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CU, 울릉도·백령도…한국형 편의점 전국 7000개 2013-03-18 15:31:23
지역까지 진출했다.cu는 모든 활동을 고객 관점에 맞춰 고객 지향적 경영문화와 소비자 만족 시스템을 구축했다. 고객과의 최접점에 있는 점주와 스태프에 대한 가맹점 교육·관리 과정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점포 운영력 진단’, ‘서비스매니저’, ‘스태프 킹왕짱’ 등 다양한 서비스 향상 제도를 만들었다. 또 업계...
정말 궁금한 CEO들의 만찬 "뭐가 특별할까?" 2013-03-15 14:23:01
소수 vip 고객을 위한 고품격 멤버쉽 라운지 운영으로 질 높은 문화적 가치를 선사할 뿐 아니라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한 장소도 제공한다.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지원돼 소비자들에게 소비 그 이상의 ‘가치’를 느낄 수 있게 한다. ▶ 쿠킹 스튜디오의 지휘자, ceo도 푹 빠졌다 각기 다른 취향과 입맛을 가진 12명이 모두...
삼성물산, 2012년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13-03-13 09:51:14
13일 밝혔다.삼성물산은 2008년 건설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으며 이번 보고서는 2010년에 이어 세 번째다. 이번 보고서는 이해관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사회의 공유이익을 창출하는 개념(csv; creating shared value) 개념을 전면에 내세웠다.삼성물산의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관심 이슈를 130개...
STX, "고객 만족을 넘어 인류사회에 공헌할 것" 2013-03-12 09:51:54
사업영역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비전을 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STX그룹은 기존 주력 사업영역인 조선,기계 부문은 시스템 경영확립을 통해 글로벌 TOP기업으로 육성하는 한편,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추진 중인 플랜트 엔지니어링, 에너지 부문에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
팻 올니 볼보건설기계 회장 "중국 건설경기 살아나고 있어…볼보 창원공장 더 바빠질 것" 2013-03-10 17:09:37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고객을 만족시키겠다는 전략”이라며 “sdlg는 볼보 브랜드 대비 20~30% 싸지만 볼보 제품 특유의 ‘견고함’은 그대로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에게 40대에 회장직에 오른 비결을 묻자 “내 자신을 있는 그대로 업무 파트너들에게 보여주는 것”이라고 답했다. 올니 회장은 1년의 절반 이상을...
담배·식품 향료 만들어 중국 39번째 자산가 우뚝…'돈냄새' 맡는 귀재 2013-03-07 15:31:27
식품업체 다논도 고객으로 외모만 놓고 보면 주린야오(朱林瑤) 화바오(華寶)국제그룹 회장은 우리가 익히 아는 중국 기업인들과는 차이가 있다. 여성인 데다 1970년생으로 이미 마흔을 넘겼지만 어려보이는 얼굴 때문에 평범한 과장급 직원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 가냘픈 체구에 턱이 갸름한 ‘v라인’ 얼굴로 중국...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한솥도시락, 매장운영 지도사…4단계 '맞춤코칭' 2013-03-07 15:31:15
‘소비자에게 이익을 돌려줘야 한다’는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20년간 합리적이고 알뜰한 가격을 고수하고 있다. 협력업체의 노력과 규모의 경제, 생산 효율성 향상 등으로 극히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 20년간 꾸준한 저가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이런 노력들은 가맹점주와 소비자들의 만족으로 이어져 총 가맹점의 3분의 1...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본아이에프, 가맹점 부담줄인 로열티·다문화 자녀에 장학금 2013-03-07 15:31:02
따른 고객만족 경영도 회사를 프랜차이즈 중견기업으로 키운 밑거름이 됐다. 이 회사는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를 고객으로 간주하고 있다. 이 중 첫번째 고객은 1400여 가맹점 사장들이고 두번째 고객은 본죽과 본비빔밥, 본도시락을 사먹는 소비자들이다. 이 회사에서는 가맹본부를 ‘성공도우미’라고 부른다. 본사는...
강호동 떡볶이, 이름 빼고 다 바꿨더니… 2013-03-05 16:20:43
관계자는 “한국 전통의 떡볶이 맛을 재현한 것이 고객들을 만족시킨 것 같다"며 "지난 1월과 2월중 신규 가맹계약이 30여건에 달하면서 당초 5월 예정이던 가맹 사업 진출 계획을 3월 중으로 앞당겼다. 월 평균 30건이던 가맹점 문의 건수도 월 120건으로 무려 400%가 넘는 상승세를 보이면서 연내 가맹점 50개 개설...
40년 토종 아웃도어 '블랙야크'… "해외 진출로 국내 고객까지 잡는다" 2013-03-05 16:08:25
그리고 국내 고객들은 명품을 좋아하죠. 글로벌 브랜드가 돼 국내 소비자들까지 만족시키겠습니다."5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에서 열린 블랙야크 창립 40주년 기념 기자 간담회에 나온 강태선 회장(64·사진)은 '해외 사업'과 '소비자'를 거듭 강조했다. 적극적 해외 진출은 단순한 외형 키우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