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성 화장품 시장 ‘전세계 1위’...한국은 ‘피부미남’ 전성시대 2013-08-20 18:06:12
높아짐에 따라 집중관리가 가능한 화장품을 온라인을 통해 직접 알아본 후 구매하는 이들이 늘어났다. 실제 사용자의 체험 후기와 각종 정보들을 습득한 후 제품을 구매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신뢰를 바탕에 두는 경우가 많다. 무엇보다 쉽고 빠르며 간편하게 화장품 쇼핑을 마칠 수 있다는 점은 남성 소비자들의...
개인사업자 법인전환을 위한 절차와 실무 2013-08-20 17:34:44
높아짐에 따라 종합소득세 누진세율 부담 등으로 법인전환을 고려하고 법인전환의 절차와 실무에 관한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개인사업자의 법인전환은 세금 외에도 사업계획이나 기장의 능력, 투자 규모, 업종별 특성 등을 고려하여 그 타당성을 판단해야 한다” 고 말했다. 한경 경영지원단에서는 각 분야의 최고...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8-19 22:54:01
높아짐에 따라 기능성은 물론 선호하는 향과 고급스럽고 심플한 용기 디자인 등 취향들을 세심하게 고려하여 출시됐다. 30~40대 남성들을 중심으로 ‘동안 피부 가꾸기’ 열풍이 불면서 이병헌처럼 젊어지고 싶은 남성들과 이병헌을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크게 어필됐다. 최근에는 해외에 거세게 불고 있는 한류 열풍으로...
휴대폰 87%는 카메라폰 2013-08-19 17:20:14
점점 높아짐에 따라 이제 소비자들은 카메라 대신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다. 이에 따라 디지털 콤팩트 카메라 시장이 직격탄을 맞고 있다. 19일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내년 전체 휴대폰 판매량의 87%(15억대)는 카메라가 달린 휴대폰일 것으로 전망했다. 이 비율은 점점 높아져 2017년이 되면 전체...
[윤리경영 팔 걷은 기업] 롯데, 홈페이지 '신문고' 제도 통해 고객·협력사 등 건의사항 접수 2013-08-19 15:29:52
많아짐에 따라 현지인 직원들을 내부 감사 전문가로 육성, 해외에서도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2001년 ‘롯데윤리강령’을 유통업에 맞게 구체화한 윤리행동준칙을 마련했다. 이어 2007년에는 윤리행동 지침 및 윤리경영 매뉴얼을 만들어 모든 점포에 배포했다. 윤리경영 현장교육 및...
강서연세바른병원, 20일 지역민을 위한 무료척추강좌 열어 2013-08-19 11:10:22
높아짐에 따라 지역주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 또한 ‘건강한 척추를 위한 바른 운동’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운동치료 시간에는 강서연세바른병원 운동치료실 서동철 팀장이 지도에 나선다. 참여자들은 척추에 좋은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운동법을 직접 따라 해보고, 평소 일반인들이 잘못 알기...
성장기 어린이종합비타민, 다른 연령별 종합비타민보다 더 꼼꼼히 따져야 2013-08-19 09:00:06
많아짐에 따라 아이들이 햇볕을 충분히 쬐지 못해 비타민d결핍 현상을 일으키고 있다. 햇볕을 쬘 시간도 없이 바쁜 아이들이 비타민d 하루권장량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경우에는 비타민d 하루권장량을 채우기 위해 비타민d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쇼핑몰 스페쉬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아테네쥬니어는...
'펀드 대명사' 미래에셋증권, 이젠 '자산관리 名家'로 2013-08-15 15:32:41
낮아짐에 따라 글로벌 증권시장이 안정감을 을 것으로 예상하고 8월 포트폴리오를 기존대로 유지했다. 다만 수익률이 좋은 트러스톤칭기스칸 등 국내성장형 펀드 2개, jp모간단기하이일드 등 해외 하이일드 채권형 펀드 1개, 국민주택 1종을 추가로 추천하며 상품군에 변화를 줬다. 미래에셋증권에 자금을 맡기는...
엔제리너스커피, 디저트 메뉴 라인 강화 2013-08-14 16:06:06
많아짐에 따라 디저트 역할을 넘어서 식사대용, 커피와의 상호보완적인 맛 등을 고려해 디저트 메뉴를 강화하게 됐다”며“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맛과 컨셉의 제품으로 수준 높은 고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키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가겠다”고 전했다.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8-13 21:13:23
높아짐에 따라 기능성은 물론 선호하는 향과 고급스럽고 심플한 용기 디자인 등 취향들을 세심하게 고려하여 출시됐다. 30~40대 남성들을 중심으로 ‘동안 피부 가꾸기’ 열풍이 불면서 이병헌처럼 젊어지고 싶은 남성들과 이병헌을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크게 어필됐다. 최근에는 해외에 거세게 불고 있는 한류 열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