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치명적 약점을 기회로"…CU, 라이벌 편의점 잡을 방법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1-21 13:50:34
O2O 서비스 협업 ▲ 네이버페이 및 네이버포인트 간편충전 활성화 ▲ 클라우드, AI챗봇 등 적용 ▲멤버십 제휴를 통한 고객 혜택 제공 ▲기술 협력 기반의 차세대 매장 운영 등을 적극 펼칠 예정이다. 당장 실현할 수 있는 서비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연계한 O2O 상품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네이버 쇼핑에서 구매한...
"가명정보니까 괜찮다"는 이루다 개발사…네이버는 달랐다 2021-01-21 07:00:06
성능 뛰어나도 이용자가 불안하면 좋은 서비스 아냐"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인공지능(AI) 챗봇 '이루다' 개발사 스캐터랩이 '연애의 과학' 등 다른 앱으로 카카오톡 대화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개인정보보호법을 어긴 의혹이 있어 정부 조사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에 IT업계 전반의 시선이 쏠린...
[데스크 칼럼] AI發 적자생존 시작됐다 2021-01-20 17:46:25
여성으로 설정된 챗봇 ‘이루다’는 서비스 한 달도 안 돼 중단 결정을 내렸다. 이용자들의 부적절한 언어를 필터링하지 못해 성희롱 논란의 중심에 선 탓이다. 편향되지 않은 기술로 진화시키면서도, 사생활 정보 노출 피해자를 구제하는 쪽으로 풀면 될 일을, 절대도덕의 문제로 어렵게 다루느라 아까운 시간을 허비하고...
시민단체 "이루다 개발사 엄정 조사하고 개인정보법 개선해야" 2021-01-20 14:40:50
= 시민단체가 인공지능(AI) 챗봇 '이루다' 개발사에 대한 정부의 엄정한 조사를 요구하면서 개인정보보호법 개선을 촉구했다. 참여연대·진보네트워크센터·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이루다 개발사인 스캐터랩을 철저히 조사하라는 민원을 제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들은 "스캐터랩은 AI...
가입자 55만명·기금 4.6조 내일채움공제 신규 접수…"中企 일자리 지킴이" 2021-01-20 08:28:46
공제금 이외에도 온라인 교육 서비스, 단체상해보험 가입, 힐링 프로그램 등을 무상 지원하고 있으며 중진공은 올해 이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가입기업에게도 직원 교육비, 경영자문, 재무설계 서비스 등을 신규로 지원할 예정이다. 디지털 중심 고객편의제공을 위해 개발한 내일채움공제 모바일앱은 런칭 1년도...
모바일로 보험 가입 OK…푸르덴셜생명, 옴니청약 론칭 2021-01-19 10:41:38
'제임스', 영업 지원을 위한 '챗봇 서비스' 등을 도입해 디지털 혁신을 위한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을 개발해오고 있다. 푸르덴셜생명 관계자는 '옴니청약은 고객이 직접 청약 절차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 경험에 기반한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했다"며 "푸르덴셜생명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허위 사실로 2차 피해 우려"…이루다 개발사, 게시판 폐쇄 2021-01-19 07:47:15
개인정보 유출 의혹으로 정부 조사를 받는 인공지능(AI) 챗봇 '이루다' 개발사 스캐터랩이 이용자들의 커뮤니티 게시판을 폐쇄했다. 이 가운데 일부 서비스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이용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19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스캐터랩은 전날 연애 분석 앱 '연애의 과학'의 앱...
개인정보 유출 의혹 정부 조사받는 '이루다' 개발사 게시판 폐쇄 2021-01-19 07:00:02
조사를 받는 인공지능(AI) 챗봇 '이루다' 개발사 스캐터랩이 이용자들의 의혹 제기가 잇따르자 게시판을 폐쇄했다. 이용자들 사이에서 고객과 소통하지 않고 입막음하려는 것 아니냐는 불만이 나오는 상황에서 일부 서비스는 할인까지 시작해 눈총을 사고 있다. 19일 IT업계에 따르면, 스캐터랩은 전날 연애 분석...
[취재수첩] 사람보다 똑똑한 AI, '도덕'도 배울수 있을까 2021-01-18 18:10:12
하다. ‘서비스 중단’으로 끝맺음한 챗봇 사태에서 전문가들이 아쉬움을 나타낸 것도 같은 맥락이다. 조성배 연세대 AI대학원장은 “연구자가 ‘바른 기준’을 학습시키려 노력해도, 법철학·도덕·선악의 개념과 같이 인간도 분별이 어려운 고차원 영역은 AI가 배우기 어렵다”고 했다. 사람만 하더라도 10년 이상의 정규...
ABL생명, '카톡 채팅'으로 보험 업무보는 챗봇 서비스 시작 2021-01-18 12:43:56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험 가입자들이 콜센터를 통해 가장 많이 처리하는 네 가지 업무인 보험료 납입, 보험계약대출, 사고보험금 청구, 가입자 정보 변경을 카카오톡에서 처리할 수 있다. 카카오톡 앱에 접속해 ABL생명 챗봇 채널을 추가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업무는 대화형으로 진행되며 카카오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