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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협력사에 물고기 잡는 법 전수" 2013-07-19 09:35:15
품질경영 혁신 ƌ시그마' 교육 LG디스플레이[034220]가 동반성장을 실천하기 위해 협력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품질경영 혁신기법인 ƌ시그마' 교육을 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협력사 직원 대상 교육은 LG그룹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것이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1·2차 협력업체 직원...
[시론] 여행사가 변해야 관광이 산다 2013-07-18 17:22:55
경영학회 부회장 휴가철을 맞아 일부 소셜 커머스 업체와 여행사가 항공료와 여행상품에 붙이는 유류할증료를 최대 75%나 뻥튀기하는 꼼수를 부려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소비자에게 제시하는 여행상품가는 최저가로 두고, 부풀린 유류할증료를 붙여 보전하는 편법이다. 유류할증료는 국토교통부와 항공사가 정한 것이기에...
[2013 상반기 고객감동 방송광고] SK텔레콤, 전통시장에 첨단 기술 융합…SK텔레콤의 '소통' 메시지 전달 2013-07-17 15:30:33
맺고 sk텔레콤의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과 경영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sk텔레콤의 소상공인 경영지원 서비스인 마이샵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고객마케팅과 실적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번 광고는 ict를 접목해 전통시장의 새로운 활로를 찾은 sk텔레콤의 사례를 잘 담아냈다. 광고의 배경...
중소기업 '신성장동력 찾기 위해 창조경영 필요' 2013-07-17 11:00:11
404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창조경영에 대한 수요·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40.8%(165개사)가 창조경영이 필요한이유로 '신성장동력 창출'을 지목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어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로 매출과 수익성 개선'(32.4%), '임직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이 활성화되는 기업문화...
[비즈&라이프] 적당한 가격과 품질…'굿-이너프' 제품으로 승부하라 2013-07-16 17:14:27
로컬기업 대비 뛰어난 품질 및 마케팅 역량만 믿고 프리미엄 시장을 주된 공략 대상으로 삼는 것은 상당한 위험 부담을 안고 있다. 프리미엄 시장에서 결전을 시도하다 실패한 사례로는 이마트를 들 수 있다. 이마트는 당초 상하이와 같은 1급 도시에 중점 진출하는 프리미엄 전략을 폈다. 하지만 브랜드 파워가 월마트,...
멈추지 않는 신화, 미샤의 네버엔딩스토리 2013-07-16 15:26:34
브랜드들과 견주어도 뒤떨어지지 않는 제품이라는 것을 품질을 통해 입증하려 했다. 한 달 후 두 번째 캠페인 ‘i′m missha’가 시작됐다. 고급 수입화장품을 겨냥한 ‘비교 마케팅’ 이었다. 대상은 sk-ii. 비교대상인 sk-ii 제품의 빈병을 가져오면 그 제품과 비교대상인 미샤의 에센스를 공짜로 주는 파격적인 이벤트도...
기아차, '탑 기아' 이벤트 실시 2013-07-15 11:16:33
중심경영(ccm) 기업 인증과 2013 美 j.d. 파워 초기품질조사 1위(서브 컴팩트 cuv 부문 공동수상), 국가고객 만족지수(ncsi) 경차∙소형∙중형 부문 1위,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ks-sqi) 1위, 한국 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우수 콜센터 선정, 국가브랜드대상(nba) 자동차 멤버십 부분 선정, 미국 오토 퍼시픽...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현대백화점, '공개형 고객의견 게시판' 14년째 운영 2013-07-11 17:32:07
시 품질 확인과 교환·환불 안내가 기재된 ‘안심카드’와 ‘선물교환증’을 제공하는 스마트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고객신뢰 향상을 위한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했다.박수진 기자 psj@hankyung.com ▶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신한은행, '소비자보호지수' 도입…따뜻한 금융 실천▶ 한국서비스대상...
삼성문화인쇄 조병욱 사장, 불황에도 첨단설비 투자 확대…고품질 인쇄로 세계시장 개척 2013-07-11 15:30:05
미국 등지로 수출하려면 최고급 인쇄품질과 더불어 빠른 납품이 중요하다”며 “인쇄 분야에서 원스톱서비스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설비를 도입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그전에는 외국 기업들이 납기를 2~3주 정도 보장해줬으나 요즘은 5일 만에 납품할 수 있느냐고 물어오는 경우가 허다하다”며 “이런 주문을...
[2013 한국서비스대상] "제품 아닌 만족을 팔아야 성공한다" 2013-07-10 15:35:00
시대에 기업중심이 아닌 고객중심의 경영만이 기업을 존속시킬 수 있는 비결이기 때문이다. 한국표준협회(회장 김창룡·사진)는 고객중심의 서비스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 전반에 대한 서비스품질혁신활동을 전개하는 기업·기관·단체 및 개인을 포상하는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