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석물류학술재단, 물류서비스산업 육성 토론회 개최 2014-03-25 10:35:40
한진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정석물류학술재단은 27일(목)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한국무역협회 대회의실에서 물류서비스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한국무역협회,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과 공동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는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정책을 조망하고, 보다 지속가능하고 선진화된...
kt렌탈, 안성시에 대형 자동차경매장 개장 2014-03-24 13:29:21
월요일 공개경쟁 입찰을 진행한다. 그룹 내 kt금호렌터카가 운영·관리한 차를 공급, 물량 확보가 안정적인 게 장점이다. 투명한 이력관리와 정확한 정보제공도 강점으로 내세울 방침이다. 또 경매장 건물 내 kt 프리미엄 와이파이를 설치, 가입한 통신사에 상관업이 누구나 실시간으로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토옥션...
KT ENS 법정관리로 독자신용등급 도입 앞당겨질 듯 2014-03-24 04:08:04
'신용평가시장 선진화 방안'을 내놓고 독자 신용등급과 외부 지원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최종등급을 분리해 발표하는 방안을도입하고자 했다. 그러나 경기 침체가 이어지고 기업들의 자금조달이 어려워지자 시행 시기(2012년 7월)에 임박해 도입을 연기했다. 이후에도 독자 신용등급 도입에...
[삼성 76년](종합) `마하경영` 글로벌 100년··초일류 도약 2014-03-21 17:11:43
<앵커> 네, 지금까지 삼성 창립 76년을 맞아 삼성그룹의 현재 그리고 미래 과제를 자세히 진단해 드렸습니다. 유은길 기자 수고했습니다. [참고] * 마하경영 - 제트기가 음속(1마하=초속 340m)을 돌파하려면 설계도는 물론 엔진 소재 부품을 모두 바꿔야 하는 것처럼 삼성도 선진 기업을 추월해 세계 초일류 기업이...
[삼성 76년](종합) 삼성을 말한다·· `마하경영` 글로벌 100년 2014-03-21 15:53:38
삼성그룹의 현재 그리고 미래 과제를 자세히 진단해 드렸습니다. 유은길 기자 수고했습니다. [참고] * 마하경영 - 제트기가 음속(1마하=초속 340m)을 돌파하려면 설계도는 물론 엔진 소재 부품을 모두 바꿔야 하는 것처럼 삼성도 선진 기업을 추월해 세계 초일류 기업이 되려면 체질과 구조를 근본적으로 개선해야 한다는...
삼성 '마하경영' 속도 낸다…전 사원에 전파 2014-03-19 06:30:13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마하 경영이란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2002년 "제트기가 음속의 2배로 날려고하면 엔진의 힘만 두 배로 있다고 되는가. 재료공학부터 기초물리, 모든 재질과 소재가 바뀌어야 초음속으로 날 수 있다"라고 강조한 데서 유래한 개념이다. 제트기가 음속(1마하는 초속 340m)을 돌파하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사)한국외식산업협회 상임회장 취임 2014-03-18 10:57:14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의 윤홍근 회장이 18일 잠실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된 제5회 외식산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사)한국외식산업협회 5대 상임회장으로 취임했습니다. (사)한국외식산업협회는 외식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외식산업의 세계화 · 선진화를 목적으로 2008년 9월 설립되어 현재 전국 14개 지회,...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 한국외식산업협회 상임회장 취임 2014-03-18 09:38:46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이 제5회 외식산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사)한국외식산업협회 5대 상임회장으로 취임했습니다. (사)한국외식산업협회는 외식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외식산업의 세계화와 선진화를 목적으로 2008년 9월 설립된 단체로 현재 전국 14개 지회, 1만5천회원사를 둔 외식산업 대표단체로...
[201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롯데백화점, 이색 손글씨 카드·동행안내…'기대 이상' 서비스 2014-03-18 07:00:15
창립 이래 국내 유통산업 발전과 백화점 선진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며 롯데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롯데백화점은 신규 점포를 지속적으로 내면서 패션 브랜드 사업과 프리미엄 아울렛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2007년 러시아 모스크바점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해 중국에서 4개, 인도네시아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