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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업계 "환율 하락탓 수익성 20%이상 악화"> 2013-01-17 11:07:58
수주 여부가 갈리는 제품 특성상 환율문제가 장기화하면 경영이 어려워질 수 있다"면서 "정부가 적절한 대응책을 마련해 불확실성을 해소해줘야 한다"고 주문했다. 기술로 턱밑까지 쫓아온 중국 등 경쟁국의 급속한 발전도 큰 위협이 되고 있다고 참석자들은 전했다. 아직은 기술경쟁력에서 어느 정도 우위를...
샤넬·에르메스 납품하던 섬유로 만든 가구 탄생 2013-01-16 17:28:10
비롯한 명품 브랜드들이 앞다퉈 제품 소재로 사용할 정도로 섬유계의 명품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세계에서 유일하게 의회에서 제정된 법률을 통해 엄격한 생산 관리가 이뤄지고 있으며, 영국 왕실의 품질 인증 마크 부여로 직접 품질을 관리하는 것으로 명성이 높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일진LED, 매출 '1000억 클럽' 도전…"세종시 조명 대부분 우리 제품" 2013-01-16 17:19:15
원동력은 품질이다. 그는 “세계적으로 수요가 가장 많은 ‘미들 파워’ led 분야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1등급 품질을 확보해야만 살아 남을 수 있는 시대”라고 강조했다. 업계가 보릿고개를 맞으면서 ‘옥석’(玉石)이 가려진 것도 ‘기회’라고 했다. 저가 공세를 앞세운 역량이 부족한 경쟁사들이 하나 둘...
中企 독자개발 육상트랙시트, 국제육상연맹서 인증 2013-01-16 16:31:10
제품 개발에 성공한 플러버는 이후 1년여 동안 스포츠 관련 국제 연맹 등에 문을 두들긴 결과 이번에 인정을 받았다. 플러버는 이 제품이 수입품보다 가격이 20∼30% 저렴해 국내 주요 경기장이 트랙을 자사 제품으로 교환하면 100억 원 정도의 수입 대체 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산했다. 현재 수입품 가격은...
쌍용차 노조 "국정조사 반대" 2013-01-16 15:49:57
쌍용차를 살리겠다는 일념아래생산성·가동률·품질을 크게 끌어올렸다"며 "정치·이념·투쟁의 노동문화 모습을벗고 상생·협력·안정의 문화를 추구하며 지난 3년간 무쟁의 선언, 무분규를 실천하는 평화·선진 노사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노조는 "이에 그치지 않고 2009년 8월 6일 노사합의에...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고객 모실 줄 아는 기업이 불황에 더 빛난다 2013-01-16 15:31:04
“품질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개선되지만, 한번 무너진 고객의 신뢰는 다시 회복하기 어렵다”며 고객감동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무엇보다 글로벌 시장은 수요보다 공급이 초과하는 상황이 전개되고 있다. 기업은 이제 제품의 가치뿐 아니라 심리적인 측면까지 고려해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어야 생존과 발전이...
“열 샐 틈이 없어요!” 겨울 패션, 온(溫)테크 아이템을 주목 2013-01-16 12:10:44
소재를 적용한 스마트한 제품으로 겨울철 아웃도어의 필수품이자 내의로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체온이 쉽게 떨어져 보온이 더욱 필요한 부위에는 체온을 반사해 보온성을 높여주는 은색점 소재 ‘옴니히트 리플렉티브’를, 땀이 많이 나는 겨드랑이 등에는 땀 흡수와 건조, 배출 기능이 뛰어난 ‘옴니위크’를 사용해...
<美 유통시장 공략을 위한 5대 키워드는> 2013-01-16 11:00:23
품질을 철저히 비교한 뒤 구매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미국 시장을 뚫으려면 가격경쟁력·품질은 기본이고 소비자와의 실시간 채팅 등밀착 지원서비스를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아울러 온라인 할인쿠폰 제공 등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하고 모바일 쇼핑시장 규모가 커지는 추세를...
근육맨 패딩은 잊어라! “겨울룩도 입기 편해야 제 맛” 2013-01-16 10:06:01
입던 시절은 갔다”며 “도드리는 다양한 자체제작 제품을 통해 아우터 하나도 독특한 디자인과 품질로서 고개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도드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훈남 하객★ “신랑보다 멋있으면 안되는데…” ▶박신혜, 혹한기 패션의 정석...
약손명가, 에스테틱 코스메틱 브랜드 ‘에오스보떼’ 론칭 2013-01-16 10:01:35
인정받았으며 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제품을 직접 구매하러 약손명가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도 적지 않은 상태라고. 김현숙 대표이사는 “수년간의 연구와 33년간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더해 탄생한 에오스보떼는 순수한 아름다움, 자연에 가까운 미(美)를 모티브로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고 피부 속부터 근본적인 문제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