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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수출 6년만에 최저치…저유가 '늪' 감소폭 키워 2016-01-28 15:14:00
자원보유국 경기 침체, 엔화와 유로화 약세에 따른 가격경쟁 심화 등으로 5.1% 감소한 162억 달러를 기록했다. 자동차 부품도 국내 완성차의 해외 생산 확대와 부품 현지 조달 증가로 22.4% 감소한 23억 달러를 나타냈다. 그러나 선박은 앞서 수주된 대규모 해양플랜트와 고부가가치 선박 인도가 집중되면서 전년보다 18.8%...
[경제부처 새해 업무보고] 10만달러 수출 달성 중소기업, 대출금리 0.5%P 깎아준다 2016-01-14 17:40:57
등 다변화한다. 이란은 자원 개발을 위한 플랜트, 제철소나 병원 건립 등의 수요가 큰 지역이다. 고성장하고 있는 인도,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 체결에 따라 수출기지로 주목받는 베트남 진출도 늘리기로 했다.중국 수출기업 중 자유무역협정(fta) 활용 경험이 없는 2만5000곳을 대상으로 지식재산권, 통관 등에 대한...
바이칼호수 생수, 국내 판매 2016-01-13 18:05:16
현지 업체와 합작법인 ‘바이칼크리스탈’을 설립했다. 이안컴퍼니는 합작법인 지분 70%를 확보했다.이안컴퍼니는 바이칼호 인근에 있는 세베르바이칼 지역에 공장을 짓기로 하고, 호수를 관할하는 부랴트공화국 정부에 부지 임대를 신청해 놓고 있다.이 대표는 “각종 인증과 시범생산을 거쳐 내년부터...
[모터쇼]북미서 최초 공개한 제네시스 G90 2016-01-12 09:12:09
운영한다. 또 g90를 북미에 이어 중국과 러시아 그리고 중동 국가들에 출시할 예정이다. 현대차 정의선 부회장은 "오는 2020년 까지 6개의 제네시스 브랜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며 "우리가 가진 기술과 자원 그리고 재능을 최대한으로 활용해 제네시스 브랜드의 '럭셔리'에 대한 타협 없는 헌신을...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사업구조·조직문화 바꾸자" 2016-01-04 11:08:03
있다"며 "주요 산업의 주도권이 중국 현지 기업에게 넘어가고 있으며 혁신기술로 무장한 기업들의 위협 역시 높아지고 있다"고 진단했다.박 부회장은 2016년도 경영방침으로 사업구조 고도화, 고객가치 제고, 기본에 충실한 조직문화 정착 등 3가지를 꼽았다.그는 "차별적인 고객가치 창출이 가능한...
"모노즈쿠리로 무장한 일본 기술자, 중소기업에 큰 자산" 2015-12-30 17:32:06
회사 오스템임플란트도 일본 기술자를 활용했다. 가공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일본 나가노에 있는 현지 중소기업청의 연구시설도 외국회사 최초로 썼다. 수차례 시행착오를 통해 얻던 데이터를 손쉽게 얻었다.환경측정장비회사인 과학기술분석센타는 30여년간 센서 설계를 한 미와 아키히데 씨(71)의 조언을 받았다....
<달탐사> 국제 경쟁 재점화…우주산업을 선점하라 ② 2015-12-24 06:00:44
발표한 논문에서 향후 우주탐사기지 활용 등 달의 경제적 가치가 매우 높다고 주장했다. 먼저 달에 우주기지를 건설하면 얼음상태 물에서 산소와 수소를 얻어 로켓 연료로 사용하는 등 현지자원이용(ISRU)이 가능하다는 점이 꼽혔다. 화성탐사 등 장기간진행될 우주개발에서 달을 이용해 지구에서 가져가야 할 물품을...
'폐 철도부지 국민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범사업 8곳 2015-12-20 11:11:22
철도공단, 유휴부지 활용 사업지 선정…관광자원화 등 추진 한국철도시설공단은 20일 철도 유휴부지 활용심의위원회를 열고 전남 광양시 등 8개 지자체의 유휴부지 활용계획을 시범사업으로선정했다고 밝혔다. 광양시와 강원 삼척시, 전남 순천시, 경북 포항시, 경남 함안군 등은 즉시 사업을 추진하고, 경기...
KISTI의 '역발상'…중소기업 해외진출 이끈다 2015-12-18 07:00:44
기술의 사업성과 현지 사업아이템 검증, 파트너 발굴, 진출전략 같은 실무적인 정보를 담아 제공한다.kisti는 2011년 미국에서 현지 연구기관 및 컨설팅 기관과 공동으로 글로벌 기술사업화 지원의 첫발을 내디뎠다. 올해까지 지원받은 기업은 45개사. 이들은 잠재 바이어 564개와 유력 바이어 133개를 발굴했다. 이들 중...
제주에서 확인한 `웨이샹의 힘` 2015-12-11 10:09:18
생물자원을 보유한 국제적인 관광 명소로서 제주의 가치를 재조명하며 연간 1,200만여 넘는 국내외 방문객을 겨냥, 현지 홍보와 판매를 촉진한다는 의도도 담았다. 누리커뮤니케이션은 그동안 식품 가공 및 화장품 관련 수출상담회를 운영하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직은 대부분인 소규모인 도내외의 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