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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CEO] (주)코베아, 세계 최고 품질로 캠핑브랜드 선두 도약 2013-03-27 15:31:22
필요하다고 봅니다. 가격경쟁, 품질향상, 마케팅 등 각 분야마다 차별화를 꾀해 업계의 리딩 기업으로 자리해야만 생존과 성장이 보장된다고 판단, 전사적인 참여를 유도할 생각입니다.” ▷고객에게 주는 메시지가 있다면… “ ‘자연 속에서 가족들과 함께하는 캠핑문화를’이란 키워드로 제품생산과 애프터서비스 품질을...
[오토타임즈의 확대경] 캠핑에 울고 웃는 자동차 2013-03-25 15:31:15
생존을 위해 유목 생활을 했다. 새벽이슬과 바람을 피할 장소가 필요했다. 여름은 그럭저럭 견뎌냈지만 추위를 피하는 건 여간 곤혹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었다. 그래서 키우던 짐승이 죽으면 가죽으로 바람막이를 만들었고, 이를 지탱하는 뼈대는 손쉽게 설치와 해체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농경사회로 접어들면서 정착이...
"국가 간 분업은 번영의 열쇠"…비교우위론으로 무역 활성화 2013-03-22 17:14:02
가격에서 비옥한 토지의 생산비를 뺀 게 지주의 지대다. 인구가 증가하면 생산비가 많이 드는 척박한 토지로 경작지를 확대해야 한다. 그 결과는 곡물가격과 지대의 지속적 상승이라고 주장한다. 흥미로운 것은 그가 주장하는 노임이다. 노동자는 평생토록 생존하기에 빠듯한 수준의 소득을 올린다고 지적한다.(임금철칙설)...
[현장에서] 현대차의 미래,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 봤더니 … 2013-03-21 18:53:15
산이 많다. 대당 1억 원을 웃도는 높은 가격이 가장 큰 걸림돌이다. 현대차 측은 "양산이 되고 시장이 점차 확대되면 가격은 떨어질 것"이라고 말했지만 경제성을 확보하지 못하면 시장 확대는 힘들다.충전 인프라 기반도 중요하다. 이 회사는 국내엔 서울 울산 광주 제주 지역을 중심으로 오는 2015년까지 총...
고객의 다양한 요구 만족시킨 한국 조선업…기술 앞선 일본 추월 2013-03-21 15:30:52
있다. 공급자는 품질, 기술, 가격의 중요성이 95%를 차지하지만 구매자에게는 47%에 불과하다. 다시 말해 구매자는 공급자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다양한 니즈를 갖고 있다는 것이다. 기업 구매 담당자는 사전협의, 사후서비스, 호환성, 교육 지원 등 다양한 요소들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지만 이들을 설득해야 할 공급자는...
[S&F 경영학] "항공사 경험없는 당신이 경영 적임자" 2013-03-17 17:21:31
생존 위한 5대 게임 체인징 (1) 창조·개발 자극하는 '우뇌 경영' (2) 인도 등 신흥국 10조弗시장 공략 (3) 군살 줄이기보다 체질부터 개선 (4) 철도·전력 등 인프라산업에 주목 (5) 100년 내다보고 ceo후보 육성 자동차 등 한국의 수출 산업이 엔화 약세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연 성장에 의존했던 금융 등...
[시진핑 10년, 기로에 선 한국] 中 흉내못낼 '韓流 브랜드' 승부…문화·패션·식품 관련제품 유망 2013-03-05 16:57:27
한국의 생존법은 중국 경제의 성장 둔화와 내수 중심의 경제구조 전환에 한국 경제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전문가들이 내놓은 키워드는 ‘한국적 브랜드’였다. 자본력을 가진 중국이 흉내낼 수 없는 한국만의 상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 이를 위해선 한국 경제가 대규모 설비투자 중심에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디자인에...
[경제의 창 W] 완성차 3사, 약진할까 2013-02-27 18:23:49
가격을 낮춘 3천만원대 모델을 내놓으면서 20~30대층까지 공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미FTA, 한EU FTA 체결 이후 낮아진 관세 역시 한몫하고 있습니다. <앵커> 수입차의 공격이 상당히 위협적이라는 걸 알 수 있는데.. 그래도 현대기아차는 내수점유율 75%를 차지하고 있으니 그나마 괜찮은 편인데, 나머지 3개의...
[박근혜 정부 출범에 부쳐] (2) GH노믹스의 두가지 기본과제 2013-02-25 17:45:16
만들어도 원화절상으로 달러표시가격이 높아지면 팔리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요약하면 수출진흥을 위해서는 ‘기술진보+숙련기능+적정환율’의 연합체제 구축이 필수적이다. 둘째 기본과제는 위기 가능성에 대비하는 것이다.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계속되는 가운데 ‘스몰 오픈 이코노미(small open economy)’인 한국...
소니, 7년 만에 PS4 선보여 2013-02-21 16:52:18
소셜기능 추가…연말 판매 모바일 시대 생존 관심 소니가 차세대 콘솔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ps4)를 미국 뉴욕에서 20일(현지시간) 공개했다. 2006년 플레이스테이션3를 내놓은 지 7년 만이다. 자신의 게임 장면을 인터넷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게임을 인터넷 스트리밍(실시간 전송)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