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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獨·美·日·英…제조업에 사력을 다하고 있다 2014-01-02 20:28:14
것이라는 기대가 나올 정도다. 미국의 제조업 혁신은 더욱 주목할 만하다. ge와 애플 포드 등 미국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중국에서 돌아왔거나 올해 돌아온다. 일찌감치 켄터키주로 돌아온 ge는 생산비용의 20%를 절감하고 있다고 한다. 셰일가스 혁명에 기인한 원가 절감이 원동력이다. 중국과의 임금 격차도 크게 줄어들...
대형 건설사, 해외건설 `승부수` 2014-01-02 18:22:59
원가혁신 활동을 지속해 전사 차원의 수익성 제고 노력을 경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최치훈 삼성물산 사장은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부가가치를 극대화해 지속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성장을 이끌어 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올해 해외건설 수주경기는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 영향으로 상당한 변동이 예고되고...
대형 건설사, 해외건설 `승부수` 2014-01-02 18:22:54
원가혁신 활동을 지속해 전사 차원의 수익성 제고 노력을 경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최치훈 삼성물산 사장은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부가가치를 극대화해 지속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성장을 이끌어 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올해 해외건설 수주경기는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 영향으로 상당한 변동이 예고되고...
기업들 힘찬 출발…'경영혁신·질적성장' 다짐(종합2보) 2014-01-02 15:51:02
그룹의 명운을 거는 고강도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동부그룹 김준기 회장도 "구조조정을 계기로 재무구조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내실을 강화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야 한다"면서 "최고품질과 최저원가 실현 등 사업의 사활을 좌우하는 핵심과제를 위해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자"고 주문했다....
<2014 경제> 정부, 내년 경제성장률 3.9% 전망(종합) 2013-12-27 15:11:03
주춤하리라는 전망이다. 비주거용 건물 건설, 세종시·혁신도시 청사건설 등 공공부문 투자수요 등은 지속적으로 확대가 기대됐다. ◇고용 45만명 늘고 소비자 물가 '안정' 내년 취업자는 올해 38만명보다 7만명 늘어난 45만명 증가로 예상됐다. 내수회복과 사회서비스 수요증대 등이 음식·숙박 등 ...
<2014 경제> 정부, 내년 경제성장률 3.9% 전망 2013-12-27 08:01:00
주춤하리라는 전망이다. 비주거용 건물 건설, 세종시·혁신도시 청사건설 등 공공부문 투자수요 등은 지속적으로 확대가 기대됐다. ◇고용 45만명 늘고 소비자 물가 '안정' 내년 취업자는 올해 38만명보다 7만명 늘어난 45만명 증가로 예상됐다. 내수회복과 사회서비스 수요증대 등이 음식·숙박 등 ...
[사설] 이번에는 민영화 괴담, 한국사회 지력 이렇게 낮은가 2013-12-25 21:58:44
경쟁체제를 도입하면 지속적인 원가 절감 등 혁신을 통해 장기적으로 가격은 내려가고 서비스가 개선될 것이라는 것은 기본이다. 그게 시장경제의 힘이고 외국에서의 사례들이 이를 입증한다. 그러나 sns에는 무뇌아들의 야동처럼 이런 논리가 독버섯처럼 번지고 있다. 이것이 한국 sns의 수준이다. 미국산 소고기를 먹으면...
비즈니스의 첫 걸음…핵심 성공요소부터 파악해라 2013-12-20 06:58:30
판매상 확보와 입소문, 안정적인 자재 확보, 원가절감을 파악해야 한다. [그림4]에서 핵심 성공요소가 좌표의 d면처럼 사업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경쟁력도 낮은 위치에 있다면 현 상태를 유지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경쟁자의 경쟁 유도는 회피하는 전략을 펼쳐야 한다. 사업의 영향도는 낮지만 경쟁자에 비해 역량이 ...
[다산 칼럼] 미제스의 경제계산논쟁과 공기업 개혁 2013-12-19 21:34:08
다급해진 정부는 공기업 개혁을 밝혔다. 혁신을 드라이브하고 부채관리를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방향은 맞지만 공기업 개혁은 구두선에 그칠 공산이 크다. 개혁수단이 없기 때문이다. 그동안 가격을 통제하다 보니 시장가격이 얼마인지 알지 못한다. 시장가격이 정확히 도출돼야 원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원가를 모르는 상...
[사설] 단말기유통 改惡法, 꼼수를 창조라고 주장할 텐가 2013-12-18 21:23:17
원가를 까발려 단말기 요금인하를 위한 사회적 압력을 조성하겠다는 식의 발상이 과연 가능한 것인지 궁금하다. 이미 본란에서 여러 차례 지적했듯이 휴대폰 보조금 자료를 공개하고 가격 상한제를 만드는 것은 기업의 마케팅 전략인 가격 차별화를 인정하지 않겠다는 뜻이고 이는 기업자율을 심대하게 침해하는 행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