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레모 루피니 몽클레르 CEO, 파산위기 패딩점퍼 회사 인수…최고 디자이너·소재 '집중' 2014-02-14 06:57:07
브랜드의 역사와 dna를 존중하면서도 혁신을 꾀해야 한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그는 “인수 후 가장 중점을 둔 것은 기능과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것”이었다며 “몽클레어의 전통과 현대적 디자인의 조화를 위해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제품 품질을 높이는 데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품질의 기본은 패딩...
실시간 방송·VOD·영상통화·홈모니터링…'B박스' 만 있으면 多 된다 2014-02-11 06:57:18
핵심인 탄탄한 가입자 기반 확보를 위해 고객중심 경영도 강화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기반으로 3대 고객 만족도 조사(ncsi, ks-sqi, kcsi)의 초고속, iptv 총 6개 부문 중 4개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다. 최근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통신서비스 품질평가에서도 ‘매우 우수’ 평가를 받는 등...
창조경제 구현 전략 `기업가정신 및 규제혁파` - 한경연 2014-02-10 14:10:01
경영판단의 원칙(business judgment rule)`과 `과잉 형벌화의 개선`이 제도적으로 보장되어야만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민화 KAIST 초빙교수 겸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한국 경제의 현 위치를 신 제도론의 관점에서 진단하고 창조경제의 구현과 경제 재도약을 위한 제도 및 정책의 방향과...
기능성과 인테리어 겸비한 방충망 인기 급상승 2014-02-03 13:08:29
명칭으로 특허를 받았으며 한국표준협회로부터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 받았다. 이어 2011년 6월에는 정부 인증 벤처기업, 중소기업청 이노비즈(inno-biz)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뛰어난 제품력을 자랑한다. 현재 시스템방범창 전문회사 고구려시스템은 전국적으로 대리점을 선착순 모집한다. 2014년...
"올해 마케팅 키워드는 '속전속결 소비주의'" 2014-02-02 07:00:16
전략만으로는 소비자들을 설득하기 어려워서 품질 개발과 경영 혁신을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의 실체를 보여줘야 한다는것이다. 이정락 SK플래닛 M&C부문장은 2일 "속전속결 소비 시대에는 브랜드의 실체적 가치를 제고하고 혁신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기업들이 소비자들의 생활 속에 깊숙이 침투해 브랜드와...
[따뜻한 시장경제] "대기업 출신 경영컨설턴트, 中企엔 가장 큰 설 선물이죠" 2014-01-27 20:58:49
흘리고 있다. 중소기업에 필요한 경영혁신 기법이나 품질관리 노하우 등을 제공해 달라는 기업들이 줄을 서 있기 때문이다. 반월·시화 기업주치의센터에서 일하는 경영컨설턴트는 모두 9명이다. 학교에서 책으로 혁신을 배운 게 아니라 대기업 경영혁신 부서에서 부장이나 차장 등을 지내며 10~20년간 현장 경험을 해온...
동부대우전자 `2014년 전략회의` 개최 2014-01-26 14:52:21
세계적인 경기불황이 지속되는 어려운 경영환경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하고, "국내외 전 조직은 모든 업무의 우선순위를 손익과 캐시플로우에 두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접근방식과는 차원이 다른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적극 전개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이를 위해 "부가가치가 높은 신...
광물자원공사, 삼성토탈 혁신경영 노하우 전수 2014-01-24 14:02:36
삼성토탈에게 현장 혁신경영 노하우를 전수받습니다. 광물자원공사에 따르면 지난 20일 해외 현장관리 직원 11명은 4박5일 동안 충남 대산에 있는 삼성토탈 공장을 방문해 TPM(공장 품질관리)개론 및 프로세스 총 점검에 이르는 전 과정을 교육받았습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지식품앗이 교차 강의로 화제가 된 고정식...
[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코맥스, 삶의 안전과 가치를 제공하는 스마트 홈 전문기업 2014-01-23 10:19:44
우리 생명’이라고 강조할 만큼 우수한 품질보증을 기업 경영의 핵심이자 신뢰 형성의 시작으로 믿어 왔다. 이러한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코맥스는 연구개발에서부터 생산, 판매,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추구해왔다. 우수한 품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