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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대기업으로 크고 싶지 않은 이유는… 2013-01-11 09:30:59
기업 간 경쟁을 저해하고 결국 소비자들이 품질 나쁜 제품을 비싸게 사야 하는 결과만 초래한다. 일본과 독일은 중소기업들의 경쟁력이 높은 나라로 유명하다. 자동차 전자 기계 등 세계 최고 제품과 핵심 부품을 만드는 까닭에 글로벌 시장에서도 당당히 어깨를 겨룬다. 독일 경제가 세계적인 경제위기에도 큰 흔들림이 없...
[생글기자 코너] 올해도 무역 1조 달러를 향하여… 등 2013-01-11 09:23:57
중소기업 제품을 사는 것은 경제민주화에 한 발짝 다가가게 해줄 것이다. 마지막으로 정부는 적당히 개입해야 한다. 과도하게 대기업을 규제하는 것이나 자유롭게 풀어주는 것이나 극단으로 가면 사회에 좋을 수가 없다. 생글기자--------------------------------------------------------------------------------다문화...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지구촌 70억 입맛' 전쟁, ○○이 필요하다 2013-01-11 08:00:07
많이 받는 편이지만 백인 사회에선 가격보다 메뉴의 품질이 우선된다" 며 "올해 물류라인을 구축해 유통비를 줄이고 품질 유지에 신경을 쓴다면 미국 사회에서 인정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진정한 'k-프랜차이즈' 열풍되려면"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한 한국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돈...
컬럼비아, 옴니히트 베이스레이어 품질 보장 이벤트 2013-01-10 19:57:20
대리점에서 ‘옴니히트 베이스레이어’ 품질 보장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컬럼비아의 기능성 내의 제품군인 ‘옴니히트 베이스레이어’를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착용 후 제품 기능에 불만족 시 구입 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매장으로 가져오면 구입 금액 전액을 돌려줍니다. ‘옴니히트 베이스레이어’는 신체를...
컬럼비아, 옴니히트 품질 보장 이벤트 실시 “안 따뜻하면 환불해 드립니다” 2013-01-10 19:33:47
“옴니히트 베이스레이어의 뛰어난 품질에 자신감을 갖고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일반 면 의류는 땀에 젖으면 빨리 마르지 않아 겨울 아웃도어 활동 시 저체온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기능성 베이스레이어 제품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컬럼비아의...
女봐라株 훈풍…홈쇼핑 '방긋' 2013-01-10 18:02:42
붙이고 있다. 지난해 증시를 붉게 물들였던 화장품주는 중저가 제품을 중심으로 올해도 상승세를 이어가는 분위기다. 여성들의 지위가 향상되고 소득이 증가하면서 소비시장에서 파워를 늘려가는 ‘위미노믹스(womenomics·women+economics)’ 현상이 증시에서 본격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여성에 눈맞춘...
[책마을] 변화의 속도 빠른 시대…경영학 상식을 뒤집어라 2013-01-10 18:01:49
통신업체 ntt는 최고의 품질만 지향하다 시기를 놓쳐 인터넷 시대에 고전했다. 환경 변화가 빠른 정보기술(it) 산업에선 ‘품질이 좋아야 성공한다’는 명제가 절대적이지 않다는 얘기다. 핵심 역량, 원가 절감, 선택과 집중 같은 경영학의 주요 명제들도 마찬가지다. 원가 경쟁력이 핵심 역량이었던 노키아는 스마트폰처럼...
윤부근 "TV 경쟁자 없다…경쟁자는 모바일" 2013-01-10 17:56:55
CES에 공개한 110인치 울트라HD TV 패널에 중국 업체 제품을 쓴것은 삼성이 초대형 패널을 개발 못 해서가 아니냐라는 질문에 "110인치 패널은 물류비 절감과 중국 시장을 염두에 두고 중국 업체와 협력한 것"이라며 울트라HD TV가성공리에 시장에 안착하려면 콘텐츠는 물론 방송 환경도 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
[BIZ Insight] 위기에 강한 현대차,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질주 2013-01-10 15:35:04
품질 개선과 브랜드 고급화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제값 받기’ 전략도 꾸준히 추진하기로 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6월 미국 시장에서 신형 그랜저를 선보이면서 기존 제품보다 가격을 최대 25.5%(3만2000~3만6000달러) 높게 책정했다. 품질 경쟁력이 다른 차종에 뒤지지 않는 이상 가격을 제대로 받겠다는 전략이다. 신규...
깜찍한 고양이로 깜짝 놀랄만큼 버는 '헬로키티 아빠' 2013-01-10 15:30:42
건 제품의 독특한 디자인이었다. 샌들에 꽃무늬를, 접시엔 만화를 넣었다. 캐릭터의 힘을 일찌감치 꿰뚫어본 것이다. “품질보다 디자인, 일반 디자인보다 캐릭터가 부가가치가 높다.”1966년 미국 장난감업체 마텔과 제휴를 맺고 바비인형을 들여온 것은 이런 확신 때문이었다. 1970년엔 스누피 라이선스도 따냈다. 문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