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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유니클로의 성공 비결] 혁신에 굼뜨고…옷값엔 거품 여전…'한국판 유니클로'는 언제 나오려나 2015-12-04 19:21:45
젖어 scm(공급망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혁신에는 굼뜬 측면이 있다”고 지적했다.유니클로는 2~3년 전부터 상품을 기획하고 생산량의 90% 이상을 팔아치우는 정밀한 상품 기획력을 갖추고 있다. 반면 유니클로의 대항마를 표방한 이랜드 ‘스파오’, 삼성물산 ‘에잇세컨즈’, 신성통상...
[프로필] 김다이앤 삼성SDS 상무 2015-12-04 11:43:10
~ 2012.12 삼성sds 공급망 로지스틱스 사업부 scl사업파트□ 2010.07 ~ 2011.12 삼성sds 전략사업본부 scl기획그룹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삼성 사장단 인사] 패션사업 '원톱' 맡은 이서현 삼성물산 사장 2015-12-01 17:39:13
최고재무책임자(cfo) 출신인 윤주화 사장을 영입해 공급망관리(scm)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나 뿌리내리려면 시간이 필요하다.이 사장은 수익성을 높이고, 해외에 진출해 성과를 내야 하는 과제를 안았다. 삼성물산은 내년부터 에잇세컨즈를 중국에 진출시켜 유니클로 자라 h&m 등에 버금가는 ‘글로벌 spa’로...
효성, 책임경영 강화…섬유·산업자재 이익 확대 2015-12-01 07:00:10
생산공급망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간다는 계획이다.스판덱스 시장은 올해 중국 메이커들의 증설로 인한 공급 과잉, 러시아·서유럽 시장의 수요 감소가 겹치면서 전반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였다. 효성은 그러나 철저한 시장조사와 개별고객에 특화한 고객지향 마케팅 활동을 바탕으로 연초 가동한 중국...
[2015 글로벌경영대상] 기업 해외경쟁력 '쑥쑥'…현대해상 '명예의 전당' 헌액 2015-11-23 19:07:42
종합대상을 받았다. 공급망관리(scm) 경영 부문 대상엔 통합 경영으로 1차 산업인 농업을 2·3차 고부가가치 농식품산업 모델로 격상시킨 하림이 6년 연속 선정됐다. 하림은 수요·공급 계획, 생산과정이 동기화된 수요층별 관리에 따른 공급 체계를 구축해 높은 경영 성과를 냈다. 하림은 본상 대상을 함께...
[2015 글로벌경영대상] 하림, 농장-공장-시장 수직계열화 2015-11-23 19:01:38
통합 시스템을 기본 사업모델로 삼고 있다. 공급망관리(scm)를 통해 사육·생산·물류·영업 전 부문을 수요에 맞춰 신속하게 연계 운영하는 것이 핵심이다. 전국 농가 600여곳과 협력업체 2000여곳, 소비자를 아우르는 통합 경영모델이다.생산과 유통이 긴밀하게 연동되는 통합 시스템은 생산비를 낮출...
코트라 소재부품 수출상담 지원…GP 코리아 2015 2015-11-23 06:00:21
이태식 코트라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소재부품 산업은 글로벌 기업의 공급망에한 번 진입하면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는 분야"라며 "우리 소재부품기업의 글로벌 밸류체인 진입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것"이라고 밝혔다. coo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
한수원, 원전기자재·기술 수출법인 'KNP' 설립 2015-11-19 14:48:59
현지업체나 기존 공급망 중심으로 납품받는 탓에 국내업체는 그동안 수출에 큰 어려움을 겪어왔다. 또한 국내업체 대부분이 중소기업이어서 해외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점도 수출의 장벽으로 지적돼왔다. 한수원은 지난해부터 민간기업과 함께 국내 원전산업의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중소·중견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 및...
한수원 원전기자재 수출법인 KNP 공동 설립 2015-11-19 14:39:53
하고 현지 공급망과의 경쟁도 이겨내야 하지만 국내 업체는 대부분 중소기업이라 노하우와 해외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실정이다. 조석 한수원 사장은 이날 총회에서 "KNP 설립을 통해 한수원과 기자재 제작업체가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고 이를 바탕으로 원전 산업계가 해외 원전운영정비시장에서 수출 경쟁력을...
"고객이 맨 위, CEO는 맨 아래"…겸손한 자세로 부드러운 소통…구조조정에도 진심이 통했다 2015-11-13 07:00:23
직원들에게 제시했다. 그는 효율적인 고객 서비스, 최고의 제품, 공급망 관리 개선, 매장 현대화, 그리고 고객의 ‘경험’을 강조했다. 블레이크는 언론과 인터뷰에서 “온라인으로 제품을 미리 살펴본 뒤 홈디포 매장을 방문해 직원들의 설명을 들어가며 물건을 사는 고객이 많다”며 “이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