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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 줄줄이 금리 인하…年 1%대 이자 RP 등장 2014-08-18 21:16:55
] 대표적 증권사 수신 상품인 환매조건부채권(rp) 금리가 사상 처음으로 1%대까지 떨어졌다. 한국은행이 지난주 기준금리를 연 2.25%로 낮춘 영향이다.삼성증권은 18일 법인 자금에 적용하는 수시형 rp의 금리를 종전 연 2.10%에서 1.85%로 0.25%포인트 낮췄다. ‘1%대 rp 금리’가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초저금리 시대…이자생활자·고정금리대출자 '한숨'> 2014-08-17 06:03:09
수익률과 위험도가 한 단계 높은 저위험 투자상품으로, 저위험 상품 투자자는 중위험 투자상품으로 옮겨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출금리도 하락…변동·고정 희비 엇갈려 대출자들은 금리 인하가 일단 좋은 소식이다. 대출금리 인하로 이자 부담이 덜어지기 때문이다. 변동금리형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1%대 예금' 현실화…초저금리 시대 왔다 2014-08-17 06:03:07
연 2.25%로 0.25%포인트 인하하면서 연 2% 초반대 예금상품마저 사라질 위기에 놓였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다음 주에 관련 부서 회의를 열어 예금 상품의 기본금리를한은의 기준금리 인하 폭인 0.25%포인트 안팎으로 인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우리은행도 "한은의 기준금리 인하에 따라 전반적인 시장 금리...
금융권도 일제히 금리인하 2014-08-14 14:29:54
정기예금 상품이 있었지만, 지금은 2% 초반대 상품이 대부분입니다. 수신금리 책정의 기준이 되는 채권시장 금리가 하락하면서 은행 예금금리도 낮아지고 있는 겁니다. 보험사 역시 고객에게 제공하는 일종의 이자인 공시이율을 이번 달 들어 인하했습니다. 현대해상과 동부화재는 저축성보험 공시이율을 3.9%에서 3.8%로...
은행들 예금·대출금리 속속 내릴 듯 2014-08-14 10:52:39
예.적금 상품의 수신금리가 내려가게 된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기준금리 가능성이 미리 반영됐지만, 실제 인하로 시장 금리가 움직일 경우 기준금리 인하 폭(0.25%포인트)보다 작은 수준에서 금리를 내릴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도 "한은 기준금리 인하에 따라 전반적인 시장 금리 하락이...
은행 예금금리,두달만에 0.3%P 하락··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없다? 2014-08-14 10:00:13
상품을 찾아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연 2%대 중반을 넘기는 상품마저 구경하기 힘들 정도다. 정기적금도 은행에 따라 5월 이후 금리 인하폭이 최대 0.3%P에 달해 연 3%대 상품을 찾아보기가 어렵다. 하나 `바보의 나눔 적금`(3.5%), 신한 `미션플러스적금`(3.3%), 기업 `신서민섬김` 등 일부 은행 상품만이 그나마...
은행 정기예금 금리 두 달 새 0.3%포인트 하락 2014-08-14 09:19:22
연 2%대 중반을 넘기는 상품도 찾기 힘듭니다. 목돈 만들기 상품인 정기적금도 은행에 따라 5월 이후 금리 인하폭이 최대 0.3%포인트에 달해 연 3%대 상품을 찾아보기가 어렵다. 하나 `바보의 나눔 적금`(3.5%), 신한 `미션플러스적금`(3.3%), 기업 `신서민섬김` 등 일부 은행 상품만이 우대금리 요건을 충족할 경우 3%대...
은행 예금금리 두달만에 0.3%P 떨어져…왜? 2014-08-14 07:56:19
중반을 넘기는 상품마저 드물다.목돈 만들기 상품인 정기적금도 은행에 따라 5월 이후 금리 인하폭이 최대 0.3%포인트에 달해 연 3%대 상품을 찾아보기가 어렵다.하나 '바보의 나눔 적금'(3.5%), 신한 '미션플러스적금'(3.3%), 기업 '신서민섬김' 등 일부 은행 상품만이 우대금리 요건을 충족할...
바닥없는 은행 예금금리…두달만에 0.3%P 하락 2014-08-14 06:08:08
가능성이 있다. 변동금리형 주택담보대출의 경우은행 수신금리를 가중평균해 산출하는 코픽스(COFIX)를 기준으로 움직이기 때문에추가 하락이 예상된다. 은행연합회가 공시하는 6월 신규취급액 기준 코픽스는 2.57%로 매달 역대 최저치 경신 행진을 계속하고 있다. 고정금리형 주택담보대출은 은행들이 대출...
저축은행 광고심의제 도입 6개월…적격 판정률 82% 2014-08-13 17:47:41
수신 상품 모두 '이자의 지급 및 부과시기'를 빠트린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별로는 여신 상품광고가 전체 심의량의 79%를 차지해 수신상품의 4.6배 이상이었다. 또 저축은행이 상품광고를 위해 사용하는 매체는 주로 전단(50.8%)이나 현수막(20.5%) 등의 옥외매체와 인터넷매체(12.6%)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