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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살 AI 이루다' 인기 끌자…성희롱 방법이 공유됐다(종합) 2021-01-08 14:13:52
스캐터랩이 2020년 12월 23일 출시한 AI 챗봇이다. 별도 앱이 아니라 페이스북 메신저(페메)를 기반으로 개발돼, 친구와 대화를 나눌 때처럼 편리하게 페메로 의사소통할 수 있다. 이루다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자마자 Z세대(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중반생) 사이에서 붐에 가까울 정도로 빠르게 유행하고 있다. 이달...
이루다 성노예 만들기? ‘20살 AI 여성’ 온라인 성희롱 파장 2021-01-08 11:32:00
챗봇 `테이`와 견줘 "한국판 `MS 테이` 사건"이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 8일 IT업계에 따르면 `이루다`는 AI 전문 스타트업 스캐터랩이 2020년 12월 23일 출시한 AI 챗봇이다. 스캐터랩은 실제 연인들이 나눈 대화 데이터를 딥러닝 방식으로 이루다에게 학습시켰는데, 그 데이터양이 약 100억건이라고 한다. 이루다는 정식...
'인공지능 여성'마저 성착취…"안전한 알고리즘이 필요하다" 2021-01-08 08:00:07
AI 챗봇을 소위 말하는 귀여움과 섹시함을 모두 갖춘 20세 여성의 이미지로 만들었는지를 비판적으로 볼 필요가 있다"고 짚었다. 그는 "여성화된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여성 자체를 성 상품화하는 것이 익숙한 문화에서 나온 상상력"이라며 "개발업체가 기획 단계에서 시장 수요를 조사했을 때부터 이런 편향이 담겼을 수...
출시 일주일 만에…'20살 AI 여성' 성희롱이 시작됐다 2021-01-08 08:00:05
AI 챗봇이다. 스캐터랩은 실제 연인들이 나눈 대화 데이터를 딥러닝 방식으로 이루다에게 학습시켰는데, 그 데이터양이 약 100억건이라고 한다. 이루다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자마자 Z세대(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중반생) 사이에서 붐에 가까울 정도로 빠르게 유행하고 있다. 이달 초 기준으로 이용자가 32만명을...
바이브컴퍼니, AI·빅데이터로 국세청 세정 서비스 강화 2021-01-05 10:22:05
서비스 향상, 업무 효율화, 탈세 대응 등 세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바이브 컨소시엄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에는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 아이티센이 함께 참여한다. 총 사업비 규모는 70억 원이며 이 가운데 바이브의 지분은 51%인 35.8억 원이다. 사업의 주요 내용은 빅데이터 분석 과제 수행, 분석...
신한저축은행, 비대면·중금리 대출 앞세워…5년 연속 실적 성장 이어가 2021-01-04 17:20:40
카카오톡 대출챗봇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재 신한저축은행의 가계대출 중 비대면 대출은 90%에 달한다. 중금리대출에도 업계에서 가장 적극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신한저축은행의 중금리대출 잔액은 지난해 11월 기준 1조원을 넘어섰다. 5년간 누적 공급액은 2조8000억원에 달한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카톡 한번에 빨래도 새벽배송…휴대폰 속 '신개념 세탁소' 2020-12-30 17:11:04
지난 7월 편의점 GS25의 세탁 서비스를 맡았다. 소비자들이 점포에 세탁물을 맡기면 수거해 세탁한 뒤 배송해준다. 지난 18일부터는 당근마켓을 통해서도 주문할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챗봇, SK텔레콤 스마트홈 등에서도 세탁특공대 주문이 가능하다. 세탁특공대는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남궁...
기보, 디지털 전환을 통한 비대면 서비스 전격 시행 2020-12-30 09:53:12
자동화 △블록체인, 상품추천 챗봇, 업무자동화(RPA) 등 비대면 중심의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기업에 대한 보증공급이 대폭 확대되고, 중소벤처기업의 위기 극복을 위한 신속한 자금지원 체계 마련이 절실한 상황에서 상담부터 보증서 발급까지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구축해 고객...
KB증권 "AI 기술 활용해 업무 효율 향상" 2020-12-30 09:31:59
사내 챗봇 '톡깨비'에는 AI 기반 '딥QA' 서비스를 구현해 학습되지 않은 답변도 사내 매뉴얼과 규정 등을 스스로 탐색해 답변을 제공하게 할 예정이다. KB증권은 AI 기술 도입에 AI 스타트업 올거나이즈코리아와 협업하고 있다. 장승호 KB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비교적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는 AI가...
KB금융, 보험·디지털 강화 위한 조직개편 단행…부회장 직제 신설 2020-12-29 16:13:53
계획이다. 기존 콜센터 대비 인공지능(AI) 기반 상담플랫폼(콜봇, 챗봇 등) 활용 등을 통해 보다 빠르고 편리한 비대면 고객상담서비스를 제공할 '미래형 컨택센터(Contact Center)'로의 변화를 총괄하는 스마트고객총괄 직제를 신설했다. 그룹 내 AI 관련 추진전략 수립 및 계열사간 협업을 지원하는 AI혁신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