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라핀 벌꿀-설탕물 꿀...벌집 아이스크림 `충격` 속 해법은? 2014-05-17 09:01:00
아이스크림 후발 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로부터 그 어느 브랜드보다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며 "매장을 찾는 소비자의 수와 가맹점 수로 이를 확연하게 알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또 "벌꿀 아이스크림과 관련된 다양한 업체들이 생겨나면서, 일부 업체에서는 천연 재료가 아닌 인공적인 재료를 가미하여...
'현장인재' 눈돌린 대학…기업과 손잡는다 2014-05-15 20:35:23
미국 바이오제약업체 퀸타일즈와 바이오의약품 생산사업 합작사인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세웠고, 초음파 장비 등 영상진단기기업체 메디슨을 인수(삼성메디슨)했다. 이듬해 바이오시밀러(바이오복제약) 제품 개발 및 사업을 위해 미국 바이오젠아이덱과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설립했다.성균관대에...
[한경데스크] 지금도 쿼티자판을 쓰는 이유 2014-05-14 20:43:59
업체에 규제를 가하고 있다.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한다. 대형마트로 하여금 한 달에 두 번 일요일에 문을 닫도록 하는 게 대표적 규제다. 전통시장이나 소상공인들은 이 규제에 힘입어 전통시장이 덕을 보고 있다고 말하지만, 별 효과가 없다는 진단이 더 많다. 대형마트 규제로 줄어드는 대형마트...
세원셀론텍 플랜트기술연구소, 기업부설연구소 정식 인가 2014-05-09 13:44:37
기업의 다양한 협력제의에 대응해 후발업체와 기술격차를 확대하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plant기술연구소가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세원셀론텍 plant기술연구소는 올해 주요 연구과제로 해양플랜트 신제품 제작기술 개발을 비롯해 cr-mo-v강(크롬-몰리브덴-바나듐강, 특수합금강) 용접성...
[책꽂이] 활기 대화 40가지 Point 등 2014-05-08 21:09:43
살펴 혁신의 열쇠를 찾는다. (임용한 지음, 교보문고, 316쪽, 1만4000원)뷰 마케팅후발업체가 경쟁에서 전세를 역전시킬 전략을 ‘변화에 대한 예민함(vigilance)’ ‘전략 실행(implement) ‘고객 공감(empathy)’ ‘강력한 실천의지(will)’의 네 가지로 설명하고 영문 머리글자를 따...
G3 · 베가아이언2…스마트폰 신제품 출격 2014-05-02 21:18:21
아이폰 신제품을 내놓을 것으로 알려졌다.미국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삼성전자와 애플의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각각 31.2%, 15.3%다. 두 업체가 시장의 50% 가까이를 차지한 셈이다. lg전자 화웨이 레노버 등 후발업체들의 점유율은 모두 5% 미만에 그친다.다음달에는 스...
NH농협증권 "LG전자 주가, 추가 상승 어려워" 2014-04-30 08:30:22
이 연구원은 "LG전자의 실적반등(턴어라운드)에는 스마트폰의 개선이 필수적"이라면서 "스마트폰 시장은 고성장이 마무리돼 고가사양 제품 시장 진입이 어렵고 후발업체들은 점유율 확대나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비용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hoonkim@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복합몰 전쟁, '공격형' 롯데·신세계 '실속형' 현대…승자는? 2014-04-29 15:26:53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도 전망되고 있다.그러나 대형 유통업체들의 공격적인 출점으로 복합몰과 아울렛 시장의 성장 둔화 시점이 예상보다 빨라질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 신세계 "대형화·복합화 전략으로 교외형 복합쇼핑몰 지속 출점"신세계는 미래 성장동력 사업으로 '복합쇼핑몰'...
케이큐브벤처스, 키즈노트에 5억 후속투자 2014-04-29 09:43:38
많은 후발업체 대비 압도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보육기관 및 학부모들과 기 구축된 탄탄한 신뢰를 기반으로 추후 확장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키즈노트는 최근 맥킨지 전략컨설턴트 출신 차윤지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영입했다. 더불어 해외 한인사회에서 이미 활발히...
[아이 러브 커피]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명품 아라비카 원두로 프리미엄 캔시장 50% 석권 2014-04-23 07:00:17
투어 대회인 ‘롯데 칸타타 여자오픈’을 3회째 열면서 스포츠 마케팅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칸타타가 처음 개척한 프리미엄급 원두캔커피 시장의 성장을 본 후발 업체들이 어느덧 다양한 브랜드를 내세우며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며 “소비자에게 칸타타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