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드컵을 배 위에서"…창조경제 프로젝트 제안 2013-06-12 11:00:05
기술을 가상치료, 가상체험여행, 가상스포츠, 가상교육 등 분야에 융합해 미래형 융복합 신산업을 창출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핵심기술 확보와 규제문제 등이 해결돼 가상현실산업이 활성화되면 오는 2020년 가상현실 콘텐츠 시장은 5만명을 고용할 수 있는 시장으로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17만명 북적 '월드IT쇼'…3100만弗 사업 계약 2013-05-24 17:13:41
밝혔다.김보영 기자 wing@hankyung.com ▶ [월드 it쇼] 가상 수족관·3d tv 댄스경연…실제보다 더 재미▶ [서울 국제 3d페어ㆍ월드 it쇼] 영상 보며 복강경 수술 훈련…장기에 메스 닿으면 실제같은 진동▶ [월드 it쇼] 웹·비디오·전자책이 한 화면에…늘렸다 줄였다 '내 마음대로'▶ [월드 it쇼] 스마트폰 연동...
[월드 IT쇼] 뇌파로 모형기차 작동…초음파 감지 앱으로 할인쿠폰 쏴줘 2013-05-22 17:35:14
제품 '눈길' 근육 생체신호 감지…?it융합?의족?등?체험 "자동차도?해킹"?실증 “기차가 움직인다고 생각하고 집중해보세요.”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it쇼(wis) 2013’ 행사장. 22일 이 행사장에 뇌파 장난감을 들고 나온...
[월드 IT쇼] 가상으로 옷 입어보고…세계 명화 3D로 감상 2013-05-22 17:32:54
미래비전관가상현실·증강현실?활용 차세대?융합콘텐츠?인기 ‘월드 it쇼(wis) 2013’에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융합콘텐츠가 대거 전시돼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운영하는 ‘디지털콘텐츠 미래비전관’이 그곳이다. 프리맨 엔터테인먼트는...
[서울 국제 3D페어] 라이브 스케치북에 동심 흠뻑 2013-05-21 17:16:02
스크린에서 동물을 선택해 색을 칠하고 가상의 출구로 내보내면 커다란 벽면에 동물이 나타나 움직였다. 사람이 다가가면 그 동물은 놀라 달아났다. 디지털 동물원을 시연한 디스트릭트 이택진 이사는 “기존 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상품을 만든 것”이라며 “어린이용 교육상품으로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 [서...
[월드 IT쇼·서울 국제3D페어] 우리의 미래가 바뀐다…스마트 라이프 심플 IT ! 2013-05-20 15:35:00
융합 서비스도 전시한다. kt는 올-아이피(all-ip), 스마트홈, 가상 재화 등을 주제로 전시관을 마련했다. 가상 재화로는 음악 서비스 ‘지니’, 교육용 로봇 ‘키봇2’, 모바일 금융 서비스 ‘모카’ 등을 선보인다. 전기택시 관제 서비스 ‘올레 ev 택시’도 전시한다. 위성위치정보시스템(gps)을 통해 차량의 위치와...
싸이가 5명으로 분신…흥겨운 말춤…실제보다 더 실감나는 '3D 영상' 콘서트 2013-05-19 16:49:51
빚어낸 가상 인물”이라며 “진짜 싸이가 나오지는 않지만 마치 싸이가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오는 7월 경기 용인시 에버랜드에 660㎡ 규모로 개장하는 놀이시설 ‘와이지 앳 에버랜드’(가칭)의 첫 공연물인 ‘싸이 홀로그램’을 알리는 ‘예고편’ 성격을 갖는다. 와이지 앳...
ETRI, '월드 IT쇼'에서 11개 첨단기술 전시 2013-05-19 12:00:40
'융합기술' 분야에서 ▲고신뢰 무선센서네트워크 기술 ▲기능성 엔터테인먼트 다감각 체험 시스템 ▲스마트가전 자동설정 기술 ▲네트워크기반 국방 무기체계용 고신뢰 SW 기술 등을 소개하며, '방송통신미디어 및 SW' 분야에서는 ▲모바일 앱 가상화 시스템 ▲TVWS 활용 다중채널 인지무선 시스템 ▲안내용...
KT "통신업계 위기, `가상재화`가 살 길" 2013-04-22 10:39:18
`가상재화`를 강조했습니다. KT는 3년간 무선네트워크에 4조원 이상을 투자했지만 수익은 정체되고 있는 만큼 전통적인 통신사업 이외에 컨버전스 기반으로 신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모바일 게임은 물론 IPTV에 제공되는 각종 콘텐츠를 `가상재화(Virtual Goods)`로 분류하고 있는 KT는 지난해 22억명 규모인...
국민 10명중 4명 "미래, 희망보다 불안감 커" 2013-04-11 13:45:28
추구'(20.8%), '과학기술 융합'(20.8%), '컨트롤 타워 역할'(19.8%) 등의 응답이 고르게 나타났다. 미래 인류의 삶을 위한 과제(복수 응답)로는 '빈부 갈등'이 44.9%로 1위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환경오염'(38.8%), '에너지원 고갈'(25.9%) 등의 순이었다. 앞으로 1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