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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전쟁터' 명동… 토종 SPA브랜드, 해외브랜드에 도전장 2013-05-06 11:26:09
이어 지난달 12일 명동 눈스퀘어 3층에 2호점을 오픈했다. 금강제화의 신발 편집숍 레스모아도 지난달 30일 명동중앙점을 개점했다. 신성통상도 자사 spa 브랜드 '탑텐(topten)' 2개 매장을 다음달까지 명동에 열 예정이다.특히 업계 1~2위 브랜드인 유니클로, h&m, abc마트 등 해외 spa 매장 50m 거리 안에 매장을...
600대 기업 국내 투자 14% 늘린다…올해 15조 증가한 130조 계획 2013-05-05 17:18:26
나타났다. 석유화학 업체들의 올해 투자계획은 작년보다 172% 늘어날 전망이다. 에쓰오일, gs칼텍스 등이 올해 설비 고도화 및 신제품 생산설비를 확충할 것으로 알려졌다.석유화학 "투자 172% 늘리겠다"…조선·운송도 44%↑ 조선·운송 업종도 전년 대비 43.9% 투자액을 늘려 잡았다. 지난해 극심한 불황으로 투자를 거의...
[Cover Story] 中 기술 성장·日경제 회복…한국경제 '샌드위치' 우려 2013-05-03 15:47:34
수 있는 격차다. 중국 제조업은 의류 신발 가방 등을 수출 주력품으로 하던 시대는 벗어난 지 오래다. 국제금융연구센터에 따르면 2000년 중국의 10대 수출품이던 의류 섬유 신발 장난감 등은 2012년에는 모두 모습을 감췄다. 대신 컴퓨터와 통신장비, 반도체 등 직접회로, 액정디스플레이, 조선 등이 1~5위를 꿰찼다....
유통 공룡도 진출…신발 멀티숍 경쟁 치열 2013-05-01 16:56:33
이랜드, 올해 10곳 계획 신발 유통업체 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최근 수년간 급성장한 신발 멀티숍 시장에 이랜드 등 유통 ‘공룡’들이 새로운 신발매장을 내놓았거나 조만간 선보일 계획이다. 일부 업체는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멀티숍과 차별화해 패스트패션(spa) 스타일의 신발매장을 조만간 오픈할 예정이다....
아웃도어 업체 가세…1조 워킹화 시장 폭발 2013-05-01 16:55:54
운도남·운도녀 잡아라…불붙은 신발전쟁 k2·블랙야크·노스페이스, 기능성·착용감 강화…기존 스포츠 브랜드 위협 등산화 등을 주로 만들던 아웃도어 업체들이 운도남·운도녀(운동화를 신은 도시 남녀)를 공략하기 시작했다. 야외활동에 적합한 신발이 아니라 가볍게 신을 수 있는 워킹화를 잇따라 내놓고 광고공세를...
'국졸' 조리명인 1호 김용중 조리부장 금탑훈장 2013-04-30 17:09:19
사무총장 등 3명이 받았다. 강 사원은 인쇄업체 삼보아이피에 1965년 입사한 뒤 친환경 인쇄공법을 개발했다. 최근 정년퇴직을 했으나 촉탁직으로 같은 회사에 다시 고용돼 후진을 양성하고 있다. 김 반장은 설비개선 등의 제안으로 생산성 향상 및 원가 절감에 기여한 공로를, 한 사무총장은 근로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친구 같은 아빠 이종혁-준수의 '프레디룩' 인기 2013-04-30 16:49:37
이뤄지던 프레디룩이 점퍼와 모자, 신발 등 잡화로까지 다양해지는 추세다. 아이파크백화점 ‘햇츠온’ 매장에 따르면 4월 한달 새 250건(약 500벌)의 성인-유아 의류가 팔렸다. 독특한 동물 캐릭터 디자인의 ‘햇츠온 스타일’은 ‘아빠 어디가’의 ‘직접 수혜주’로 tv 프로그램의 등장 인물들이 착용해 최근...
마무트 '프리미엄 아웃도어'로 승부… 점유율 대신 맞춤전략으로 2013-04-25 11:22:43
규모는 점유율 한자릿수에 그친다. 다만 각종 업체들이 뛰어든 라이센스 시장보다 경쟁이 심하지 않고 객단가가 높아 잠재 성장력이 높다. 마무트는 올해를 전환점으로 삼아 인지도와 매출을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2005년 국내 시장에 라이센스 계약으로 진출했다. 2009년부터 국내 직진출로 영업 기반 확장에 나섰...
'퀸스블레이드' 태국 현지 서비스 계약 체결 2013-04-24 11:05:45
태국의 게임 업체 sbt(stand best tech co.,ltd 이하 sbt)와 자사의 mmorpg '퀸스블레이드'에 대한 태국 현지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2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퀸스블레이드'는 sbt와 함께 태국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며, 양사는 성공적인 현지 서비스를 위해 상호 기술 지원 및 게임 운영,...
이번엔 신발 패스트 패션…이랜드, 슈펜 출시 2013-04-22 17:11:07
멀티숍과 경쟁이 불가피해 보인다. 신발 멀티숍은 여러 신발 브랜드를 함께 파는 편집매장으로, ‘abc마트’ ‘레스모아’ ‘슈마커’가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abc마트가 3200억원으로 가장 많고 레스모아(1350억원)와 슈마커(1250억원)가 뒤를 이었다. 매장 수로는 슈마커(200개) abc마트(13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