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준희 행장, 또 깜짝 인사...임직원 1,900명 `원샷 인사` 2013-07-11 16:45:29
인사를 단 하루에 마무리하는 ‘원샷 인사’를 단행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1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이번이 네 번째 ‘원샷 인사’입니다. 기업은행은 문화콘텐츠와 IP금융 등 금융의 신성장동력 관련 팀을 부서로 승격시켜 미래 먹거리 창출에 대비하는 한편, 네팔 출신 계약직원을 정규직으로 특별채용 하는 등...
산은, 기술기반 벤처기업에 5년간 2천억원 지원 2013-07-10 14:00:06
산업은행이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에5년간 2천억원을 지원한다. 산은은 10일 이상목 미래창조과학부 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이런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산은은 연구개발특구의 유망 벤처기업을 선정, 컨설팅을 거쳐 투·융자를 병행 지원할 계획이다....
차세대 성장동력 '3D 프린팅산업' 지원 나선다 2013-07-08 11:00:31
및 산·학·연 공동 기술개발 등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분야이지만 우리나라는 아직 성장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 산업부는 이번 포럼에서 논의된 발전 방안을 토대로 관계부처 간 추가 논의를거쳐 이르면 오는 9월까지 구체적인 3D 프린팅산업 육성 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재홍 산업부...
KDI, 수석이코노미스트 도입…연구부서 개편 2013-07-01 11:33:59
혁신을 통한 연구역량 강화 등을 핵심 경영목표로 삼고 1일자로 인사·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KDI는 우선 수석이코노미스트 제도를 도입해 연구기획·진행관리·평가·확산등 역할을 맡기기로 했다. 연구 생성에서 확산까지 전 단계를 관장하는 수석이코노미스트는 조동철 거시경제연구부장, 유경준...
[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 최고의 CEO…서진원 신한은행장·조규승 화천기계 대표·천종윤 씨젠 대표 2013-06-24 15:35:00
대외 신인도를 평가받았다. 지난해 ‘현재를 깨고 미래로 나아간다’는 의미의 ‘hit the future’를 중장기 경영 아젠다로 설정했던 서 행장은 올해는 ‘창의와 혁신, 새로운 신한 스탠더드 확립’이라는 전략적 목표를 세웠다. 생존 역량 강화와 내실 성장을 위한 근본적인 체질 개선, 고객과 사회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환태평양동반자협정 참여, 메가 FTA 토대 삼아야" 2013-06-23 13:44:36
대내외 협상안을 마련하고, 한중 FTA는 중국 내수시장 선점을 통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중국 내 한국 기업의 이익 보호를 위해 '포괄적이고 높은 수준'으로 체결돼야 한다고보고서는 주장했다. TPP에는 참여 지연 비용을 막기 위해 조기 참여가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sisyphe@yna.co.kr(끝)<저...
[맞짱 토론] '포털 최강자' 네이버 규제해야 하나 2013-06-21 17:42:01
것이었다. 정부의 어설픈 개입으로 기술혁신 발목 잡으면 안돼 동적인 인터넷 서비스의 특성을 고려하면 인터넷 서비스 시장의 획정은 사실상 의미가 없다. 특히 자의적 기준에 근거한 사전적, 선험적 인터넷 서비스 시장의 획정은 동태적인 인터넷 시장의 변화를 고려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왜곡된 시장 획정을 고착화할...
[bnt K-뷰티를 말하다] <1>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6-20 21:30:07
가맹점 형태의 직판 체제로 유통과정을 단축하고, 박스포장을 없애 사용설명서를 제품 뒤에 표기하도록 한 것. 그 밖에 불필요한 지출을 최대한 억제하는 비용구조 혁신을 통해 화장품 내용물이 용기값보다 비싼 화장품을 만들었다. 이에 미샤의 매출은 만 1년 만에 10배가 상승했으며 전국 주요 유통 거점을 장악했다....
"삼성 성공의 비결은…"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종합) 2013-06-20 14:01:57
경영과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 글로벌 위기인식, 미래 지향적 사고가 삼성의 마케팅에 큰 변화를 가져오면서 성공신화를 일구는 원동력이 됐다고 봤다. 삼성의 신경영 마케팅 전략의 핵심으로는 ▲ 소비자 중심(Customer-focused) ▲혁신을 바탕으로 한 성장(Innovation-fueled) ▲ 디자인 중심(Design-driven)...
삼성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성공비결은 마케팅" 2013-06-20 11:20:46
이후 실행된 품질위주경영과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 글로벌 위기인식, 미래 지향적 경영이 삼성의 마케팅에 큰 변화를 가져오면서 성공신화를 일구는 원동력이 됐다고 봤다. 켈러 교수는 삼성의 신경영 마케팅 전략의 핵심을 ▲ 소비자 중심(Customer-focused) ▲ 혁신을 바탕으로 한 성장(Innovation-fuel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