해 들어서는 바이오시밀러와 CMO 수출 증가에 힘입어 바이오헬스 수출이 다시 반등하는 양상을...
노티드, 레드벨벳 10주년 기념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제품 사전 예약 진행 2024-10-31 09:00:00
롯데월드몰 지하에서는 11월 15일부터 25일까지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팝업 스토어 ’Sweet Dreams’가 열려 팬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다양한 K-pop 스타들의 팝업과 MD를 전문적으로 기획, 운영해 온 K콘텐츠리딩 컴퍼니 코팬글로벌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테마를 살린 체험형 공간과 포토존, 다양한...
무협, 프랑스 파리서 'K-상품' 전시회…120만달러 현장 계약 2024-10-31 08:00:07
무협, 프랑스 파리서 'K-상품' 전시회…120만달러 현장 계약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한국무역협회는 프랑스 파리 브롱냐르 궁에서 '2024 파리 K-Product(상품) 프리미엄 소비재전'을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29∼30일 이틀간 열린 이번 행사에는 유럽 내에서 시장성이 높은 국내 화장품, 식품,...
'한강라면' 조리기 110억 수출 대박 … K중기 부스 5000명 몰렸다 2024-10-30 17:52:41
했다. 모두 100만~200만원대 고가 상품이지만 현지인 수요가 폭증해 바이어들이 선뜻 지갑을 열었다고 설명했다. 이형만 크리쉐프 회장은 “K드라마와 예능을 보고 한국의 식문화에 관심을 갖게 된 현지인들이 부스를 방문하고 있다”며 “유럽 진출을 늘 숙제처럼 여겼는데 예상보다 높은 관심에 놀랐다”고 말했다.○역대...
제리와콩나무, 글로벌 K-뷰티 브랜드와 연이은 협력 2024-10-30 17:51:39
상품 기준으로 ROAS(광고비 대비 매출) 400%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콘텐츠의 글로벌 파급력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일본의 대표적인 이커머스 플랫폼이자 1030 여성 고객 비중이 70%에 달하는 ‘큐텐’의 연간 할인 행사인 메가와리 기간 동안, 제리와콩나무는 현지 대행사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