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선정 2013-07-01 19:37:33
및 평가에서 고객가치혁신, 확산, 성과 수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습니다.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은 국내에서 시판되고 있는 고함량 비타민C 제품 중 유일하게 세계적인 비타민 생산업체인 DSM사로부터 영국산 프리미엄 비타민C(Ascorbic Acid 97%) 원료를 독점 계약해 생산하고...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지속성장 기업의 조건은 혁신 능력·고객 우선·상생 전략… 2013-06-27 15:30:20
극대화한 사례다. 원가 절감을 위한 노력도 지속적으로 필요하다. copq, 식스시그마, 린 식스시그마, tpm 등을 통해 차별화된 코스트 리더십 확보 또는 생산성 향상을 이뤄야 한다. 품질이나 불량을 비용으로 인식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3)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과거에는 고객가치혁신을 서비스...
박성칠의 첫 승부…참치캔으로 '중국 공략' 2013-06-25 16:57:25
치솟으면서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원가 부담이 커진 만큼 판매물량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이 절실한 상황이다. 박 대표는 미국 일리노이주립대 교수에서 삼성전자로 자리를 옮긴 뒤 줄곧 경영혁신 분야에서 일했다. 2009년부터 대상 대표를 지내며 일본시장에 홍초, 중국·미국에는 김치를 수출해...
[bnt K-뷰티를 말하다] <1>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6-20 21:30:07
화장품은 알고 보면 제품원가에 비해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미샤는 이러한 화장품 시장의 좋지 못한 트렌드를 깨고 ‘합리적이며 적정한 가격의 정직한 화장품’을 실현시켰다. 직영점, 가맹점 형태의 직판 체제로 유통과정을 단축하고, 박스포장을 없애 사용설명서를 제품 뒤에 표기하도록...
[책마을] 신경영 선언 20년…글로벌 일류 향한 삼성의 방식 2013-06-20 17:22:38
저원가, 창조적 혁신과 효율, 글로벌 통합과 현지화, 규모의 경제와 빠른 속도 등 양립하기 어려워 보이는 요소들을 동시에 추구하는 경영을 뜻한다. 저자들은 삼성 경영의 3대 패러독스로 대규모 조직이면서도 스피디함, 다각화와 전문화의 조화, 일본식 경영과 미국식 경영의 결합을 든다. 주력사업인 메모리반도체의...
[시론] 한국적 벤처생태계, 대기업에 달렸다 2013-06-20 17:17:28
규모의 기업들이 있다. 기업들에는 혁신성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시장이고 이를 위해서는 세계적 네트워크를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한국의 뛰어난 벤처들에 투자하기 위한 펀드를 조성했다. 한국의 대기업과 벤처의 강점을 결합하는 것이 창조원가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유일한 대안이다. 대기업은 혁신에...
"삼성 성공의 비결은…"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종합) 2013-06-20 14:01:57
▲혁신을 바탕으로 한 성장(Innovation-fueled) ▲ 디자인 중심(Design-driven) ▲ 기업을 넘어선 사회인식(Socially-aware) ▲ 글로벌 트렌드와 니즈에 적합(Globally-relevant) 등 5가지를 들었다. 켈러 교수는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위해 삼성이 도전자와는 다른 마음가짐으로 자신감 있는 소통과 과감한...
포스코 `세계최고 철강사` 6회연속 1위 2013-06-19 11:00:00
회장은 "선도적 혁신활동과 글로벌 경영체제 확립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고유 혁신기술과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로 글로벌 경쟁력을 배가시켰다"고 설명했습니다. 정회장은 또 포스코 고유의 개념인 SPICEE(Society, Partner, Investor, Customer, Employee, Environment;사회, 협력업체, 주주, 고객, 직원,...
[대형마트 PB도입 10년(中)]폭풍 성장 숨은 비결은?…스타상품·가격·고급화 2013-06-19 08:50:53
전략적인 파트너쉽을 맺고 철저한 원가분석에 나서는 등 유통단계의 획기적인 개선을 위해 노력중"이라며 "2006년 신설한 '브랜드 관리팀'과 '품질 관리팀'을 2010년 12월 '브랜드 관리팀'과 ''브랜드 전략팀'으로 나누고 '품질 관리팀'을 '품질혁신 담당'으로 모두 격상시켜 pl...
[대형마트 PB 도입 10년(上)]위기가 기회?…자체브랜드 폭풍 성장 2013-06-18 09:52:06
''브랜드 전략팀'으로 나누고, '품질 관리팀'을 '품질혁신 담당'으로 모두 격상시켜 pl 상품 개발과 품질 관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마트의 pb 상품 매출 비중 역시 2008년 17%대에서 2012년 24.6%로 4년 만에 급증했다. 롯데마트는 2009년 10월 할인점 pb의 새로운 전략 모델로 ...