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민국 혁신대상] 현대백화점, 문화홀·커뮤니티 라운지로 고객만족 실천 2013-06-18 15:30:24
결제시 품질 확인과 교환·환불 안내가 적힌 ‘안심카드’와 ‘선물교환증’을 제공하는 스마트 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 신뢰 향상을 위해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대한민국 혁신대상] 젠한국, 세제 흡수 없고 강도 높은 내열자기 개발 2013-06-18 15:30:17
로하스 인증 마크, 품질 경영 인증(iso 9001), 환경 경영인증(iso 14001), ks 제품 인증 등을 획득했다.꾸준한 투자로 디자인과 신소재 개발에도 힘쓰고 있으며 2010년에는 충북 오창과학단지 내에 국내 공장을 확장 준공해 다양하면서도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인덕션에도 사용할 수 있는...
개성공장 가동중단에도 '꿋꿋'…"무결점 추구 26년 신뢰 쌓으니 대기업이 먼저 나서 돕더군요" 2013-06-14 17:25:19
사장은 “수출국은 10개, 수출 대상 기업은 20여개, 연간 수출액은 600만달러에 이른다”고 말했다. 이들 제품의 상당수는 그의 머리에서 나왔다. 오 사장은 제물포고와 인하대 기계과를 졸업한 뒤 1979년 삼성전자에 입사해 가스레인지 연구부서에서 일했다. 이후 세신금속으로 옮겨 휴대용 가스레인지 등을 개발했다....
[BIZ Insight] '대형마트 1위' 를 향해…홈플러스의 '최저가' 승부수 2013-06-13 15:35:00
최고경영자(ceo)로 선임된 것과 맞물려 홈플러스가 만년 2위에서 벗어나 1위로 도약하기 위한 행보를 본격화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쟁사보다 비싸면 보상 홈플러스는 ‘가격 비교 차액보상제’를 시작하면서 대형마트 1위 이마트를 정조준했다. 이 제도의 바탕이 되는 가격 비교 대상은 다름아닌 이마트다. 홈플러스는...
현대해운, 차별화된 해외이사·국제택배·귀국차량운송 서비스 인증 2013-06-12 14:27:28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대상과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3년 연속 수상했다. 현대해운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해 전 세계 한국학교 도서기증 프로젝트, 아프리카 케냐에 월드컵 티셔츠를 기증하는 ‘티셔츠의 기적’, 아름다운가게에서 주최하는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행사에 참여하는 등...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음 관리] 하룻밤 꾸는 20분짜리 꿈 4~5개가 정상적 뇌 활동 보장 2013-06-06 14:30:34
대상▶ 손태선 진성광학 사장, 일본서 인정받은 안경테 품질…이젠 내수시장에 도전장▶ "독서모드로 세계의 문화·예술 더 자유롭게 즐기죠"[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함께 크는 기업] 롯데, 신상품 기획·기술 개발 함께…공동 개발 제품 판로확보 지원 2013-06-04 15:30:16
롯데그룹은 협력사의 경쟁력이 지속가능 경영의 원동력이라고 보고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다. 협력사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저금리 대출을 해주는 것은 물론 신상품 기획과 기술 개발도 함께한다. 협력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은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등을 통해 판로까지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롯...
경기도, 안산 시화 MTV에 캐논코리아신공장 준공 2013-05-31 17:50:59
’11년 3억불 수출의 탑을, ’12년에는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혁신상을 수상하였으며 특히 2011 장애인고용촉진대회 true company(장애인고용 신뢰기업) 대상을 수상하면서 他 기업들에게 모범이 되고 있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BIZ Insight] 참 실용적인 카드, 꼭 갖고 싶은 카드…삼성카드 '화려한 귀환' 2013-05-30 15:35:00
선정 △‘고객만족경영대상’ 4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소비자중심경영’ 3회 연속 인증 △금융감독원 민원발생평가 3년 연속 1등급 달성 등의 성과에서 잘 드러난다. ○미래 신사업 발굴 박차 1100만여명의 고객을 확보한 삼성카드는 지난 2년여의 성장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이다....
"대화·협상이 北核저지 최선책"…'한반도 프로세스'는 바람직 2013-05-30 15:30:24
전략실행 대상▶ 손태선 진성광학 사장, 일본서 인정받은 안경테 품질…이젠 내수시장에 도전장▶ "독서모드로 세계의 문화·예술 더 자유롭게 즐기죠"▶ 단순한 '숫자'로 승부했다…200만 회원이 몰려왔다[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