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리미엄 해치백 '뉴 푸조 308' 국내 첫 출시 2014-06-30 09:42:04
줄이는 동시에 실내 공간은 이전 모델보다 넓힌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키는 ƈ.0 Blue HDi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대 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37.8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연비는 14.6 km/ℓ(고속16.4 km/ℓ, 도심 13.4 km/ℓ)다. 국내 시장에는 '악티브'와...
신형 푸조 308 출시‥아시아 국가 중 최초 2014-06-30 09:26:54
6 기준을 충족시키는 BlueHDi 엔진이 탑재됐고, 연비는 리터당 14.6Km입니다. 국내 시장에는 2.0 BlueHDi 악티브(Active)와 펠린(Feline)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3,390만원과 3,74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NEW 푸조 308은 푸조만의 다이내믹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과...
차량연비 국가마다 측정방법 다른데 '뻥연비' 논란…車 업계는 부글부글 2014-06-27 21:31:33
1.6 가솔린 모델의 연비는 한국 기준으로 14.0㎞인데 중국에서는 15.2㎞로 인정받고 있다.◆한국차와 정부에 대한 불신만 키워국토부는 이번에 현대 싼타페(dmr 2.0 2wd)와 코란도 스포츠(4wd at6) 모델의 연비가 과장됐다고 판단했다. 복합연비보다 실제 연비가 각각 6.3%, 7.1% 부풀려져 오차 허용 범위(5%)를 벗어났다는...
포드 에코부스트 1.0ℓ, 올해의 최고 엔진에 뽑혀 2014-06-27 12:08:44
밥 파세티 부사장은 "놀라운 연비와 최고의 주행 성능, 정숙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에코부스트 1.0ℓ 엔진은 혁신적인 엔진 기술의 결정체"라며 "에코부스트 엔진으로 소형 엔진의 힘과 효율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의 신형 엔진과 1.8-2.0ℓ 엔진 부문에서는 메르세데스-amg의 2.0ℓ...
연비논란 과징금 부과, 국토부와 산업부 재검증 결과 또 엇갈려 2014-06-27 09:16:07
사후 관리를 국토부에 맡기고, 연비 측정 방법과 판정 기준도 대폭적으로 보완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재검증은 지난해 두 부처가 엇갈린 결과를 발표해 논란이 벌어지자, 검증 방식과 기준을 통일하고 업계의 의견을 일부분 수용해 실시된 것이다. 연비논란 과징금 부과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연비논란 과징금 부과,...
[車 연비 '논란'] 산업부가 승인한 연비, 국토부 뒤늦게 '제동'…골병드는 車업계 2014-06-26 22:35:27
된 싼타페와 코란도스포츠는 산업부 연비 기준을 통과한 차량이다.혼란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컸지만 국토부는 “연비 관리를 강화해 소비자 권익을 높이겠다”는 명분을 내세워 조사를 강행했다. 도심 연비와 고속도로 연비를 합친 복합연비가 5% 오차범위 이내인지를 따졌다. 이후 두 차종은 국토부 기준으로...
'뻥연비' 재조사, 부처간 이견에 혼란만 가중 2014-06-26 21:35:22
기관이 같은 차를 가지고 연비를 측정하더라도 검증 절차상 냉각방식, 운전자의 주행 패턴, 시험연료, 길들이기 등이 서로 차이가 나면 측정치가 다르게 될 여지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현대자동차는 당혹스럽다는 입장이다. 회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발표로 해당 차종을 구입한 분들께 혼선을 초래하게...
車업계 "연비 재조사 결과 납득안돼…이의제기할 것"(종합) 2014-06-26 17:39:31
"연비는 측정 조건에 따라 상당한 편차가 발생할 수 있는 사안"이라며 "두 부처간 시험조건 및 적합여부 판단기준이 다르기도 했지만 동일 부처내에서도 서로 다른 측정결과가 나오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예컨대 테스트 운전자의 운전 패턴, 시험 설비, 시험실 환경요인, 시험 연료,차량 고정방식, 차량 길들이기...
국산·수입 6개 차종 연비 과장 판정…국토부·산업부 '엇박자' 2014-06-26 17:24:51
연비를 기준으로 하면 적합이지만 개별연비를 기준으로 삼으면 도심연비가 오차범위를 초과해 부적합이라고 설명했다.한편 정부는 국토부와 산업부의 연비 기준을 단일화해 도심연비와 고속도로연비 모두 허용오차범위(5%)를 넘지 않도록 검증을 강화하기로 한 공동고시안을 내놨다.국토부와 산업부, 환경부의 중복 연비...
<자동차 연비검증 결과 왜 제각각인가> 2014-06-26 17:16:44
된다. 시험실 온도도 마찬가지다. 온도가 높아지면 연비가 올라갈 개연성이 크다. 시험 전에는 12시간 이상 '온도 안정화' 단계를 거치는데 25℃를 기준으로 ±5℃를 유지해 차량을 12시간 이상 둬야 한다. 이번 연비 검증 작업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시험 설비과 같더라도 누가 어떤환경에서, 어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