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경제TV 와우파] ‘추석맞이 한가위 특집 증권 강연회 진행’ 2013-09-17 15:13:14
전문가의 선물옵션 가격이론, 허인행 전문가의 주식선물로 안전하게 수익을 확보하는 방법 등 어느 때보다 다양하고 알찬 전 강의가 무료로 진행 된다. 이 중 임종혁 대표, 신학수 전문가, 허인행 전문가의 강의는 오프라인 강의와 동시에 온라인 생중계가 진행 된다. 생중계 강의는 와우파 홈페이(www.wowfa.co.kr)에서 볼...
자연드림 `요리애愛 멸치장국` 출시 2013-09-17 09:56:24
지난 8월에는 무항생제 한우와 국내산 채소 원물 100%로 만든 `요리애 감칠맛분말`과 연근해산 훈연다랑어와 국산 다시마·멸치를 원료로한 `요리애 감칠맛액상` 총 2종의 양념을 선보였습니다. 자연드림 관계자는"요리애 양념류는 우리 먹거리를 원료로 만들어 다양한 요리에 보다 깊은 맛을 전해준다"며 "앞으로도...
저렴이 '곰탕 세트' 추석 선물로 인기 2013-09-16 10:05:51
업계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가격안정화가 유지된 한우선물세트가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며 "특히 보양식으로 알려진 곰탕과 설렁탕 선물세트 상품의 매출이 급상승했다"고 설명했다.곰탕, 설렁탕 전문기업인 다하누곰탕은 자체 브랜드인 다하누곰탕 선물세트가 지난 설 명절보다 약 3배 가량 매출이 상승했다고...
[사설] 소고기 시장 열면 다 망한다던 사람들 어디갔나 2013-09-15 17:27:46
한우의 맛과 품질을 높이고 철저한 위생관리로 신뢰를 쌓은 결과다. 오히려 시장을 개방한 이후 되살아난 사례가 더 많다. 스크린쿼터를 축소하면 고사될 것이라던 한국 영화는 지금 연간 1억명 관객이 보면서 제2 전성기를 구가 중이다. 일제 코끼리밥솥에 밀려 대기업들조차 포기했던 밥솥시장은 쿠쿠 리첸 같은 국내...
상어오일·로열젤리…프랑스 상류층의 화장품, 66년 전통 '올랑' 2013-09-13 17:44:18
'그 여자의 명품' 오랜 기간 한우물을 파면서 남다른 재료를 고집하거나 전통 제작방식을 고수하는 걸 우리는 장인정신이라고 부릅니다. 여성들의 ‘아름다워지고 싶은 마음’을 자극하는 66년 된 프랑스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가 있는데요, 상어오일에서 추출한 스콸렌과 로열젤리 등을 화장품 소재로 처음으로 사...
[한우의 뚝심] '무적의 1++' 외국산보다 두배 비싸도 없어 못팔아 2013-09-13 17:12:23
말했다. 한우와 수입 소고기는 비대체 관계 지난 7월 말 한우의 ㎏당 가격은 1만2687원(도매 기준)을 기록했다. 수입 소고기는 통관가격으로 ㎏당 5620원이었다. 수입 소고기보다 두 배 이상 비싼 한우의 시장점유율은 47.4%. 2010년 구제역 파동으로 42%대로 떨어졌던 점유율이 회복세로 당당히 돌아선 것이다. 이 기간...
인기추석선물, ‘끝물 이벤트’로 저렴하게 구입하자 2013-09-13 16:15:47
응모권이 주어진다. 사은품은 한우 꽃등심 세트, 건어물 세트, 표고버섯 세트로 고급 제품만으로 구성했다. 대표적인 한가위선물세트 과일은 생산지와 직거래 방식을 차용해 무더위로 인한 과일 값 상승을 막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추석음식에 빠지지 않는 사과와 배로 이루어진...
햅쌀 20㎏ 5만3000원…2012년보다 소폭 오름세 2013-09-12 17:32:28
한 상자(15㎏) 가격인 5만2411원보다 낮게 형성될 것”이라며 “평년 시세인 3만5768원 수준까지 내려갈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다. 소고기는 공급량이 전년보다 3.6%가량 늘어 한우 1등급 쇠고기 1㎏의 평균 도매가격은 지난해 1만4582원보다 낮은 1만3500~1만4500원 선에서 결정될 전망이다. 반면 돼지고기는 추석이...
추석 선물 `홍삼` 인기 여전 2013-09-12 10:27:22
내다봤습니다. 추석 선물로 인기가 높은 한우, 과일, 굴비세트 등이 추석이 가까워지면서 가격이 크게 상승하자 가격 변동이 없고 오히려 프로모션 등으로 실속 있게 구입 할 수 있는 홍삼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고객들이 특히 많이 구입한 제품은 전통적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홍삼농축액 제품들로...
롯데마트, 포장재 간소화 선물세트 선보여 2013-09-11 10:51:38
가격 민감도가 높아 실속 상품을 선호하는 ‘알뜰형 소비’가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롯데마트는 이에 따라 선물세트 구성 시 포장재를 간소화하고 기타 부자재 사용을 줄여 판매 가격을 최대 30% 가량 낮춘 포장재 간소화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과일, 수산, 생활용품 등에서 30여개 상품을 선보이며 준비물량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