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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회사채 1000억 발행…등급 'A+'로 상향 2013-01-07 14:42:02
재무안정성 개선, 소재식품에서 가공식품까지 다각화된 사업영역, 글루타민산나트륨(msg)·전분·전분당 등 주력사업에서의 양호한 시장지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또한 사업기반 확대를 위해 중·단기적으로 신규 설비 등에 대한 투자가 이뤄질 가능성이 있지만 대상의 잉여현금 창출 기조가 지속적으로...
[마켓인사이트] “고마워요 청정원” 대상, 연초 등급상향 ‘호재’ 2013-01-07 09:29:15
식품업체로 사업역량이 우수한 데다 최근 투자정책을 보수적으로 수정해 차입부담이 줄어들 것이라는 게 신평사의 판단이다. 통합 브랜드 '청정원' 등의 인지도와 생산·유통 관리 능력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대상은 각종 장류와 조미료제품이 주를 이루는 식품 부문이 주요 사업이다. 지난해 기준 매출의 66.4%...
전국 건고추·고춧가루 잔류농약 `이상무` 2013-01-04 13:40:32
농림수산식품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전국 건고추와 고춧가루를 수거해 검사한 결과 모두 기준에 적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사는 최근 시중 유통되는 일부 고춧가루에서 잔류농약이 기준치를 초과해 검출됨에 따라 안전성 확인 차원에서 이뤄진 것입니다. 농식품부는 건고추 120점, 식약청은 고춧가루 55점에...
씨젠, 유전자 분자진단 기술 독보적…올해 순이익 270억 넘을 듯 2013-01-03 17:19:12
씨젠 분자진단 업체 씨젠은 작년 연간 추정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이 70~80배 수준에 이른다. 바이오업종 내 대장주로 꼽히는 셀트리온의 per이 27배가량 되는 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고평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 주요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에게 추천받은 올해의 유망주 목록에 씨젠의 이름이 올라 있다. 최근...
같은 국산콩인데…풀무원 콩나물 19% 비싸 2013-01-03 17:03:56
소시모, 5개 가공식품 비교 똑같이 100% 국산콩으로 키운 콩나물이라도 브랜드에 따라 가격이 한 봉지(380g)에 최대 400원 이상 차이나는 것으로 조사됐다.소비자시민모임(소시모)은 지난해 10월22일부터 5일 동안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 등 서울의 42개 유통매장에서 판매하는 콩나물, 콜라, 오렌지주스, 설탕, 밀가루...
매서운 추위·폭설에…채소값 '천정부지' 2013-01-03 17:02:55
우려가 나온다.◆배추 4배·무 2배… ‘김장 포기’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3일 집계한 주요 채소류의 상품(上品) 기준 전국 평균 도매가를 보면 1주일 새 평균 20% 안팎에서 일부 품목은 50%까지 값이 뛰었다.배추, 당근, 양배추는 작년 이맘때보다 3~4배 비싸졌다. 배추값은 ㎏당 1300원으로 1주일 전(1090원)보다...
겨울철 대표 건강기능식품,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 2013-01-03 16:49:01
건강식품을 권장하고 있다. 전문가들의 오메가3 추천 제품으로 캐나다산 오메가3를 선택하는 것은 오랫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선진화된 설비로 오메가3 정제 및 생산공정이 믿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캐나다보건국은 오메가3를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준의약품으로 분류해 특별 관리를 하고 있어 제품의 안정성이 더욱...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등 신선식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방이나 특수 입지 등으로 출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소포장 곡류, 미니 와인, 1인용 반찬, 도시락 등 ‘소포장·소용량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싱글족을 겨냥한 건강식품도 출시해 늘어나는 1~2인 가구 수요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빠지지 않고 거론되고 있다.식품업체 고위 관계자는 “물가당국이 시장의 자율성을 인정해 원가 상승 시에는 이를 식품 가격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급등세가 진정되면 다시 인하하도록 유도하는 유연성을 줘야 한다”고 주장했다.다만 주요 경제연구소의 예측대로 저환율 기조가 유지된다면 국제 곡물값의 인상 요인을...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등 비식품 분야를 강화하고, 아동 및 유아용품 품목을 늘려 전체 취급 상품을 100만종으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신년사에서 “불확실한 미래 변화를 한발 앞서 예측하고 빠르게 대응하는 ‘반응 속도’가 경쟁력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롯데마트는 업계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에 나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