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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몰하는 자영업 탈출구를 찾아라] 찜닭·불닭·닭강정 뜬다니 '우르르'…반짝 열풍 끝나자 '와르르' 2014-09-21 21:56:49
한 찜닭 전문 프랜차이즈의 가맹점을 열었다가 9개월 만에 사업을 접었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은 월드컵 4강 진출의 기쁨을 만끽했는지 몰라도 저는 폐업 고민에 밤잠을 제대로 못잤습니다.”비슷한 시기 안동찜닭 창업 열풍이 너무 과했던 게 문제였다. 강씨는 “가게를 열고 두 달이 지나자 주변에...
GS리테일, 추석맞아 경영주·중소 파트너사에 대금 조기지급 2014-09-05 11:23:52
도움이 되고자 물품 대금 조기 지급을 진행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맹경영주의 수익성 향상과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노력을 지속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tv방영...
소자본창업 아이템, '쭈꾸미달인'이 대세 2014-08-27 16:24:48
운영마인드로 가맹점주와 대화를 하며 상생해나가는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현재 '쭈꾸미달인'은 30~40대 청년 창업 시 300만원 상당의 교육비를 면제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한 내용 및 기타 창업문의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한편 '쭈꾸미달인'은 2014년 소상인진흥원의...
`경제민주화법 효과` 하도급·가맹·유통 불공정행태 개선 2014-08-26 13:27:54
또 부당특약을 경험한 업체 수가 38.7% 감소(194개→119개, △75개)하고, 48.8%는 거래관행의 개선을 체감하는 등 제도 도입만으로도 거래행태가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가맹분야에서도 가맹본부의 위약금 부과금액이 평균 33%(△405만원) 감소하고 편의점의 심야영업 단축도 831개 가맹점에서 허용되는 등...
신청 편의점 10곳 중 7곳꼴 심야영업 단축 허용 2014-08-26 12:00:42
공정위는 지난해 도입한 하도급·가맹·유통 분야의 제도가 현장에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실태를 점검한 결과, 이처럼 평가됐다고 26일 밝혔다. 공정위는 작년부터 올해 초에 걸쳐 하도급 부당특약 금지, 점포환경개선 강요금지, 부당한 판매장려금 수취 금지 등 제도를 도입하고 3배 손해배상제 적용대상을확대한 바...
공정위, '갑의횡포' 사건 필적조사도 없이 심의종료(종합) 2014-08-26 11:37:23
재조사할 것" 공정거래위원회가 프랜차이즈 업체의 '갑의 횡포' 사건을 조사하면서 계약서상 필적도 제대로 조사하지 않고 심의를 종료, 비판을사고 있다. 공정위는 심의절차 종결후 이 사건의 민사소송 과정에서 필적이 문제가 되자 뒤늦게 재조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26일 공정위 등에 따르면...
공정위, '갑의횡포' 사건 필적조사도 안한 채 무혐의 처리 2014-08-26 08:54:05
공정거래위원회가 프랜차이즈 업체의 '갑의 횡포' 사건을 조사하면서 계약서상 필적도 제대로 조사하지 않은 채 사건을 무혐의로종결한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공정위 등에 따르면 이모(44)씨 등 멕시카나치킨 가맹점주 7명은 지난 1월멕시카나가 자신들의 동의 없이 닭 공급 원가를 일방적으로 올렸다며...
[마켓인사이트] 쪼끼쪼끼…공차…뉴욕뉴욕…내수불황 못견뎌 매물로 나왔다 2014-08-25 21:03:10
12월 기준), 가맹본부 수는 2830개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가맹본부를 업종별로 보면 외식 기업이 1985개로 70.1%를 차지하고 있다. 장재남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장은 “신규 가맹점이 유명 브랜드에만 몰리는 양극화 현상으로 인해 중소 프랜차이즈가 살아남기 힘든 환경”이라고 말했다.○매물 쓸어담는...
공정위, 확인영어 등 335개 브랜드 정보공개서 등록취소 2014-08-25 12:00:45
않은 305개 가맹본부 산하 335개 브랜드의 정보공개서를 등록 취소했다고 25일밝혔다. 이들 업체는 등록취소된 브랜드의 정보공개서를 재등록하지 않고는 신규 가맹점모집을 할 수 없다. 정보공개서는 가맹본부가 일반현황, 가맹계약 주요 거래조건, 대차대조표 및 손익계산서, 가맹점 사업자 평균매출액 등...
[프랜차이즈CEO 인터뷰] 이영덕 한솥도시락 회장 "디자인·상품·점포 전면 개혁…중장년층 아우르는 브랜드 도약" 2014-08-25 07:01:48
회장은 사업 초기부터 기존 도시락 업체의 경영 방식과 달리 독자적인 길을 추구했다. 배달 중심의 판매 체계를 따르지 않고 테이크아웃 방식을 도입한 게 대표적이다. 테이크아웃 도시락점은 점포 규모와 초기 투자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테이크아웃 판매는 조리와 포장만 하면 되므로 인건비와 점포 운영비도 절감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