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서운 추위·폭설에…채소값 '천정부지' 2013-01-03 17:02:55
우려가 나온다.◆배추 4배·무 2배… ‘김장 포기’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3일 집계한 주요 채소류의 상품(上品) 기준 전국 평균 도매가를 보면 1주일 새 평균 20% 안팎에서 일부 품목은 50%까지 값이 뛰었다.배추, 당근, 양배추는 작년 이맘때보다 3~4배 비싸졌다. 배추값은 ㎏당 1300원으로 1주일 전(1090원)보다...
겨울철 대표 건강기능식품,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 2013-01-03 16:49:01
건강식품을 권장하고 있다. 전문가들의 오메가3 추천 제품으로 캐나다산 오메가3를 선택하는 것은 오랫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선진화된 설비로 오메가3 정제 및 생산공정이 믿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캐나다보건국은 오메가3를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준의약품으로 분류해 특별 관리를 하고 있어 제품의 안정성이 더욱...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등 신선식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방이나 특수 입지 등으로 출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소포장 곡류, 미니 와인, 1인용 반찬, 도시락 등 ‘소포장·소용량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싱글족을 겨냥한 건강식품도 출시해 늘어나는 1~2인 가구 수요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빠지지 않고 거론되고 있다.식품업체 고위 관계자는 “물가당국이 시장의 자율성을 인정해 원가 상승 시에는 이를 식품 가격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급등세가 진정되면 다시 인하하도록 유도하는 유연성을 줘야 한다”고 주장했다.다만 주요 경제연구소의 예측대로 저환율 기조가 유지된다면 국제 곡물값의 인상 요인을...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등 비식품 분야를 강화하고, 아동 및 유아용품 품목을 늘려 전체 취급 상품을 100만종으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신년사에서 “불확실한 미래 변화를 한발 앞서 예측하고 빠르게 대응하는 ‘반응 속도’가 경쟁력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롯데마트는 업계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에 나서고...
홈쇼핑서 산 게장, 대장균이 우글우글 '충격' 2013-01-03 13:28:12
못했다.홈쇼핑과 소셜커머스 등 판매 식품 대부분이 택배 배송 도중 온도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문제가 됐다.특히 게장 제품 1개는 냉동 게장 기준치 이상의 미생물이 검출됐음에도 관련 기준이 마련돼 있지 않은 냉장 게장이라 제재할 방법이 없었다.이에 따라 소비자원은 해당 업체에 대한 유관 기관의 주기적...
콩나물, 다 같은 게 아니다?…브랜드별 최대 19% 가격차 2013-01-03 09:45:59
가공식품(콩나물, 콜라, 오렌지주스, 설탕, 밀가루)에 대한 브랜드별 가격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조사 결과, 국산 콩나물의 경우 풀무원 제품이 타사 제품에 비해 100g당 평균 117.7원(19.4%) 비쌌다. 콩나물 가격은 풀무원 '국산콩 무농약옛맛콩나물'이 100g당 평균 575.1원으로 가장...
국산콩 콩나물 브랜드 따라 가격 최고 20% 차이 2013-01-03 09:41:23
웅진식품의 `자연은 오렌지100'은 그리스산(100%)과 이스라엘산(80%)+브라질산(20%), 미국산(100%) 등 세 가지였다. 콜라는 1.5ℓ를 기준으로 코카콜라가 평균 2천256원, 펩시콜라가 1천863.2원으로 392.8원(17.4%)의 차이를 보였다. 500㎖짜리 가격은 코카콜라 평균 1천390.5원,펩시콜라 1,191.9원이었다....
`손쉽고 간편하게` 식품업계도 `L.T.E` 시대 2013-01-03 09:21:16
높아진데다 늘 시간에 쫓기지만 건강을 위해 적극 투자하는 소비 패턴의 변화가 바로 식품업계에 새로운 `L.T.E` 시대를 연 것이다. 식품업계의 새 시대 `L.T.E`는 1회 분량의 소용량으로(Little), 맛있는 건강(Tasty and healthy), 사용이 간편한(Easy)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끓는 물에 1분이면...
CJ제일제당, 이익 증가 기대…목표가↑-대우 2013-01-03 07:31:20
식품 가격을 인상했다.백 애널리스트는 가공식품은 과점체제를 형성하고 있어 가격 인상은 바로 이익 증가로 연결될 전망이고 또 경쟁사인 동아원이 밀가루 가격을 인상함에 따라 cj제일제당도 가격인상이 가능해졌다고 판단했다. 그는 밀가루 매출액은 5000억원 정도이며, 가격이 8~9% 오르면 매출액은 연간 400억원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