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정위, 저가 여행상품 '가격 꼼수'에 제동 2014-03-27 06:08:06
사례가 있었다. 여행상품의 선택경비는 여행지에서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자유롭게 지불할 수있다는 점을 함께 표시하도록 했다. 또 선택관광 경비의 금액을 비롯해 선택관광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의 대체 일정도 병기하도록 했다. 공정위는 이해관계자와 관련 부처 의견수렴을 거쳐 이르면 하반기 중...
국적 저비용항공사 "항공권 직구족을 모셔라" 2014-03-24 10:27:00
전 휴식을 위한 라운지가 아니라 공항 밖 여행지에서 현지정보 제공은 물론 공항과 호텔간 픽업 서비스, 옵션 관광 예약 등 실비 수준의 유료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lcc의 취항 등으로 해외여행 경험이 많아지면서 다시 해외여행을 할 때는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면서 “라운...
NH농협은행, 5월 황금연휴 앞두고 환전·송금 이벤트 2014-03-24 09:38:17
해외여행이 계획돼 있다는 비행기탑승권이나 해외여행 예약 확인증 등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외화 환전시 70%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달러와 엔, 유로화뿐아니라 황금연휴 주요 인기 여행지인 홍콩과 중국, 싱가포르, 태국 등 통화도 우대해준다. 농협은행은 원화예금에 10만원 이상 입금하면 자...
[여행의 향기] 5월 황금연휴 최장 6일, 당신의 선택은… 2014-03-24 07:10:00
황금연휴 기간에 가족과 해외여행을 가려고 여행사 홈페이지를 찾다가 당황했다. 원하던 동남아 여행지는 벌써 마감됐거나 출발일이 맞지 않았던 것. 그나마 남은 상품은 평소보다 가격이 너무 높아서 예약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김씨는 “야근이 많고 주말도 없는 업무 특성상 아내와 유치원에 다니는 딸에게 늘 미안해서...
요즘 뜨는 허니문 핫 플레이스…칸쿤·모리셔스·세이셀 2014-03-24 07:01:20
이름조차 생소하던 여행지에 대한 문의가 늘어난 반면 단거리 여행지는 오히려 예약이 줄어든 것이다. 롯데jtb도 장거리 허니문 상품이 강세를 보이기는 마찬가지다. 4월 허니문 예약지 중 몰디브(275%), 칸쿤(94%), 모리셔스, 세이셀, 뉴칼레도니아(30%)는 전년 대비 성장했다. 하지만 태국(-30%), 필리핀(-18%),...
[제주 함덕 호텔④브랜드]여유법으로 개별 여행 증가…브랜드 중요도 'UP' 2014-03-20 07:28:00
여행패턴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해외 단체관광이 줄어들고, 개별 자유여행이 늘어나고 있는 것. 단체 관광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공항 내 면세점은 매출 신장률이 더딘 반면, 시내나 제주도 내 위치한 면세점은 매출 신장이 두드러지고 있는 점도 이를 반증한다.여행업계 관계자는 "도장 찍듯 관광지와 쇼핑센터를 돌던...
5월 황금연휴, 유럽행 티켓 확보 전쟁 2014-03-17 07:01:00
여행지가 예약자로 넘친다. 참좋은여행 측은 “5월 연휴기간을 이용한 해외여행 문의가 잇따르고 있으나 조기 예약자가 많아 좌석 공급이 제한적인 유럽 일부 노선과 인기 휴양지는 이미 예약이 마감된 상태”라고 전했다. 늦게나마 여행상품을 예약하려는 문의가 쏟아지면서 여행사들은 항공 좌석을 추가로 확보하느라...
[여행 브리프] 바람도 잔잔한 봄날엔 울릉도 가자 등 2014-03-17 07:00:57
찾는 여행지다. 이 상품은 오전에 섬진강 매화마을에 자리한 청매실농원과 화개장터를 관광하고, 오후에는 참게매운탕과 은어를 맛본 뒤 지리산 구례 산동면 계척마을에 있는 산수유시목테마파크를 둘러보고 돌아오는 일정이다. 22, 23, 26, 27, 29, 30일 6회 출발한다. 가격은 성인 6만7000원. (02)777-9881 낭만이...
이진석 내일투어 대표 "직원 행복이 우리의 성장전략" 2014-03-03 07:00:54
또 해외 호텔과 직접 계약, 각종 교통권·입장권·총판대리점 계약 등으로 가격경쟁력을 높였다. 개별여행 분야의 ‘사관학교’라 불릴 만큼 전문성을 갖춘 맨파워도 강점이다. “여행객의 성향은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항공과 호텔을 접목시키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죠. 우리는 소비자가 진정 원하는 상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