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민국 100대 상품] 현대라이프 ZERO, 보험 보장기간 '내맘대로'…5개월 만에 5만건 가입 '돌풍' 2013-06-26 15:30:47
등을 강조하며, 불필요한 특약과 장기간 계약을 유도했던 것과 달리 고객이 필요한 보험과 기간을 직접 선택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성별과 나이가 같다면 동일한 보험 상품을 어디서든 같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라이프 zero는 전용 판매 웹사이트(www.zero.co.kr)를 통해 별도의...
외제차 무서워서 운전하겠나…람보르기니 등 32회 고의사고, 보험금 수억 가로챈 사기단 2013-06-23 18:04:09
보험이나 특약 제품에 가입하는 등 계획적으로 범행을 공모했다. 외제차는 사고 때 국산차의 3~4배에 달하는 수리비가 나오고, ‘미수선 수리비(보험회사가 차주에게 직접 주는 수리비)’로 보험처리하면 거액의 현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노렸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케이블 채널 자동차전문 프로그램 mc로 활동한...
'무서운 장마철'…작년 폭우로 2만3천대 차량 침수 2013-06-21 06:01:21
좋다. 다른 사람의 차를 운전할 경우 '다른 자동차 운전 담보 특약'에 가입하면 교통사고를 내더라도 보상받을 수 있다. 친구나 직장 동료 등 다른 사람과 교대로 운전할 경우 휴가 기간에 운전자 범위를 확대하는 '단기 운전자 확대보상 특약'에 들면 된다. president21@yna.co.kr(끝)<저...
금융당국, 채권추심 하루 3회 안팎으로 제한 추진(종합) 2013-06-19 11:25:49
늘어난다. 처음 운전대를 잡아 보험 가입경력이 1년 미만인 최초가입자는 보험료율이 138%로 높지만 3년 이상이면 보험료율이 100%로 할인된다. 지금까지는 가족한정특약(가족도 운전자 범위에 넣는 특약)과 부부한정특약에서배우자와 가족은 가입경력이 인정되지 않았다. 금감원은 앞으로 이들에 대해서...
보험사, 고객에 과징금 떠넘기지 못한다 2013-06-18 12:01:06
등을 보장하지만, 주계약인 상해에 부가해 특약 형태로 비용손해에 가입하도록 하고 있다. 저금리·저성장에 따른 보험사의 경영상 어려움을 고려해 자산운용 규제가 완화된다. 보험사 지급여력비율(RBC) 산정 시 해외채권에 대해 만기까지 환율변동위험을헤지해야 금리 리스크 감소를 인정했다. 그러나 1년...
[그린 경영 리더] 동부, 고철 재활용으로 광물 자원 보호…반도체 회사 첫 녹색기업 자랑 2013-06-17 15:30:09
친환경 녹색자동차보험 에버그린 특약 판매와 연계해 회사가 적립한 공익기금으로 ‘환경기금’도 조성했다.윤정현 기자 hit@hankyung.com ▶ [그린 경영 리더] 현대차그룹, 수소연료전지차 양산공장 가동…친환경차 세계시장 선점 나서▶ [그린 경영 리더] 삼성, 공기로 건조하는 세탁기로 물 절약…수십번 재활용 가능한...
[사설] 부당한 납품단가를 어떻게 입증하겠다는 건가 2013-06-13 17:30:15
중 하도급법에 ‘부당특약’ 금지규정을 담고 그에 대한 가이드라인도 마련하겠다고 한다. 그러나 ‘부당 단가’를 판정한다는 것 자체가 사실상 불가능하다. 기준을 만든다는 것부터가 어불성설이다. 시장에서 형성된 가격에 대해 높다거나 낮다거나 하는 평가를 누구라도 제대로 할 수가 없다. 가격결정 과정의 문제라면...
<'단가 후려치기' 척결한다…자생력 강화> 2013-06-13 14:00:13
부당특약은 그동안 우회적인 부당 단가인하의 수단으로 악용돼왔다. 사전예방 체계 확립을 위해서는 납품단가 결정·변경 관련 거래기록 관리의무를강화, 불공정 거래유인을 사전에 막도록 했다. 또 납품단가 인하의 부당성 판단기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하반기 중 제시해 기업의 예측가능성을 높이도록 했다....
렌탈 정수기 믿고 썼는데…관리비만 인출 소비자 '뒤통수' 2013-06-13 13:59:55
업체를 상대로 개선방안을 마련토록 조치 중에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소비자들에게 △계약 시 청소 및 필터교환 등 정기적인 관리와 관련한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고 △렌탈기간과 임대료 등 기본 내용 및 특약 사항 등을 반드시 계약서에 기재하며 △계약기간이 완료되는 시점에 자동이체내역 및 계약내용 변경 여부를...
렌탈정수기 업체, 관리는 뒷전 렌탈료는 꼬박 2013-06-13 12:00:00
피해가 19%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판매 1인당 소비자 피해건수가 많은 상위 10개 업체를 비교한 결과 ‘현대위가드’(6.9건)가 가장 많았고 ‘한샘이펙스’(5.0건), ‘제일아쿠아’(4.3건)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점유율 상위 업체 중에는 ‘청호나이스’가 2.3건으로 상대적으로 많았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