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극심한 중국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치는 한국 분유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서다.지난해 ‘바나나맛우유’의 해외 돌풍으로 주목받았던 빙그레는 올해 이 제품의 인기를 이어가는 데 힘쓸 계획이다. 남양유업은 중국, 미국, 호주, 일본을 시작으로 커피믹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수출국을 늘리고 있다.임현우 기자...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유명 고가 브랜드,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을 갖춘 가두점 브랜드, 아이디어와 디자인이 뛰어난 동대문 신진 디자이너 상품 브랜드 등 다양한 종류의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각종 소포장 상품과 렌털 상품을 강화하기로 했다. 롯데홈쇼핑도 패션 상품 비중을 강화해 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40~50대 주부...
조선업계 "위기극복 총력..전략적 목표설정" 2013-01-03 11:32:39
계속할 계획이다. 또 대우조선해양은 상선에서 해양제품으로 중심축이 이동하는 만큼 상선 건조의'효율(EFFICIENCY)'에서 해양 제품 중심의 '효과(EFFECTIVENESS)'로 제조 프로세스를 바꿔 나가기로 했다. cheror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뷰티 한류, 이제 글로벌 이슈로 떠오른다! 2013-01-03 11:22:15
제품의 뛰어난 효능과 품질이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은 이유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아시아를 넘어 미국, 유럽 등 전세계에서 사랑 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화장품 고를 때 ‘성분’을 볼 것 ▶작은 얼굴, 한번에 잡는...
<신년사 요지> 대우조선해양 고재호 사장 2013-01-03 10:26:01
제고입니다. 우리 회사의 생산 제품 구성에 있어서 상선에서 해양제품으로 중심축이 이동되고 있습니다. 하는 일이 달라지면 대응 방식과 프로세스가 달라져야 할 것입니다. 상선건조에 있어서 게임의 룰이 '효율(EFFICIENCY)'이라 한다면 해양제품에서는 '효과(EFFECTIVENESS)'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애미야, 보일러 대신 디지털TV 놔다오" 2013-01-02 18:17:40
보급형 디지털 tv로 1.5cm의 초슬림 베젤을 적용해 동급 제품에 비해 가장 적은 공간을 차지한다. 또 상하좌우 178°도의 광시야각과 5ms의 빠른 응답속도를 자랑한다. 보급형 tv 구매 시 가장 우려스러운 부분인 a/s도 대우일렉트로닉을 통해 1년간 무상으로 보증 받을 수 있다. 론칭기념 이벤트로 tv 구매 고객 중 선...
삼성보다 먼저…LG, OLED TV 선수쳤다 2013-01-02 16:56:57
사장은 “oled는 새로운 디스플레이인 만큼 품질이 완벽해야 한다”며 “서둘러서 될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lg “공격 앞으로” lg는 지난 몇 년간 모바일, tv 등에서 삼성에 밀리며 2등 이미지가 굳어져왔다. 그러나 올 들어 달라진 모습이다. 지난 1일 에어컨 30여종을 미리 선보이며 통상적인 출시 시점(2월...
중견기업 CEO 계사년 출사표…내실·단합·감동이 불황 극복 키워드 2013-01-02 16:49:30
것”이라고 말했다. 최 회장은 또 “좋은 품질로 싼 가격의 제품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며 타회사 대비 원가 경쟁력 30% 확보를 구체적인 목표로 내세웠다.보일러업체 경동나비엔의 최재범 사장은 ‘내실’을 강조했다. 최 사장은 “국내 1위가 아니라 세계 1위 업체가 되려면 최고의 품질과 함께 원가 경쟁력도 갖춰야...
[특별 인터뷰 ②] KBS 한류추진단 오세영 단장 “국경 없는 한류는 이제 '코리아 프리미엄'" 2013-01-02 16:49:04
반감(2%)으로 나타났으며 주요 국가들의 제품 가격에 대한 인식에서도 한국이 높은 순위에 올랐다. 여기에 한국 제품을 구매하는 동기 중에 우수한 품질이 72%의 가장 높은 결과가 나왔으며 한류 스타 현상이 13%나 차지했다. “미주인 브라질에서도 한류열풍으로 기존의 일본 문화 행사가 k팝 관련 행사로 대체되는...
이건희 회장 "투자 늘릴 수 있으면 늘리겠다"(종합) 2013-01-02 14:13:52
위해 기업들은 단순한 품질경쟁을 넘어 인재확보, 기술개발, 특허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에 걸쳐 힘겨루기를 하고 있다고 이 회장은 분석했다. 이날 이 회장은 새로운 경영선언을 하지는 않았지만 임원들에게 도전정신을 강하게 요구했다. "불황기에는 기업경쟁력의 차이가 확연히 나타나며 강한 자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