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점점 현실화되는 '아바타' 2015-06-16 20:50:59
‘아바타’처럼 사람의 동작에 따라 가상현실 속 분신을 조종하는 기술이 곧 상용화될 전망이다.미래창조과학부 글로벌프런티어사업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은 근육의 신호를 이용해 사용자의 동작을 실시간으로 예측하는 ‘피부 근전도 센서(semg)’를 개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연구는 김기훈...
세상 모든 것이 '인터넷'으로 연결된 모바일 3.0 세상 2015-06-15 18:25:59
플랫폼을 형성하고 '뱅크머니'라는 가상화폐를 만들어, 은행 계좌에서 뱅크머니로 이체한 뒤 이 돈을 다른 사람에게 송금하거나 일부 가맹점에서 바코드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최근에는 단순한 결제나 송금 서비스뿐만 아니라 고객의 개인정보, 신용도, 금융사고 여부 등을 빅 데이터 분석으로 정확하게 파악하는 ...
세포스티커 개발, 10년 후에도 살아남는 직업은? 2015-06-10 06:14:27
‘가상환경(virtual environments)’을 다룰 수 있다면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적합한 직업으로는 정보기술(IT) 분야인 정보보안 전문가, 빅데이터 분석가, 인공지능·로봇 전문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등이 존재하며, 워싱턴포스트는 그 외에도 회계사와 법률가, 의사와 변호사, 약사, 벽돌공...
휴머노이드 뜻, 미래에도 살아남는 직업은? 2015-06-08 10:22:04
‘가상환경(virtual environments)’을 다룰 수 있다면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적합한 직업으로는 정보기술(IT) 분야인 정보보안 전문가, 빅데이터 분석가, 인공지능·로봇 전문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등이 존재하며, 워싱턴포스트는 그 외에도 회계사와 법률가, 의사와 변호사, 약사, 벽돌공...
'굿게임쇼 코리아', 역대 최대 성과…6만7천 관람-322억 수출추진 2015-06-01 10:37:02
함께 가상현실(vr) 게임, 시뮬레이터 게임, 드론 및 로봇, 동작인식 기반 게임 등 미래 산업을 선도할 최첨단 기술들이 결합된 융복합 콘텐츠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대표적인 아날로그 게임인 큐브퍼즐, 보드게임 체험관 ?추억의 게임관은 가족 단위의 관람객으로 성황을 이루기도 했다. 주요 참가 기업 중...
보컬로이드 `하츠네 미쿠` 재현한 로봇 등장 2015-06-01 09:51:19
가상현실 속의 보컬로이드 `하츠네 미쿠`를 실제로 만져 볼 날이 가까워졌다. (20일) 일본 코베신문에 따르면 일본의 보컬로이드 중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하츠네 미쿠를 모델로 한 로봇이 탄생했다. 이 로봇은 시연자의 움직임을 그대로 따라해 웃음을 짓거나 노래를 부른다. 말 그대로 컴퓨터 속의 로봇이 현실에...
[영·수야! 놀자] 서울과학고 김국인 쌤의 재미난 수학세계-배시원 쌤의 신나는 영어여행 2015-05-29 18:20:49
인도에서는 신의 화신(化身)을 뜻하는 말이었으나, 현재는 주로 사이버 공간 같은 가상세계에서 자기 자신을 나타내는 ‘그래픽 아이콘’을 뜻한답니다. 비슷한 뜻을 가진 단어 중에 ‘대리(인)’을 뜻하는 surrogate란 단어도 있는데, 이 역시 미래 사회에서 인간을 대신하는 ‘대리 로봇’...
온 가족이 즐기는 '굿게임쇼' 29일 개막 2015-05-28 15:51:21
고양 킨텍스 전시장에서 연다고 28일 밝혔다. 굿게임쇼는 가상현실과 시뮬레이터 게임 등 신기술을 결합한 융복합 콘텐츠로 구성해 관람객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굿게임쇼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현실 슈팅게임 ‘모탈블리츠vr’과 재난 현장 탈출 느낌을 주는 ‘슈퍼서바이버’ 등 신기한...
'갓 오브 하이스쿨', 친숙한 운영 마케팅 화제 2015-05-20 22:46:59
대답해 이용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는 가상 채팅 로봇 어플이다. 이 같은 '심심이'의 깜찍한 발상에서 착안해 '갓 오브 심심이'가 탄생됐다. '갓 오브 심심이'(event.ncucu.com/goh/simsim2) 서비스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갓 오브 하이스쿨'의 실제 주인공인 진모리와 24시간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홈런존 넘기면 선수·관중에게 경품 2015-05-20 07:00:43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며 tv중계 가상광고, 경기장 전광판 광고, 미디어 백드롭, 더그아웃 브랜딩 등 광고를 통해 스포츠 마케팅을 하고 있다.주요 경기에는 시구차를 운영하며 정규시즌, 올스타전, 한국시리즈 최우수선수(mvp) 시상 등을 통해 야구팬들에게 기아차의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있다.이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