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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 라면 뺀 식사대용식 브랜드 출시 2013-03-14 09:46:14
낮은 110kcal다. 가격은 1500원. 팔도는 이 제품을 통해 연내 1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한창민 팔도 마케팅담당자는 "1, 2인 가구의 증가와 아침식사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식사대용식 시장이 1조 원 규모로 성장했다"면서 "앞으로 더스푼 브랜드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라면 50년] 너희가 라면을 아느냐 2013-03-13 15:35:06
‘짜파게티’(1984년) ‘신라면’(1986년)과 팔도(당시 한국야쿠르트)의 ‘팔도비빔면’(1984년) ‘도시락’(1986년), 오뚜기의 ‘진라면’(1988년) 등 지금까지도 라면시장을 이끌고 있는 베스트셀러들이 이 시기에 한꺼번에 선보였기 때문이다.라면산업사(史)에 영원히 기록될 굵직굵직한 ‘사건’도 잇따라 발생했다....
[라면 50년] 팔도 '도시락'은 '러시아의 국민라면' 2013-03-13 15:30:47
국내 기업들이 줄줄이 철수했지만 팔도는 러시아에 잔류해 수출을 적극 늘리는 전략을 썼다.팔도가 블라디보스토크에 사업소를 개설한 1997년 도시락의 러시아 매출은 600% 이상 급증했다. 1999년에는 모스크바에도 주재사무소를 낸 데 이어 2005년부터는 모스크바 인근 라멘스코예와 리잔에 라면 공장을 잇달아 짓는 등...
[라면 50년] 쫄깃한 면발 · 감칠맛나는 국물…베스트셀러 라면 10選 2013-03-13 15:30:46
유행어를 만들어냈다. 팔도비빔면 (팔도·1984) 매년 여름철에 불티나게 팔리는 틈새상품의 대표주자다. 국내 비빔면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누적 매출은 3200억원이다. 라면을 찬물에 헹궈 소스에 비벼먹는다는 참신한 콘셉트로 성공했다.매콤한 맛과 더불어 조리의 간편함을 무기로 장수제품으로 자리잡았다....
[라면 50년] 숫자로 본 라면 2013-03-13 15:30:44
다양한 원재료를 활용한다. 2.1mm…면발의 평균 굵기 팔도중앙연구소가 업체별 주력 제품을 비교 분석한 결과다. 팔도 ‘남자라면’이 2.26㎜로 다소 두껍고, 삼양식품 ‘삼양라면’은 2.04㎜로 상대적으로 얇았다. 농심 ‘신라면’은 2.12㎜, 오뚜기 ‘진라면’은 2.18㎜다. 10원…국내 최초 라면 가격 국내 최초의 라면인...
[라면 50년] 하바네로·공화춘…'맛의 원천' 찾아 삼만리 2013-03-13 15:30:40
맡은 팔도 관계자와 공화춘을 여러 번 드나들며 다른 짜장면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세심하게 관찰했다. 그는 “분말스프 대신 액상스프를 쓴 것도 공화춘 짜장면과 비슷한 걸쭉한 맛을 내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cu가 지난해 4월 선보인 ‘최효종 백짬뽕’과 ‘최효종 홍짬뽕’은 개그맨 최효종 씨가 상품 개발 과정에...
[라면 50년] "진정한 글로벌 먹거리로"…라면도 한류 열풍 2013-03-13 15:30:39
해외 매출이 100억원에서 220억원으로 늘어났다. 팔도의 해외 매출도 2011년에 전년 대비 27.7% 증가한 450억원, 지난해엔 다시 21.5% 늘어난 550억원을 각각 나타냈다.라면업체들은 올해 목표 역시 공격적으로 잡았다. 농심은 올해 글로벌 매출 목표를 작년보다 29% 많은 5억7000만달러로 설정했다. 삼양식품도 지난해보다...
[라면 50년] 한스 리네시 "한국 라면의 강점은 다양한 맛" 2013-03-13 15:30:38
신라면블랙과 팔도 꼬꼬면이다. 리네시는 신라면블랙에 대해 “내가 먹어본 한국 라면 중에 매우 뛰어난 라면”이라며 ‘역대 세계 최고 라면 톱10’ 가운데 7위에 올렸다. 꼬꼬면은 “가벼운 맛의 스프와 톡 쏘는 맛의 청양고추 조화가 좋다”는 극찬을 받았다. 그는 농심 ‘진짜진짜’와 삼양식품 ‘나가사끼짬뽕’에도...
[라면 50년] 진라면·꼬꼬면…제품 차별화로 농심·삼양식품에 도전 2013-03-13 15:30:33
시장을 공략했다. 팔도의 액상스프 기술력은 1984년 출시한 ‘비빔면’에 적용돼 계절면의 인기를 주도했다. 지난해 내놓은 ‘앵그리꼬꼬면’에도 액상스프를 넣어 기존 분말스프와 차별화한 깔끔한 맛을 냈다는 평가다.팔도가 만든 컵라면 ‘도시락’은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러시아에서는 용기면 시장의 60%를 차지할...
10원에 허기 달래준 '불황 먹거리' 라면, 지천명 맞아 2013-03-08 08:50:01
했다. 2011년 하반기 팔도 '꼬꼬면'과 삼양식품 '나가사끼짬뽕', 오뚜기 '기스면' 등이 등장하면서 라면시장에 하얀국물 바람이 불었다. 지난해 초에는 꼬꼬면과 나가사씨짬뽕이 판매 1억 개를 돌파해 3개 제품의 시장점유율이 3.3%까지 오르기도 했다. 농심 '신라면블랙', 삼양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