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불황에도 '명품 서비스'는 통한다 2013-06-26 15:51:40
17.3점 올랐다. 우문규 한국표준협회 서비스경영센터 책임연구원은 “장기에 걸쳐 경기 불황이 지속될 것이라는 예측 때문에 소비 심리가 위축됐지만 기업들의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향상 노력을 소비자가 높게 평가해준 결과”로 풀이했다. ○skt·에버랜드, 14년 1위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텔링크, 국제전화 00700 등 품질+가격 '두 토끼' 2013-06-26 15:40:29
200여 국가를 대상으로 통화 성공률 및 통화 품질을 지속적으로 측정하는 등 통화 품질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고객 맞춤형 요금상품은 품질과 가격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다. 고객이 사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세이브 요금제, 수퍼세이브 요금제, 지정국가 요금제를 내놓아 고객...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브로드밴드, 'B타민'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높인다 2013-06-26 15:32:14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08년 sk그룹에 편입된 이후 고객가치제고 활동, 고객경험관리 등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운영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b타민 서비스로 고객만족 높여 대표적인 것이 ‘b타민 서비스’다.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sk브로드밴드만의 전략으로, 행복기사가...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시흥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 꼼꼼한 사업분석…리스크 철저 관리 2013-06-26 15:30:50
입주민의 만족이라는 가치를 우선시한 경영이 장기적인 성과로 이어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품질과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최종만 호반건설 사장(사진)은 2013년 한경주거문화대상 베스트경영 부문 대상을 차지한 수상 소감을 이같이 밝혔다. 최 사장은 “어떤 상황에서도...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세종 모아미래도, 태양광·빗물 재활용 등 에너지 절감 2013-06-26 15:30:35
품질 좋은 집 지으려면 현장의 말 귀 기울여야" “집이 곧 사람입니다. 사람이 사람 노릇을 해야 하듯 집도 오래오래 집의 역할을 해야 한다는 철학을 실천하려고 노력한 게 수요자들로부터 사랑받은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고객만족대상을 수상한 모아종합건설의 박치영 회장(사진)은 이런...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세종시 중흥S-클래스, 세종시에 7936가구 브랜드타운 '우뚝' 2013-06-26 15:30:15
매달 3개월의 자금 유동성을 확인하면서 경영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게 중흥건설의 최대 경영전략이란 것이다. 중흥건설은 철저한 사전분석에 따라 주택사업지를 까다롭게 선별해 꾸준하게 이익을 창출했다. 튼튼한 재무구조와 더불어 지속적인 품질경영과 기술혁신도 건실한 기업으로 발전하는 데 근간이 됐다. 정 회장...
먹거리 불안감 해소 ‘누드 마케팅’ 일석이조 2013-06-25 20:25:27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접 한식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강강술래 대학생 한식체험행사’는 한식 분야 진출을 희망하거나 한식 조리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을 초청해 한식 조리강좌와 다양한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 갈비명장이자 청와대 조리 책임자 출신인 김진민...
[시장진단] 지금 중국경기는?..이영기 코트라 중국 창사 무역관장 2013-06-25 18:01:38
수 없는 공략이 대상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중국시장에 대한 제품별, 지역별 차별화된 접근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특히 내수시장을 위한 중국시장진출의 타이밍도 중요하고 남이 안간 지역에 대한 역발상적 접근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실제로 베이징, 상하이 등 시장안에서의 경쟁은 우리나라 중소기업후발주자는...
“콜센터 관리자도 전문 자격증이 필요한 시대” 2013-06-25 10:28:04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같이 기업 경영관점에서 콜센터의 전략적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콜센터 관리자의 역할 또한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콜센터 관리자의 전문성과 역량을 검증하는 민간 자격증이 선보였다. (주)한국콜센터아카데미(대표 박종태)는 콜센터 QAA, QAD, 강사, 수퍼바이저는 물론 상담사 및 일반인을...
전경련 경영닥터제로 中企 경영혁신 성과 2013-06-25 08:30:16
전직 대기업 최고경영자와 임원들이 협력중소기업의 경영자문을 해주는 '경영닥터제' 제2기 결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선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6월까지 44개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된 제2기 경영닥터제를 통해 신기술이 개발되거나 조직혁신, 생산라인 정비, 품질향상 등을 통해 생산성이 향상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