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SK브로드밴드'B 인터넷', 웹서핑 시간 1초…통신서비스 품질 최우수 2013-07-03 15:30:05
같은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가고객만족도(ncsi) 평가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sk브로드밴드는 품질뿐만 아니라 고객경험에 중점을 둔 서비스로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다. 가입자가 장애로 불편을 느끼기 전에 장애 징후가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협력사와 성과공유 도입한 대기업 급증 추세 2013-07-03 11:00:57
중소기업협력센터에 따르면 지난달 114개 주요 대기업을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성과공유제 도입 기업이 지난해 6월 말 28개 사에서 현재 48개 사로 71.4% 늘어난 데 이어 향후 1년 안에 72개 사로 50% 증가할 것으로 예측됐다. 성과공유제에 따른 추진과제도 작년 6월 268건에서 현재 1천37건으로 늘었고 1년 안에...
신한생명 '고객 소리듣기 300일' 2013-07-02 17:23:51
왼쪽 세 번째)이 2일 ‘고객패널 간담회’에서 품질경영을 다짐하면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신한생명이 고객 소통과 서비스 강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고객패널제도’는 이날 시행 300일을 맞았다. 신한생명 제공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원전 공기업 퇴직후 3년간 협력업체 재취업 금지 2013-07-02 11:02:44
구매계획서를 확정하기 전 열흘간 한수원 전자상거래시스템(K-pro)에 미리공고하고 업체들의 이의 신청 절차를 도입하기로 했다. 산업부는 이와 별도로 한수원의 경영혁신 및 조직·인사 개편방안을 수립하는한편 구매·품질관리 개선을 위한 민간컨설팅을 의뢰할 계획이다. lucho@yna.co.kr(끝)<저 작 권...
우리나라 벤처기업 경쟁력은 세계 최고 대비 '67점' 2013-07-02 11:00:11
315곳 대상 조사 우리나라 벤처기업들은 세계 최고 수준인 글로벌 벤처기업 대비 경쟁력을 67점 정도로 인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대한상공회의소는 국내 벤처인증기업 315개사를 대상으로 동종업계 세계 최고수준의 글로벌 벤처기업과의 경쟁력을 물은 결과 평균 67.3점으로 집계됐다고 2일밝혔다....
해커스어학원, '서비스품질지수' 외국어학원 부문 1위 2013-07-01 09:33:18
말했다.ks-sqi는 지난 2000년 ksa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모델이다. 기업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종합지표로, 매년 서비스 산업군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자바씨티커피, 거품 없는 커피전문점 창업비용 공개 2013-07-01 08:15:02
브랜드의 정직성, 가치와 비용, 메뉴, 경영지원, 제품의 품질 등을 살펴야 하고, 매장의 위치가 성패를 좌우하는 만큼 반드시 전문가나 경험자를 동반하고 상권분석을 철저히 하는 등 철저히 준비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또한, “임대료가 높은 화려한 a급지 보다는 실속을 챙길 수 있는 b급지를 눈여겨 볼...
[인터뷰]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 "세분화·맞춤화 전략으로 위기 극복" 2013-06-27 10:28:03
올 초 정몽구 회장이 '품질을 통한 브랜드 혁신'이라는 경영목표를 제시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품질과 브랜드의 동반 상승을 위한 브랜드 내실화 작업이 현대차가 추구하는 핵심 과제다. 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이사·사진)은 27일 한경닷컴과의 인터뷰에서 국내 마케팅 전략의 전반에 대해 얘기했다. ◆...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텔레콤, 고객과 '행복동행'…장기가입자에 혜택 2013-06-27 09:43:21
하성민·사진)은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1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동통신 분야 경쟁이 치열하지만 고객과의 ‘행복 동행’을 통한 ‘최고의 고객가치 지향’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매달 고객의 목소리 청취 sk텔레콤은 사업총괄(사장급) 직속 조직으로 고객중심경영실을 두고...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불황에도 '명품 서비스'는 통한다 2013-06-26 15:51:40
17.3점 올랐다. 우문규 한국표준협회 서비스경영센터 책임연구원은 “장기에 걸쳐 경기 불황이 지속될 것이라는 예측 때문에 소비 심리가 위축됐지만 기업들의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향상 노력을 소비자가 높게 평가해준 결과”로 풀이했다. ○skt·에버랜드, 14년 1위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