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파크 쇼핑, 연초 대비 모바일 비중 3배 성장 2015-09-17 09:55:50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터파크 쇼핑은 모바일 쇼핑의 편리함을 극대화 하기 위해 지난 6월 ‘딥링크(Deeplink)’ 기능 등을 적용해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프로세스를 간소화 했습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에 별도의 결제 시스템을 설치할 필요 없도록 ‘케이페이(Kpay)`, ‘카카오페이(KakaoPay)’,...
['스마트 개인비서' 시대] 개인별 건강관리…맞춤형 쇼핑정보 제공…빅데이터 분석서 수익모델 찾는 스타트업 2015-09-16 18:03:20
분석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아주는 검색 알 磁?遲?개발했다. 예를 들어 길을 가다 마음에 드는 물건을 발견했을 때 사진을 찍어 검색할 수 있다.코노랩스는 인공지능 기반의 모바일 일정관리 앱(응용프로그램)인 ‘코노’를 운영하고 있다. 단순히 일정만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교통상황 등을 고려해 약속...
[한경에세이] 한복 입고 즐기는 젊은이들 2015-09-15 18:28:19
입고 쇼핑을 즐기며 사진을 찍는 모습 ?해외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이색적인 광경이다.“한복을 입고 세계 일주를 한다”는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들었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이미 많은 청년이 한복을 입고 세계 주요 도시에 가서 사진을 찍은 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나 블로그에 올리고 있었다.이렇듯...
쿠팡 1천여 종 상품 모아 `2015 추석 선물대전` 진행 2015-09-10 08:42:45
농수산물과 냉동식품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쿠팡 관계자는 "선물세트용 신선식품을 로켓배송으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신선함`이 중요한 만큼 고객들이 안심하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면서 "더불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총 34개로 세분화하여 UI를 구성, 쇼핑의...
옥션, '홈플러스 당일배송' 기념 이벤트 연다 2015-09-09 08:39:49
취급하기 어려웠던 신선식품 소량주문이 가능해졌다. 마트 쇼핑패턴을 고려한 특별 검색서비스도 지원한다. ‘자주 찾는 상품’ 코너에서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검색 빅데이터를 분석해 과일, 생선·해산물, 생수 등 품목별 인기상품을 선정, 상단에 소개한다. ‘최근 구매 상품 코너’에서는...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불붙은 '모바일 지갑' 쟁탈전…세상을 바꾸는 '핀테크' 혁명 등 2015-09-04 20:02:39
다양한 가게를 검색하거나 쿠폰, 멤버십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만든 앱이다. 국내 가입자는 300만명 이상으로 카페, 편의점 등 10만곳이 넘는 매장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이처럼 핀테크가 활성화되면서 통신업체들이 금융회사들의 경쟁 대상으로 부상하고 있는 추세다. 기술의 발달이 새로운 시장, 새로운 경쟁자를...
페이스북, 메신저에 인공지능 비서 기능 서비스 2015-09-01 07:18:24
쓰는 메신저 상에서 검색, 질문에 대한 답변뿐만 아니라 꽃배달을 주문하거나 쇼핑과 관광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에프엑스기어, `2015 한류상품 박람회` 참가…중국 진출 박차 2015-08-31 10:09:00
수 있어 쇼핑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또 여러 벌의 옷을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겹옷 충돌처리 기술을 지원하며, 매장에 전시되지 않은 제품 검색도 가능합니다. 에프엑스기어는 중국 대형 백화점, 유통사와 협업해 `에프엑스미러`의 상용화를 추진 중이며 향후 중국 내 운영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페이코, 결제회원 100만 돌파…절반 이상이 재사용자 2015-08-27 11:09:14
이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일반적으로 온라인 쇼핑은 여성의 이용비율이 높게 나타나는 반면 <페이코> 서비스 가입비율은 남성 49%, 여성 51%로 비슷한 것으로 나타난 점도 주목할 만 하다.이는 상품검색 ▶ 쇼핑몰 가입 ▶ 신용카드 번호 입력 ▶ 공인인증 등 복잡한 온라인 쇼핑 절차로 통상 여성에 비해 남성의 온라인...
네이버, 광고주 대상으로 '뷰티 컨퍼런스' 진행 2015-08-25 12:10:40
및 콘텐츠 소비에 대한 통합적인 트렌드와 쇼핑 o2o 플랫폼 '뷰티윈도(beauty window)'의 신설을 발표했다. 네이버 한성숙 서비스 총괄이사는 키노트에서 "최근 온라인과 모바일을 이용해 뷰티 제품을 검색하고, 구매하는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네이버는 신상품 소개, 후기, 구매까지 한 번에 연결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