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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업계 "연비 재조사 결과 납득안돼…이의제기할 것" 2014-06-26 17:07:35
"연비는 측정 조건에 따라 상당한 편차가 발생할 수 있는 사안"이라며 "두 부처간 시험조건 및 적합여부 판단기준이 다르기도 했지만 동일 부처내에서도 서로 다른 측정결과가 나오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연비 조사 체계를 둘러싼 혼란과 혼선이 정부 내 협의를 거쳐 빠른시일 내 정리되기를 바란다"며...
`연비 논란` 현대차 "상이한 결론에 당황‥고객에 송구" 2014-06-26 17:04:04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그러나 "국토부의 연비 조사는 산업부가 적용해온 법규와 시험 주체, 장비, 조건 등이 모두 달랐다"고 해명했습니다. 정부 내 두 부처의 산하기관에서 1년에 걸쳐 각기 2차례 조사를 시행했지만 시험 조건과 판단 기준이 서로 달라 결과적으로 서로 다른 시험결과를 초래해, 기업의 고객 관리...
현대차 "싼타페 연비 혼선, 고객께 죄송" 2014-06-26 16:55:35
발표했다.정부는 국토부와 산업부의 연비 기준을 단일화해 도심연비와 고속도로연비 모두 허용오차범위(5%)를 넘지 않도록 검증을 강화하기로 한 공동고시안도 내놨다.국토부와 산업부의 중복 연비규제를 없애달라는 자동차 업계 요구로 연비 사후관리는 국토부로 일원화된다.현대차는 "정부 두 부처의 산하기관에서...
국토부, '과장 연비' 현대차·쌍용차에 과징금 철퇴 2014-06-26 16:52:47
자동차 소유주에게 공개하도록 지시할 방침이다.연비 과장에 대해 최대 10억원(매출의 1000분의 1)의 과징금을 물릴 수 있도록 한 자동차관리법 규정에 따라 현대차와 쌍용차는 각각 10억원과 2억여원의 과징금을 내야 할 것으로 전망된다.국토부 관계자는 "자동차 연비 중복규제 개선방안에 따라 향후 모든 자동차에...
[시론]표시연비, 누군가 책임은 져야 한다 2014-06-26 09:31:39
기준에 따라 엄격하게 이뤄진다. 운전자가 정해진 방식에 따라 운행을 하면 배출되는 가스의 양을 측정해 표시연비를 산출한다. 하지만 사람이 하기에 속도 오차율도 마련돼 있다. 그래서 엄밀하게 따져본다면 본질적으로 연료효율은 미세하게 차이날 수밖에 없다. 정부가 허용 오차 기준을 마련한 배경이기도 하다. 과거...
SM5 디젤…그랜저 디젤…카니발·쏘렌토…국산차 시장 하반기에도 新車 퍼레이드 2014-06-26 07:00:00
1.5 디젤 엔진과 듀얼클러치 변속기(dct)를 조합했다. 연비는 복합 기준 16.5㎞/l를 낸다.이로써 국산 중형 디젤 시장에선 말리부 디젤과 sm5 디젤 간 치열한 경합이 예상된다. 한국gm도 하반기 2015년형 말리부 디젤을 내놓고 맞대응한다.현대차는 lf쏘나타 출시에 이어 하반기는 2.2l 그랜저 디젤을 내세워 수입차 디젤...
<현대차 싼타페 '연비 부풀리기'…보상 이뤄질까> 2014-06-25 10:43:13
개인별 차량 주행거리, 표시연비와 실제연비 차이, 평균연료 가격을 토대로 소비자에 보상하고 불편 보상 비용으로 15%를 추가 지급했다. 현대차가 미국에서와 같은 기준으로 보상에 나설 경우 소비자에게 돌려줘야 할금액은 1천억원 안팎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현대차는 국내에서 연비 문제가 된 싼타페DM...
연비·배출가스·노동 규제…車업계 '3각 파도' 덮쳤다 2014-06-24 21:24:48
도심·고속도로 연비 모두 인증 연비와의 차이가 허용 오차범위 5% 안에 들어야 ‘적합’으로 판정하도록 연비 측정 기준을 통일하기로 했다. 그동안 국토부는 도심과 고속도로 연비의 평균인 복합연비만, 산업부는 도심·고속도로·복합연비를 모두 검증해 왔다. 그러나 이제 세 기준을 모두...
국토부, "효율 과장 포드코리아에 과징금 물리겠다" 2014-06-24 19:45:44
공인연비 기준으로 10~15% 효율이 과장된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국토부 과징금과 무관하게 글로벌 시장에서 보상을 결정함에 따라 국내에서도 동일한 보상을 해주기로 결정했다. 당초 신고 연비와 변경된 수치와의 차이에 따라 연간 평균주행거리 등을 고려해 보상액을 지급한다. 회사의...
즉)車 도심연비 오차 5% 안넘어야…검증 강화(종합) 2014-06-24 14:30:03
<<제목 일부 변경, 올해 연비 조사 대상 차종, 정부 관계자 코멘트 등 추가.>>주행저항값도 측정…사후관리 국토부로 일원화 정부의 자동차 연비 검증기준이 올해부터 오차범위 5% 이내로 단일화돼 훨씬 엄격해진다. 24일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정부는 자동차 제작사가 신고한 연비를 검증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