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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수주 모멘텀 회복 어려워…목표가↓"-유안타 2016-06-29 08:13:54
"수주잔고는 1분기말까지만 해도 명목상 2년치를 유지했으나, 액화천연가스설비(browse flng) 취소와 2분기 매출인식 등을 고려할때 2분기말에는 13조8000억원까지 떨어졌을 것"이라고 추정했다.이어 "올해 전 세계 선박발주량이 5월 누적기준 1500만dwt로 전년동기 4100만dwt에 비해 부진한 상황"이...
[칼럼] 영국은 왜 여전히 입헌군주제를 유지할까(상) 2016-06-28 15:16:31
통한 촘촘한 유통망, 정보수집능력, 생산설비, 효율적 자금운용능력을 포함 모든 분야의 경쟁력에서 압도적 이였다. ▲18세기 런던의 동인도회사 본사 전경 세계최초이자 최대의 다국적 기업, 주도세력은 왕실도 의회도 아닌 사익을 추구하는 민간기업의 열정 역사에서 “제국”을 논할 때면 그 무게감에 대한 비판적 시각...
파나마 운하 공사로 실력 인정받은 현대삼호중공업 2016-06-22 18:27:50
2400억원) 규모의 설비 공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발표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2010년 다국적 컨소시엄인 gupc로부터 갑문설비 공사를 수주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한국 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신운하 공사(기존 운하 확장 공사)에 참여했다.현대삼호중공업은 선박이 운하를 통과할 때 수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반기 조선 '흐림'…석유화학·건설 '맑음' 2016-06-16 14:00:30
중국 CTO(석탄)·북미 ECC(천연가스)설비가 신·증설 감소로 이어지는 등 에틸렌 공급 부족으로 내년까지 호황 국면이지속될 것으로 예상됐다. 자동차는 신흥시장 부진 지속과 개별소비세 인하 종료에 따른 내수 위축 우려가있는 가운데 환경 및 안전규제 강화, 전장화 가속 등 미래산업 패러다임 변화가 기회요인이...
삼성중공업, 사장은 임금 전액.임원 30% 반납 2016-06-15 09:52:35
단 1척의 선박도 수주하지 못했는데 이 같은 수주절벽 사태가 계속될 경우 내년 하반기부터 해상선박건조대인 플로팅 독(floating dock) 일부와 3천t급 해상크레인 등 잉여 생산설비도 순차적으로 가동 중단하기로 했다. 앞서 삼성중공업은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 1조5천억원대 자구계획을 제출해 지난 1일 잠정 승인을...
박대영 삼성重 사장, 임금 전액 반납…"백의종군으로 경영정상화 나선다" 2016-06-15 09:47:14
수주절벽 사태가 이어질 경우, 내년 하반기부터 해상선박건조대인 플로팅 독(floating dock) 일부와 3000t급 해상크레인 등 잉여 생산설비도 순차적으로 가동을 중단한다. 앞서 삼성중공업은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 1조5000억원대 자구계획을 제출해 지난 1일 잠정 승인을 받았다. 자구계획엔 거제도 삼성호텔과 판교...
'조선 빅3' 사업재편 내달말 윤곽 나온다 2016-06-14 18:18:54
선박 종류를 부유식 원유생산 및 저장설비(fpso), 드릴십, 반잠수식시추선, 벌크선, 컨테이너선, 액화천연가스(lng)선 등으로 세분화한 뒤 조선 3사가 어떤 선박 제작에 경쟁력이 있는지에 대한 분석도 벌인다.맥킨지는 1차 컨설팅 결과를 내달 말 정부에 보고하기로 했다. 이어 8월12일까지 최종 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할...
[전문] 박근혜 대통령, 20대 국회 개원연설 2016-06-13 11:01:41
비대해진 인력과 설비 등 몸집을 줄이고 불필요한 비용을 삭감하는 과감한 구조조정을 추진하지 않으면 해당 기업은 물론 우리 산업 전체의 미래를 기약하기 어렵습니다.하지만 우리 조선산업은 고부가가치 선박에서 세계 최고수준의 건조역량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우리 조선산업의 역량과 기술력이...
기업 구조조정 2라운드 돌입…조선 빅3 체제 유지 2016-06-12 06:05:07
조선사들이 자구계획을 이행하면 2018년 설비 규모는 2015년 대비 20% 줄어든다. 도크(선박을 건조·수리하기 위한 시설) 수는 23% 감소한다. 직영·외주를 포함한고용 인력도 2018년까지 30% 이상 줄어든다. 조선·해운 분석 기관인 클라크슨리서치가 2018년부터 조선 수주가 개선될 수있다는 전망을 했기 때문에...
동국제강 3대에 걸친 꿈 이뤘다…브라질 제철소 가동 2016-06-11 10:00:14
집중할 계획이다. 후판은 선박이나 교량 등 대형 구조물에 쓰이는 철강 제품이다. 동국제강은 "CSP 슬래브를 사용할 경우 후판 사업부문에서만 100억원 상당의 원가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슬래브 시장만 놓고 봤을 때 최근 노후 설비를 폐쇄한 글로벌 업체가 많아 공급 과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