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설 선물] 14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베지밀, 온라인몰선 최대 50% 할인행사도 2017-01-17 16:12:34
[ 배정철 기자 ] 두유 베지밀을 생산·판매하는 ‘정식품’이 설 명절을 맞아 1만원대 ‘베지밀 두유 설 선물세트’를 내놓는다. 경기 불황과 김영란법 시행 등 사회 분위기를 반영해 저가 선물세트를 중심으로 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것이다.정식품 측은 “평소 감사했던 지인이나...
[설 선물] 인공첨가물 없는 1만원대 델몬트 트루주스 세트 2017-01-17 16:11:49
배정철 기자 ] 롯데칠성음료가 설 명절을 맞아 ‘델몬트 주스 설 선물세트’를 내놨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소비자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은 제품 중심으로 구성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델몬트 주스 설 선물세트는 1만원부터 1만4000원 사이 가격대로 모두 6종으로 구성됐다.‘델몬트 트루주스 과일듬뿍...
설 선물 매출, 인삼 앞지른 쌀 2017-01-16 17:51:42
[ 배정철 기자 ] 1인가구 증가에 맞춰 이마트가 내놓은 쌀 선물세트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설 인기 선물인 인삼 판매를 앞질렀다.이마트는 여섯 가지로 내놓은 쌀 선물세트 판매가 인삼, 더덕, 버섯 같은 전통적인 선물세트 매출을 앞질렀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기간에 전체 기획한 물량의 35% 이상을 판매했다.이마트는...
'함량 미달'인 거위털 이불 2017-01-15 18:08:34
미만 [ 배정철 기자 ] 거위털을 기준에 못 미치게 넣고 거위털 제품이라고 판매한 회사들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한국소비자원은 15일 9개 침구류 브랜드 다운 이불 9종에 대한 품질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이 중 3개 제품이 거위 털 80% 미만인 제품을 거위 털 제품으로 표시해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홍근홈패션의...
최강 한파에 온라인몰 주문 늘어 2017-01-15 18:08:15
[ 배정철 기자 ] 지난주 찾아온 강추위로 온라인몰 주문이 크게 늘고 있다.15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이마트몰 주문 건수는 지난주 대비 21% 증가했다. 매출도 지난주 대비 19.5% 늘었다. 1월 첫주 평균 기온은 4.8도였지만, 둘째주 들어 9일부터 평균 기온이 -3.7도로 떨어졌다. 소비자들은 집에서 장을...
설 선물, 합종연횡이 대세 2017-01-15 18:07:57
[ 배정철 기자 ] 이마트는 올 설 선물세트를 기획하면서 ‘와인&치즈’ ‘와인&한우’ ‘와인&수산물’ 등 혼합(콜라보) 선물세트를 50가지로 늘렸다. 1~2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가공식품과 신선식품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결합한 혼합 선물을 찾는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계란이 사은품으로..GS슈퍼, 2만원이상 구매시 20개 증정 2017-01-12 16:41:05
무선주전자와 용기 세트를 선물한다. 또 30만원 이상이면 전기 그릴 또는 토스터를 준다. 천인호 gs수퍼마켓 마케팅팀장은 “과거 계란 선물은 별다른 의미가 없었지만 ai로 계란이 귀해진 고객들에게 색다른 만족감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비상교육, 베스트브랜드패키지 '종합대상' 2017-01-09 18:53:51
[ 배정철 기자 ] ‘제22회 베스트브랜드패키지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이 11일 서울 강북구 서울사이버대 차이코프스키홀에서 열린다.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와 한국경제신문사가 공동 주최한다. 기업들의 상품 개발 능력과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1995년부터 시상하고 있다.비상교육이 베스트브랜드패키지...
김영란법 영향 4만9900원 랍스터 선물세트 등장 2017-01-09 16:37:03
프리미엄 세트도 내놨다. 캐나다산 랍스터 1.5kg 2마리와 로열벨지움 캐비어 오세트라 10g 3개로 구성된 랍스터 세트 1호는 24만원, 캐나다산 랍스터 1.5kg 2마리와 노르웨이산 연어 100g 7개로 구성된 랍스터 세트 2호는 20만원이다.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2017 유통 대도약] 이마트, 노브랜드·피코크 PB상품 키운다 2017-01-09 16:12:41
배정철 기자 ] 이마트는 올해 ‘노브랜드(no brand)’와 피코크(peacock)’, 데이즈(daiz) 등 자체상표상품(pb)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라면 한 봉지에 100원을 더 깎아주는 가격경쟁만으로는 치열한 할인마트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또 각종 영업규제와 신규 출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