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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N·다음 올해 실적도 '희비' 엇갈릴 듯> 2013-02-15 13:58:14
"광고 경기 침체가 이어지는 가운데 초기 마케팅비용과 인력 충원에 따른 인건비 증가로 1분기까지는 실적 부진이 지속될 것"으로예상했다. 김 연구원은 "이 때문에 올해 영업이익은 작년보다 14.0% 증가한 1천160억원에그칠 것"으로 내다봤다. 대우증권 김창권 연구원은 "비용 증가에 따른 부담 때문에 올해와...
[특징주] 다음, 이틀째 하락‥4분기 부진 여파 2013-02-15 10:16:30
다음이 4분기 실적 부진에 이틀째 하락세입니다. 다음은 오전 9시 47분 현재 어제보다 3.11% 내린 9만98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정재우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다음이 올해 검색광고매출 성장률 40~45%를 달성하겠다고 제시했지만 대부분 변동비용 증가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며 "올해 이익성장은 제한적일 것"으로...
<다음의 자체 검색광고 효과는> 2013-02-15 09:09:37
실적이 부진한 것은 미국 검색광고 대행업체 오버추어와 결별한이후 자체광고 플랫폼을 강화하기 위한 지급 수수료를 늘렸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다음이 검색광고 영업활동을 강화한 데 따른 인건비, 지급수수료등이 늘어 영업이익률 하락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했다. 우리투자증권 정재우...
"다음, 검색 경쟁력 개선 전망"-신영證 2013-02-15 08:06:49
또 "올해 모바일 사업 수익성과도 본격화될 것"이라며 "모바일 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70% 이상 늘어난 566억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모바일 검색 광고의 경우 지난해까지 티어2인 자체 상품이 노출됐으나 올해엔 티어1 상품이 노출되면서 ppc 및 매출이 큰 폭 성장할 것"으로 분석했다. 현...
"다음, 자체 검색광고 순항중"…목표가↑-키움證 2013-02-15 07:49:41
광고 플랫폼이 빠르게 안정화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2만원에서 13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안재민 키움증권 연구원은 "다음의 지난 4분기 매출액은 1172억원, 영업이익은 219억원으로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전했다.안 연구원은 그러나 "현재까지...
다음, 검색광고 부진..4분기 영업익 20%↓ 2013-02-14 12:53:27
검색 광고 부진으로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20% 하락했습니다. 다음은 14일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이 전년 같은기간보다 0.3% 줄어든 1171억 7천만원, 영업이익은 20% 감소한 219억3천만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25.6% 증가한 138억 6천만원을 기록했습니다. 부문별로는...
[종목포커스]다음, 4Q 실적 부진…향후 주가 모멘텀은? 2013-02-14 10:46:01
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이 경기부진과 오버추어 광고주 이탈 등의 여파로 부진한 실적을 내놨다. 증시 전문가들은 자체 검색광고 사업의 성공 여부가 주가 방향성을 결정할 것이라고 분석했다.14일 다음은 연결기준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219억36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0% 줄었다고 발표했다. 매출액도 0.3%...
[특징주]다음, 4분기 실적 부진 '하락' 2013-02-14 09:13:23
경기부진과 오버추어 광고주 이탈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0.3% 줄었다. 영업이익은 인건비와 수수료 증가 등으로 20.0%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분야별로 살펴보면 검색광고는 오버추어 국내 사업 철수 발표 이후 오버추어 광고주 이탈과 이로 인한 광고 집행 예산 감소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한 433억원을...
다음, 4Q 영업익 20% 감소…'경기부진 탓'(상보) 2013-02-14 08:14:37
경기부진과 오버추어 광고주 이탈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0.3% 줄었다. 영업이익은 인건비와 수수료 증가 등으로 20.0%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분야별로 살펴보면 검색광고는 오버추어 국내 사업 철수 발표 이후 오버추어 광고주 이탈과 이로 인한 광고 집행 예산 감소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한 433억원을...
<인터넷 광고, 지상파TV·신문 추월> 2013-02-12 18:33:59
TV광고와 신문에 집중됐다는 분석도 나온다. 불황에 따른 내수 부진이 유통·부동산·금융 광고 감소로 이어지면서 이들 업종의 광고 비중이 컸던 TV광고와 신문이 직격탄을 맞고 있다는 것이다. 광고업계 한 관계자는 "경기 영향도 있겠지만 기술 발달로 인한 생활환경의 변화 때문에 광고를 포함한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