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등 전 분야에서 고객 지향적인 혁신에 성공했기 때문으로 풀이했다. 마케팅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실적을 올렸다. 대표적인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와 겨울 스포츠 가운데 인기가 가장 높은 프로농구를 후원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한 장의 카드에 직접 담을 수 있는 ‘원카드’ 전략...
[2013 대전망] 한화생명, '글로벌 보험사' 원년으로 2013-01-02 15:31:13
지급까지 고객과 관련된 전 과정에 대해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도록 했다. 같은 맥락에서 2007년 한화생명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찾아가는 서비스’를 완벽하게 정착시킬 계획이다. 평균 처리기일 3일 이내 달성률 99% 및 이용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100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보험업의 근간인 영업경쟁력 강화에도...
[2013 대전망] LIG손해보험, 손해율 개선·사업비 절감 주력 2013-01-02 15:31:12
했다. 판매비와 일반관리비의 효율화도 꾀한다는 전략이다. 고객지향적 경영체제도 좀 더 다지기로 했다. 업무나 지원부문 역시 단순히 민원을 예방하는 데 그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고객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개선하기로 했다.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2013 대전망] 메리츠화재, 상반기 차보험 점유율 6.6%로 2013-01-02 15:31:11
m-바스켓 패키지 상품을 통해 시장을 주도하고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돌려주기로 했다. 자동차 보험의 경우 2013년 상반기 점유율을 현재 6.4%에서 0.2%포인트 확대한 6.6%로 높일 계획이다. 장기 불황에 대비하기 위해 비상경영 체제를 강화하는 한편 핵심 사업에 전략적으로 자원을 집중할 방침이다. 불필요한 업무 및...
[2013 대전망] 하나은행, 중기·영세사업자 지원 확대·저금리 예금유치 총력 2013-01-02 15:31:08
유도해 금리 변동 위험을 은행이 부담하고 고객의 부채 관리를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중소기업 대출의 경우 지난해와 비슷한 3조원 규모의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영세 사업자에 대한 지원을 늘리기 위해 온렌딩 등 정책자금을 적극 활용하겠다는 전략이다. 하나은행은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해외 시장 진출...
[2013 대전망] 신한은행, 스마트금융·은퇴시장이 성장동력…자산관리·투자금융 시너지 확대 2013-01-02 15:31:07
온 ‘따뜻한 금융’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을 다각도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측은 “고객은 물론 여러 이해관계자와 신뢰관계를 형성하는 데 주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이상은 기자 selee@hankyung.com▶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2013 대전망] 카드 수수료 내려 이익 年 1조 축소 2013-01-02 15:31:06
강화하기로 했다. kb국민카드는 고객 데이터를 더욱 정교하게 분석하는 작업으로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롯데카드는 위기 극복을 위한 비상경영 체제를 선포했으며 ‘빅 데이터’로 불리는 카드 결제 정보를 활용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로 했다.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 이봉원, 박미선 몰래...
[2013 대전망] 은행 순이익 최대 40% 격감 예상…사활 건 '체질개선' 돌입 2013-01-02 15:31:02
여론의 압박, 예금금리를 낮출 경우 고객 기반을 상실하게 될 우려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 비이자이익으로 분류되는 수수료 이익도 줄어들 전망이다. 이미 시중은행은 지난해부터 각종 대출 관련 수수료나 현금인출 관련 수수료 등을 상당부분 줄였다. 주식시장이 썩 좋지 않아 펀드 판매 수수료 등도 줄고, 보험업에...
[2013 대전망] 삼성생명, 고객이익 중심 경영으로 도약 2013-01-02 15:30:58
일류기업으로, 고객을 최우선시하는 고객이익 중심회사로 도약하는 해가 되어야 한다.” 새해를 맞아 박근희 삼성생명 부회장이 임직원들에게 당부한 말이다. 작년엔 미래를 위한 주춧돌을 충실하게 쌓은 만큼 올해는 본격적인 도약을 추진하겠다는 선언이다. 삼성생명은 지난 한해 도약의 기틀을 구축했다는 자평을 내리고...
[2013 대전망] 교보생명, 평생든든 서비스로 신뢰구축 2013-01-02 15:30:57
방문해 고객이 가입했던 보험 상품의 보장내용을 다시 설명해 주고, 보장받을 수 있는 사고나 질병이 없었는지 확인해 보험금을 찾아주는 게 골자다. 그동안 보험업계의 서비스가 신규계약 체결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면 이 서비스는 보장 유지를 위한 ‘애프터 서비스’에 방점을 찍는다. 업계의 관행인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