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 음식한류 '대표 매운맛'…해외서 200억 2013-07-03 15:30:01
한국의 대표적 발효식품인 고추장이 해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수출물량이 늘어나 한국을 대표하는 ‘k푸드’로 뜨고 있다. 이 같은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상품 가운데 하나가 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이다. 지난해 해외에서 2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대상은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 65개국에...
조아제약, 중국 의약품 전시회 참가 2013-07-02 18:13:41
2011년 148조원으로 연평균 10% 내외의 성장률을 기록 중입니다. 조아제약은 2010년부터 4년 연속 CPhl China 참가를 비롯해 2011 CphI South America와 2010 인도네시아 의약품 박람회, 2012 두바이 의약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해외 의약품전시회 문을 두드리고 있으며, 향후에도...
美최대 식품박람회서 '인기몰이' 한국식품관, "고급스럽고 신선"…김·인삼 맛보려고 북적 2013-07-02 17:11:04
뉴욕 맨해튼의 제이컵 자비츠 컨벤션 센터. 북미 최대 식품 박람회인 팬시푸드쇼(fancy food show) 한국관에 지글지글 전을 부치고 만두 굽는 냄새가 코를 자극했다. 새송이버섯, 참기름, 간장, 김치 등 한국 식재료를 가지고 음식을 시연하고 있는 사람은 제이 와인스타인 미국 국립요리학교 교수. 새송이버섯과 김을 곁...
한국 식품을 세계로‥상해서 `K-FOOD Fair` 개최 2013-06-24 12:00:00
식품에 대한 중국 소비붐 조성을 위해 6월 26일부터 29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2013 K-FOOD FAIR in 상해’를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K-FOOD Fair`는 유망시장에 직접 찾아가 한국 농식품을 홍보·상담·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종합박람회로 우리 농식품을 글로벌화 하기 위해 올해부터 추진하는 전략적 신규...
중장년 채용박람회 19일 벡스코서 2013-06-18 16:02:24
박람회는 부산·경남지역 중장년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재취업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박람회에서는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천호식품, 동신유압 등 제조·조선·서비스 분야의 140개 기업이 참석해 총 1000여명의 중장년 인력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이번 박람회는 컨설팅관과 입사지원관에 전문 커리어 컨설턴트가 배치돼...
발효현미 효소식품 하이생, 대구 국제식품전 참가 2013-06-13 10:22:56
대구국제식품전에 참가하게 됐다”며 “입맛이 없고 무기력해지는 등 신체 밸런스가 무너지기 쉬운 여름철, 효소 섭취를 통해 여름철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3번째 열리는 대구국제식품전은 제12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와 동시 개최되며 300개사 650부스 규모로 역대 최대 규모를...
백설 다담, ‘밀레’와 손잡고 예비캠핑족 공략 2013-06-07 12:18:27
국내 최대 규모의 오토캠핑 박람회로서, 캠핑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신제품, 국내 및 해외 트렌드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캠핑 축제의 장이다. 지난해 5만명 이상이 다녀가는 등 성황리에 개최되어 올해는 2배 확대된 규모로 진행된다. 프리미엄찌개양념브랜드 ‘백설다담’은찌개에필요한갖은양념이다들어가파...
[함께 크는 기업] 롯데, 신상품 기획·기술 개발 함께…공동 개발 제품 판로확보 지원 2013-06-04 15:30:16
협력사 채용 박람회 개최…1조 상생펀드로 자금조달 지원▶ [함께 크는 기업] lg, 기술 제휴로 장비 국산화 지원…계열사 거래 물량 中企에 개방▶ [함께 크는 기업] 현대차그룹, 광고·물류 일감 6000억 中企에…ceo들 현장 돌며 애로 해결▶ [함께 크는 기업] sk, 협력업체 임직원 재교육 시행…재능봉사로 '따로 또...
노엔파마, ‘카톡’ 에너지음료 경기국제보트쇼 2013 협찬 2013-05-31 14:24:24
박람회 기간중 여러 가지 이벤트를 통해 카톡음료를 제공하는 한편 킨텍스 제2전시장 6홀 로비에 위치한 (주)노엔파마 카톡 에너지음료 이벤트장에서는 각종이벤트로 관람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음료 ‘카톡’은 (주)노엔파마가 야심차게 준비한 에너지음료로 기존 에너지드링크와는 다르게 건강식품으로도 인기가...
[건강한 인생] 2013 제네바 비타푸드 탐방…10년 내 50조원 시장 성장…세계는 지금 '유산균 전쟁' 2013-05-28 15:30:06
맞은 이번 박람회에는 전 세계 40여개국 554개 업체가 참가했다. 2만여명이 넘는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았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세계인들이 어떤 건강기능식품을 선호하는지 한눈에 알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건강식품 전시장이었다. 참가 업체들은 고령화와 웰빙 추세에 맞춰 면역 강화, 항산화, 다이어트 등과 관련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